[미르M] 동전 부족 자동사냥 세팅 및 레벨업 경험치 계산하기 (흉포한 구더기)

반응형

 

 

[미르M] 
동전 부족 자동사냥 세팅 및 
레벨업 경험치 계산하기
(흉포한 구더기)



 

 

미르M은 아주 꾸준히 해야하는 게임이다. 당장의 드라마틱한 강함이 존재하는 게임이 아니다. 느긋하나 하나씩 해 나가면서 강함을 축척하는 개념으로 보면 될 듯 하다. 

 

이전 포스팅에서 동선 수급 방법 꿀팁을 이야기 드렸는데, 20레벨 기준으로 작성되었기 때문에 최신화가 필요할 것 같아서 새로 2탄을 작성하려 한다.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동전 컨텐츠를 계속 진행을 했었는데 이제 조금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찾게되어서 소개를 좀 하려고 한다

jinoki.tistory.com

 

 

# 현재 진행 상황

 

내 직업은 느림의 미학이라고 불리는 도사이며, 레벨은 29이다. 전투력 기준 2,792으로 실험해본 데이터이다. 직업과 레벨 그리고 장비에 따라서 결과값은 항상 달라질 것이다.

 

동전 수급 방법 꿀팁 포스팅을 올린지 5일이 지났다. 꽤나 많은 동전을 가지고 있고 현재 백 만 골드를 가지고 플레이하고 있다. 방식은 상기 포스팅과 동일하게 체력 회복약 소짜리만 1500개 들고 사냥을 한다.

 

벌써 레벨이 29나 올랐으며 3층을 탐험할 수 있는 능력이 되기 때문에 오늘은 오마동굴 3층의 흉포한 동굴 구더기를 가지고 테스트를 해보려고 한다.

 

 

 

# 동전 수급 / 물약 사용

 

오마동굴 3층의 흉포한 동굴 구더기를 잡았다. 시간별로 계산을 하며, 3~4개 정도의 샘플이 있으면 어느 정도 예측이 가능하다. 약 20분간 지켜본 샘플은 아래와 같다. 

 

분당 경험치는 0.1%이며, 레벨업까지 필요한 시간은 1,000분, 약 16시간 정도 된다. 레벨이 높아지면서 좋은 것은 골드 수급은 비슷한데 물약 사용의 빈도수가 줄면서 동전 수급에 더욱 용이해졌다. 나찰만 좀 더 강해지면 더 줄일 수 있을 것 같은데 말이다.

 

 

정리하면 1시간 동안 벌어들이는 경험치의 양은 약 6%이며, 물약 사용 값을 뺀 실질적인 동전 수입은 약 16,000원 정도 된다. 아마 투력이 더 높아지면 효율이 더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레벨업을 위해서는 16시간의 시간이 투자되어야하고, 24시간 풀로 사냥을 돌린다고 했을 때 384,000원을 벌 수 있다. 4일간 백만원을 버는 것이 거짓이 아니라는 의미가 된다. 다만 제일 걱정되는 것은 장비의 내구도 관련하여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과연 자기전? 혹은 장시간 자리를 비울 때 세팅을 어떻게 해야하는가?

 

 

 

# 자동 사냥 세팅

 

4일간 자동사냥을 돌리면서, 느끼는 바는 넓은 범위를 다니는 것이 아닌 좁은 범위에서 안정적으로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는 것이다. 자꾸 다른 지역의 해골들을 잡으면서 객사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기 때문에 무조건 중앙에다가 캐릭터 세워놓고 탐색 거리를 10칸으로 제한해준다. 그러면 어디가서 애들한테 다구리 맞아 죽는 경우는 없이 밤새 사냥을 잘 할 수 있다.

 

구더기를 사냥하는 이유가 다른 해골 몹보다 체력이 낮아 효율적으로 물약을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다른 몬스터도 다 편히 잡을 수 있다고 하면 20칸으로 해도 크게 무방할 듯 하다.

 

 

하나 더 세팅이 있는데, 바로 마을 자동 귀환 조건에 체력 10% 이하 빼놓고는 모두 사용 안함을 표시한다. 일단 가끔 죽을 수 있는 상황에서 마을로 복귀하는 것을 제외하면 집에 갈 필요가 없다.

 

일단 장비 내구도 부분에서 의견이 많으실텐데 장비 다 부서져도 구더기는 잡을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괜히 집에 들어가서 경험치나 동전 수급에 문제가 생기는 행동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처음에는 몰랐는데 장비 다 부서져도 싸우는 것을 보고 집에 갈 필요는 없겠구나 생각이 들어 이런 세팅을 사용한다.

 

 

 

# 마치며

 

미르M은 괜찮은 게임이다. 물론 버그가 많고 상품도 안들어오고 여튼 말이 많은 게임이지만, 무조건 길게 봐야한다고 생각한다. 손이 많이 타지도 않아서 집에 화초 키우듯 해보려고 한다. 느긋함의 미학은 언제나 환영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