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장비보감 01탄 '초심자의 마음' 아이템 몬스터 위치 / 획득 능력치 / 적정 레벨 정리

반응형

 

 

[미르M] 
장비보감 01탄 '초심자의 마음' 
아이템 몬스터 위치 / 획득 능력치 / 적정 레벨
정리

 

 

 

 


 

 

 

 

제2의나라 모바일 게임 할 때도 킹덤원들이 항상 물었다. 도대체 킹덤장은 게임 레벨업 속도가 더디냐고. 난 그냥 도감 수집하고 수집되지 않으면 다음 단계까지 넘어가지를 않았다. 레벨업보다는 이 레벨대에 더이상 할 것이 없을 경우 다음 단계로 넘어가는 약간 이상한 취향이 있다.

 

미르M 에도 이런 아주 이상한 시스템이 하나 있는데 그게 바로 보감이라는 시스템이다. 근데 제2의나라보다는 그 상승 능력이가 엄청 높지 않아서 크게 할만한 가치를 느끼지 못하지만 이걸 다 깬다면 그 능력치가 엄청날 것을 믿으며 하고 있다. 너무 많아서 진짜 다 정리하려면 몇 달은 걸릴 듯 하다.

 

 

장비보감 - 초심자의 마음

 

초심자의 마음은 보감 이름 답에 가장 먼저 완료할 수 있는 보감이라고 할 수 있다. 보통 성장하는 과정에서 모두 획득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지 않는다. 뒤에 보면 엄청나게 무시무시한 것들이 있어서 이정도 아이템은 뭐 귀여운 수준이다. 솔직히 뒤에 전설 이상 급 아이템은 굳이 하지 않아도 될 듯 하다.

 

요구 레벨은 실제 케릭터의 레벨이 아니라 몬스터의 레벨이기 때문에 장비별 직업별 가능 여부가 조금은 달라질 수 있다.

 

이름 획득 능력치 요구 레벨 아이템 위치 몬스터
초심자의 마음1
파괴4 / 마법4
Lv 8 구리 반지 은행골 야외 갈퀴괭이
Lv 28 청동 반지 오마동굴 3층 공포의 해골 전사
초심자의 마음2
파괴4 / 마법4
Lv 12 철 팔찌 은행골 폐광 2층 악독한 새끼 거미
Lv 26 강철 팔찌 오마동굴 3층 공포의 쌍도끼 해골
초심자의 마음3
파괴4 / 마법4
Lv 26 강철 팔찌 오마동굴 3층 공포의 쌍도끼 해골
Lv 25 금장 팔찌 오마동굴 2층 강력한 큰도끼 해골
초심자의 마음4
명중 2
Lv 25 금 목걸이 오마동굴 3층 흉포한 동굴구더기
Lv 23 은 목걸이 오마동굴 2층 사나운 맹독나방
초심자의 마음5
마력 31
Lv 15 가죽 허리띠 은행골 폐광 2층 포악한 시귀
Lv 24 모피 허리띠 오마동굴 2층 강력한 오마해골

 

초심자의 마음을 모두 클리어하면 초반에 필요한 파괴외 마법 스텟을 얻을 수 있다. 명중도 꽤나 좋은 스텟이지만 2밖에 오르지 않아서 크게 영향이 있을까 생각이 들긴 한다.

 

초심자의 마음1은 파괴와 마법을 4씩 얻는다. 구리 반지는 은행걸 야외의 갈퀴괭이를 잡으면 드랍하는데, 문제는 두 번째 아이템 청동반지는 오마동굴 3층의 공포의 해골전사를 잡아야한다. 레벨의 괴리감이 좀 크지 않을까 싶다.

 

초심자의 마음2는 파괴와 마법을 4씩 얻는다. 철 팔찌는 은행골 폐광 2층의 악독한 새끼 거미를 잡으면 되지만 이 역시 두 번째 아이템인 강철 팔찌가 오마동굴 3층의 공포의 쌍도끼 해골을 잡아야한다. 이 친구들 꽤 아프다.

 

초심자의 마음3은 파괴와 마법을 4씩 얻는다. 초심자의 마음2에 강철 팔찌가 연속해서 필요하기 때문에 수훨하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두 번째 아이템인 금장 팔찌은 오마동굴 2층 강력한 큰도끼 해골을 잡아야한다.

 

초심자의 마음4는 명중 2를 얻는다. 금목걸이와 은목걸이 모두 오마동굴에서 얻을 수 있으며 흉포한 동굴 구더기와 사나운 맹독나방은 해골보다는 잡기 쉬우니 금방 클리어 할 수 있을 듯 하다.

 

초심자의 마음5는 마력 31의 능력치를 얻는다. 가죽 허리띠는 은행골 폐광 2층의 포악한 시귀를 통해 얻으며, 모피 허리띠는 오마동굴 2층의 강력한 오마해골을 잡아야한다.

 

 

 

초심자의 마음 시리즈는 보통 30전에 모두 클리어할 수 있다. 도대체 어떤 난이도를 생각하고 만들었는지 몰라도 초심자의 마음 치고는 오마동굴을 끼어 넣었다는 것에 충격을 금치 못한다. 적어도 은행골 라인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해주었으면 얼마나 좋을까 싶다.

 

아이템을 대부분 다 얻어서 초심자의 마음을 거의 완료했다. 이제 어떤 보감을 깨볼까 찾아봐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