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20 ~ 30 레벨 자동 사냥터 추천 및 레벨업 경험치 계산 (오마동굴 동굴구더기)

반응형
[미르M] 
20 ~ 30 레벨 자동 사냥터 추천 및 
레벨업 경험치 계산
(오마동굴 동굴구더기)

 

 

 


 

 

 

 

사람들이 제일 많이 접는다는 20레벨 구간에서 그래도 30까지는 찍어보고 싶어서 요리조리 연구를 좀 하고 있는데 제일 베스트 사냥터를 추천드리려고 한다. 물론 더 좋은 곳들도 있지만 그냥 맘 편하게 최고라는 생각에 안전빵인 곳을 계속 돌려보고 있다.

 

제목에서 보면 알겠지만 오마동굴 동굴 구더기에서 레벨업하는 것이 제일 현명한 방법인 것 같다. 이유는 아래에서 차차 설명드리는걸로.

 

 

자동사냥 최대의 적, 물약

 

당연히 강하고 경험치도 많이 주고 동전도 많이 주는 곳이 최고의 사냥터이긴 하다. 하지만 그런 강한 몬스터를 물약만 엄청 먹게 되고 약쟁이가 되면서 그 약값을 부담하기 위해 동전을 쓰고. 가면 갈 수록 사냥하면서 적자가 되는 방식이 계속 될 것이다.

 

그래서 이전 포스팅에서도 올렸듯 물약값을 아끼면서 충분히 돈을 벌어드릴 수 있는 사냥터를 추천하였으며, 그게 바로 오마동굴의 동굴구더기를 잡는 것이다. 기타 물약 세팅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면 될 것 같다.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동전 컨텐츠를 계속 진행을 했었는데 이제 조금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찾게되어서 소개를 좀 하려고 한다

jinoki.tistory.com

 

오마동굴의 동굴 구더기를 잡으면 꽤나 많은 동전을 모을 수 있게 되며, 그렇게 모은 돈으로 중급 물약을 사서 퀘스트를 깨면 된다. 이런 식으로 반복하면 레벨업이 충분히 될 것이라고 생각하며, 일단은 찬찬히 진행해보자.

 

 

 

오마동굴의 동굴 구더기

 

다른 꿀 사냥터도 많지만 20레벨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이유는 뭐냐면 대부분 포럼에서 20레벨 후에 사냥이 되지 않고 동전 부족으로 접는 분들이 많아서이다. 나도 지금 쉽지 않은 상황인데도 아직 할 게임이 없어서 기를 쓰고 해야하는 상황이다.

 

오마동굴의 구더기는 총 3개의 난이도로 이루어져있다. 1층의 동굴 구더기 / 2층의 사나운 동굴 구더기 / 3층의 흉포한 동굴 구더기. 레벨 20 ~ 24까지는 1층의 동굴 구더기를 잡고 25부터는 2층의 사나운 동굴 구더기를 잡고 3층은 소형 물약을 먹고 버틸 수 있을 때 넘어가면 된다.

 

 

 

구더기를 잡으면서 동전 수급과 경험치 외 얻을 수 있는 것들은 무엇이 있을까? 당연히 소소하지만 존재한다. 바로 보감. 아이템 드랍 확률이 진짜 극악이긴 하지만 밤새 돌려놓으면 2~3개 정도는 먹게 되어있다. 저런 아이템이 당장에 쓸모는 없지만 보감을 채울 수 있다.

 

 

보감을 채우면 진짜 엄청난 보상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원래 저런게 맞춰가는걸 좋아해서 꼭 해보는 편이다. 보통 하나의 아이템이 2개의 보감을 채울 수 있기 때문에 1층부터 3층까지 구더기를 잡으면서 보감을 채우는 것이 가능하다. 물론 워낙 방대한 양이기 때문에 큰 영향력은 없지만 그래도 서브 소득으로는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

 

 

물론 엄청나게 많은 능력치 상승과 강해짐은 없다. 2개를 등록을 해야 능력치가 활성화가 되는데 보통 그렇지는 않다. 언젠가는 뭐 되지 않겠는가 싶다.

 

 

 

 

레벨업 하기 위한 투자 시간 계산

 

강화석 있는거 풀로 때리고 능력치 상승 물약도 조금씩 먹고 최대한 많은 영끌을 했을 때 레벨 24에 전투력 2600정도가 된다. 도사로 사냥을 했을 시 아래 그림처럼 소득을 얻을 수 있다. 만약 자기전에 자동 사냥으로 돌려놓는다고 가정하면, 보통 내구도가 5~6시간 정도 버티기에 꽤나 준수하다고 볼 수 있다. 

 

 

물론 자동 수리 후 사냥도 잘 하긴 하지만 설정이 어렵다면 그냥 자기 전 5시간만 돌린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래도 크게 손해는 아니니 말이다. 기타 자동 설정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와 같다.

 

 

[미르M] 자동사냥 / 자동퀘스트 세팅 설정 방법 팁 (마을 자동 귀환)

[미르M] 자동사냥 / 자동퀘스트 세팅 설정 방법 팁 (마을 자동 귀환) 디아블로 이모탈 같은 손수 수동 게임을 하다가 자동게임인 미르M을 하니까 꽤나 포스팅 쓸 시간이 많아지는 것 같다.

jinoki.tistory.com

 

오마동굴2 구더기 기준으로 80분 사냥했을 때 획득 경험치는 7.45이다. 이보다 더 빠를 수도 이보다 더 느릴 수도 있다. 그건 각자의 캐릭터 장비와 세팅 방법 그리고 직업에 따라 다를 수 있다. 

 

마찬가지로 체력 물약 소만 사용하고 스킬은 나찰 소환술만 사냥했을 때 결과이다. 그렇다면 자동 사냥으로 레벨업을 하기 위해서는 얼만큼 시간을 소요해야할까. 24레벨 기준으로 알아보자.

 

- 사냥 시간: 1,074분 (17.9시간) 

- 획득 동전: 313,369

 

 

생각보다 진짜 오래걸리긴 한다. 조금씩 성장하는 재미가 있는 게임은 당연히 이래도 된다. 다만 초반에 흥미를 잡지 못할 경우에는 많은 분들이 이탈을 하는데 지금 상태가 그런 것 같다. 

 

퀘스트를 쭉쭉 밀면서 경험치 얻어서 더 강해지고 레벨 상승폭 만큼 스킬도 배워 더 강하게 싸워야하는 재미가 있어야함에도 불구하고 미르M은 그런 것이 없다. 결국 과금을 해야 스토리 막힘 없이 진행되는데 과금을 몇 천씩 할 것으로 생각하고 만든 게임도 이것보단 쉽게 게임이 가능할 듯 하다.

 

여튼, 미르M은 천천히 하는 게임이다. 분명 그렇다. 하지만 그럼 수집과 슬로우 성장이 바탕이 되는 게임은 분명 재미가 확실히 보장이 되어야한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찾지 못했다는 유언(?)을 남기며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