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보물 모자 대장제작, 필요 재료 및 시간 계산하기 (녹슨 방어구, 중급 감청 연료, 상급 철광 원석)

반응형

 

[미르M] 보물 모자 대장제작, 
필요 재료 및 시간 계산하기 
(녹슨 방어구, 중급 감청 연료, 상급 철광 원석)

 

 


 

 

 

미르M이 당연히 장기적으로 하는 컨텐츠가 많은 것은 알겠다. 당연히 기존 IP를 모티브로 했으니 그것을 계승한 것은 당연하다고 생각한다. 특히 제작하는 아이템의 경우에는 이거 도대체 언제 맞출 수 있는지 감도 오지 않아서 계산해보기로 하였다.

 

일반 재료에 중급, 고급 등 도대체 몇 단계를 가야 최종 단계까지 가는지도 헷갈리는 수준이다. 그래서 이번에 한 번 계산해보고 답이 있는건지 알아보도록 하자.

 

 

# 보물 현인모자 재료 계산하기

 

오늘 만드는 방법을 계산하는 모자는 마로 현인 모자이다. 보물 위에 등급은 쳐다도 못본다. 일단 보물 등급의 공용 투구 중 현인 모자를 타겟으로 잡아보았다. 장비의 획득은 몬스터 드랍은 없으며 당연히 순수 제작으로만 가능하다.

 

 

현인모자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상급 철광원석과 중급 감청염료 그리고 녹슨 방어구가 필요하다. 녹슨 방어구는 필드 드랍이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상급 철광원석과 중급 감청염료는 각각 30개, 10개씩 필요하다. 숫자로 보면 몇 개 안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하지만 상급이라고 타이틀이 붙어버리면 이게 만드는데 꽤나 오래 걸린다고 보면 된다. 계산 결과 보고 진짜 깜짝 놀랬다.

 

 

 

 

# 상급 철광 원석 1개 만들기

 

일단 상급 철광 원석을 1개 제작하는데 비용은 중급 철광주괴 5개, 중급 광석 5개, 진화제 10개가 필요하다. 진화제는 몬스터 드랍이라 신경쓰지 말고 중급 철광주괴와 중급 광석 5개를 만들어야한다.

 

 

중급 철광주괴는 환상비경의 사령의 탑 1층에서 드랍되긴 하지만 제작을 통해 대부분 제작된다고 보면 된다. 운이 좋으면 필드에서 먹는 것이지만 그것을 고려하지 않고 계산을 해보는 중이다.

 

중급 철광주괴는 중급 철광 원석 5개와 중급 원석 5개가 필요하다. 중급 철광 주괴는 제작과 채광으로 모두 획득 가능한 재료이다. 운이 좋거나 채광 기술이 높다면 어느 정도 가능성으로 채광이 가능하다. 왜냐면 중급 철광 주괴와 중급 철광 원석은 각각 기본 재료 100개씩 필요하니 말이다.

 

 

뭐 대충 이런 식으로 하위 템으로 한 단계씩 올라가며 재료를 모으는 게임이다. 하지만 총 4단계의 상급 재료를 진화해야만 최종 재료까지 도달할 수 있다. 말로 설명하면 엄청 복잡하지 표로 만들어보도록 하자.

 

 

# 기본 재료에서 최종 재료까지

 

처음에는 잘못 계산한 줄 알았다. 현인 모자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5차 재료부터 역순으로 몇 개가 필요한지 계산해보니 광석만 80만개가 필요하다. 도대체 80만개를 캐려면 얼마나 시간이 필요한 지 잘 모르겠다. 대충 계산해도 얼마나 캐야하는지, 거의 몸짱 되는거 아닌지 모르겠다.

 

광석은 84만개, 철광 원석은 75만개. 이게 가능한 숫자인지 모르겠다. 붕어는 56,500마리, 잉어 15,000마리. 그래, 물고기들은 중급이라 좀 덜 들긴 한데 상급 철광 원석은 진심 답이 없어보인다.

 

 

 

#  마치며

 

채광 한 타임의 시간이 약 10초 걸리는데, 저레벨 기준 10초에 1개. 내구도 무한의 곡괭이를 가지로 광석을 쉬지 않고 캔다고 해도 850만초, 14만분, 2333시간, 97일이라는 시간이 나온다. 97일? 미치겠다. 뭐 레벨이 오르면 더 효율이 좋아지니 시간은 단축이 될 수 있지만 이게 다가오는 숫자가 어마무시하다. 가능할까? 시도는 해봐야지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