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반응형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동전 컨텐츠를 계속 진행을 했었는데 이제 조금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찾게되어서 소개를 좀 하려고 한다. 사냥을 하면서 물약 때문에 돈을 계속 쓰는 느낌이 강해서 일단 돈을 좀 모아야한다는 생각 뿐이었다. 20레벨 사냥터에서 진행했으며, 도사 직업으로 테스트 했다.

 

꽤나 효율이 좋기 때문에 동전이 없다면 무조건 하루나 이틀 정도는 잠 잘 때 돌려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이전에 올렸던 효율 -60% 사냥 방식으로는 도저히 답이 안나와 연구 아닌 연구를 하게 되었다. 해당 포스팅은 아래에 링크로 남겨두겠다.

 

 

[미르M] 물약 사용과 금전(동전) 소비의 연관 관계 및 동전 수급 미립자팁

[미르M] 물약 사용과 금전(동전) 소비의 연관 관계 및 동전 수급 미립자팁 망무새. 이 게임은 망했다. 어떤 게임을 하던지 유저들의 원성은 어디에서든지 들린다. 그래도 그 목소리를 마냥 무

jinoki.tistory.com

 

 

 

동전 수급 물약 세팅

 

물약은 무조건 체력 회복약 (소)로 산다. 평소 퀘스트를 깨시거나 사냥할 때 말고 동전 수급을 위한 세팅이니 사냥할 때는 중으로 교체해서 사용해야한다.

 

 

물약을 중이 아닌 소로 사는 이유는 동전과 체력 회복량의 기대값의 차이이다. 이런 게임은 진짜 처음보긴 했는데 보통은 비싼 물약이 체력 회복량도 더 주는 경우가 많은데 미르M은 좀 다르다. 체력 회복약 (소)는 30원이며, 체력 회복 90을 해준다. 결국 1원당 3을 채워준다.

 

하지만 체력 회복약(중)은 65원에 120을 회복해준다. 1원당 1.8을 채워준다. 이게 말이 되는가 싶지만 말이 된다. 그렇기 때문에 사냥을 해서 급하게 많은 양의 체력을 채워야하는 것이 아니라면 체력 회복약(소)를 사는 이유이다. 이상하며 기묘하고 웃긴.

 

 

 

동전 수급 사냥터 추천 (20레벨 구간)

 

 

갑자기 포스팅 쓰다가 어이가 없는데 어떤 게임이 물약을 가지고 공략을 쓰겠는가. 여튼, 사냥터는 진짜 체력 소비 없이 잡을 수 있는 약한 친구를 찾아야했다. 10대 때려서 100원 나오는 것보다 5대 때려서 50원 나오는 곳이 좋다고 생각했다. 이유는 거의 대부분 붙기 전에 잡을 수 있기 때문이다.

 

추천 사냥터는 비천지역 오마동굴 1층에 동굴 구더기를 잡으면 된다. 다른 친구들보다 체력이 낮아 경험치와 골드 드랍량이 적긴 하지만 그래도 체력을 최대한 손실이 나는 것보다 낫다.

 

 

 

동전 수급 무공 세팅 (도사)

 

스킬을 쓰지 않고 평타로 잡아서 마나 물약 값을 아낀다는 전략으로 진행했다. 그냥 단순한 이유이다. 스킬은 딱 하나. 나찰 소환술만 사용했다. 다른 스킬보다는 소비 마나 대비 엄청난 효율을 뽑아낼 수 있다는 생각이다. 나찰 소환술은 말 그대로 나찰이라는 친구를 소환해서 용병처럼 같이 싸우는 역할이다.

 

그렇기 때문에 마나 물약은 그리 많지 않아도 되었다. 쿨타임이 길어서 마나 물약을 그리 많이 사지 않아도 되었다. 직업별로 아직 익숙치 않아서 제일 편한거나 마나 덜 소비하는 스킬 한 두개로만 운영해보시는게 좋을 듯 하다.

 

 

 

 

동전 수급 후기

 

 

체력 회복약(소) 1000개와 나찰 소환술 스킬 하나만 들고 테스트를 진행하였으며, 총 1시간 남짓 진행했다. 직업과 아이템 강화도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올 수 있지만 이득을 볼 수 있다는 사실은 변함 없을 듯 하다.

 

 

중간 단계도 캡쳐를 했지만 크게 의미가 없을 것 같아서 가져오지 않았다. 확실히 필드에서 드랍되는 회복약도 무시할 수 없는 수량인 듯 하다. 예상대로 마나 불약은 거의 사용하지 않았으며, 체력 포선은 약 370개를 사용했다. 하지만 돈은 3만원 넘게 벌었다는 것.

 

 

효율이 140프로정도 나온다. 결국 2배가 넘는 이득이 발생한다는 이야기이다. 물론 경험치나 나오는 템 등 마음에 들지 않겠지만 밤새 돌려놓는 사냥터로 좋을 것 같다. 하루 밤새서 돌려놓으면 그래도 15만원은 벌지 않을까 싶다. 벌써 동전때문에 상처가 많겠지만 그래도 언제나 그렇듯 우리는 답을 구할 것이다. 자동사냥 돌려놓고 아내랑 칼바람이나 해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