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줌(Zum) 검색등록으로 티스토리 최적화 하기

반응형

 

줌 검색등록 썸네일

 

 

갑자기 줌(Zum) 검색등록은 왜??

 

하루 검색 방문자는 약 300명쯤 된다. 게임 라운지나 게임 공략 등 직접 링크를 타고 오는 분들이 대부분인 블로그라 토탈은 꽤 높지만 검색으로 들어오는 양은 아주 처참하다. 여튼, 네이버나 다음 검색은 등록을 해 놓았으나 기억상 줌이나 빙에는 등록을 해놓은 기억이 없다.

 

그래서 오늘은 오랜만에 할 것도 없고 해서 줌 검색 등록이나 좀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등록해도 뭐 크게 변할 것은 없겠지만 남들이 하는 것은 무조건 다 해보는 것이 또 블로그에 매력 아니겠는가 싶다. 포스팅 할 것 없으면 또 블로그 관련 포스팅 쓰면서 고도화 하는 재미가 있다.

 

티스토리 블로그 검색량
오늘 11시 검색량

 

줌(Zum) 검색등록 방법은?

 

일단, 줌에서 검색 등록방법 링크를 찾아야한다. 사실 구글에는 없는 것이 없기 때문에 구글에다가 줌 검색등록이라고 검색하면 최상단에 검색 등록할 수 있는 링크가 바로 서칭이 된다.

 

구글 줌 검색등록 검색
구글 줌 검색등록 서치

 

줌 고객센터 메인에는 우리같은 사람을 위해 검색 등록에 대한 상세 등록 버튼을 보여준다. 삭제 신청은 굳이 이야기 안해도 되고 신규 등록이나 수정신청은 메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줌 고객센터 검색등록
줌 검색 신규등록

 

줌 신규 등록 시 몇 가지 입력해야할 사항들이 존재한다. 사이트 등록 안내를 위한 이메일과 함꼐 사이트 주소와 사이트 명, 그리고 사이트 소개가 필요하다. 등록 사유는 필수 조건이 아니기에 공란이어도 무방하지만 그래도 채워넣는다. 크게 어려운 부분은 존재하지 않아서 가볍게 쓸 수 있을 듯 하다.

 

줌(Zum) 사이트 등록 안내

 

 

메일을 통해서 사이트 등록안내가 진행중입니다. 이런 메일이 올 줄 알았는데 아쉽게도 그런 메일은 오지는 않았다. 줌 검색 등록은 24시간 언제든지 할 수 있는 무료 서비스이기 때문에 약간의 시간을 들여서 진행해보는 것도 좋을 듯  하다. 사실 줌에서 검색으로 넘어오는 비율이 크게 높지 않아서 크게 문제될 부분은 아닌 듯 하다. 올 사람들은 오고, 올 블로그는 온다.

 

줌 등록 이용 방법
줌 등록안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