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티스토리 한 계정으로 여러개 만들어 운영하는 방법

반응형

 

티스토리 여러개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만들기 썸네일

 

 

 

 

티스토리를 여러개 운영하는 이유?

 

티스토리를 굳이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를 운영할 필요가 있을까 싶다. 하나의 티스토리에 게시글을 몰아 쓰면 정말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든다. 하지만 많은 고수분들이 티스토리를 여러개 운영하신다. 네이버 한 개에 티스토리 3개, 더 나아가서는 워드프레스 개인 홈페이지도 가지고 계신다. 참으로 신기하다. 한 우물만 파도 이 세계에서 살아남기 어려운데 왜 굳이 여러개를 만들어서 힘들게 하는 것일까?

 

가장 큰 이유는 분산 투자라는 개념으로 많이 말을 한다. 하나의 블로그를 이용한다면 저품질이라는 위험에 100% 리스크를 떠안는다는 판단이 가장 컸다. 또 하나는 여러개의 주제보다는 한 두개의 전문적인 블로그로 키우고 싶은 마음일 것이다. 뭐가 맞고 틀리고는 없다. 그냥 나 역시도 내 취미가 묻어나있는 이 블로그와는 다르게 완전히 수익성 블로그를 하나 해보고 싶다는 것이 이유일 것이다.

 

그렇게 사람들은 각자 다른 이유와 방향에 맞춰서 블로그를 여러개 운영할 것이다. 나도 내 작고 귀여운 블로그에서 얻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번 제대로 농사를 지어보려고 한다.

재능없는 유부남의 취미 생활 저장소
내 작고 귀여운 첫 티스토리

 

 

티스토리를 여러개 만들어보자 !

 

티스토리를 여러개 만드는 것? 어렵지 않다. 티스토리 로그인을 하면 우측 상단에 내 프로필을 선택할 수 있다. 프로필은 내 닉네임과 이메일, 그리고 현재 운영중인 블로그를 나타내준다. 그 중 '계정 관리'를 선택한다.

 

 

티스토리 프로필
프로필 내 계정관리

 

계정 관리에는 블로그 운영 및 개설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티스토리는 총 5개의 블로그를 운영할 수 있으며 개설 횟수는 10번으로 고정되어 있다. 결론적으로 총 5개까지 동시에 굴릴 수 있다는 의미이다. 어우, 그러면 전업 아닌 이상 힘들 듯 하다. '새 블로그 만들기'를 클릭해주자.

 

티스토리 운영/개설 현황
티스토리 새 블로그 만들기

 

 

새 블로그 만들기를 통해 블로그 이름과 블로그 주소, 그리고 닉네임을 설정해주면 된다. 블로그 이름이나 닉네임은 수정이 가능하나 기본 주소는 개설 후 변경할 수 없으니 신중하게 만들어줘야한다. 포스팅 하나 쓰는 것보다 정보 적어서 넣는게 더 여러워 보이는 것은 기분탓일까 싶다. 아내와 내 이름을 섞어서 도규라고 닉네임을 정해주었다.

 

새 블로그 만들기 정보 입력
내 2번째 블로그

 

 

간단하다. 생각보다. 첫 블로그는 꽤나 오래 걸리고 복잡했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그 사이에 나 역시도 많이 성장했다보다. 이렇게 내 2번째 블로그가 만들어지면서 나는 또다시 새로운 도전을 해보려한다. 잘 유지되었으면 좋겠다. 오늘부터 나는 1가구 2주택자 느낌으로 살아갈 수 있다. 잘 운영해보겠습니다 !!

 

새 블로그 생성 완료
블로그 생성 완료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