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M2E NFT 스니커즈(SNKRZ) 레벨 당 수익률 계산 (멘징 / ROI)

반응형

 

 

 

 

 

[코인] M2E NFT 스니커즈(SNKRZ) 
레벨 당 수익률 계산 
(멘징 / ROI)

 

 


 

 

어우, 연휴라 포스팅을 못쓴것이 아니라 장염과 식중독 비슷한게 겹쳐서 나타나니 하루종일 누워서 골골거리기만 하여 포스팅을 못썼다. 3일째 못쓰는 것은 또 내 성에 차지 않아서 남은 26분동안 포스팅을 써보려고 한다. 오늘은 현재 레벨에 따라 수익률을 계산해보려 한다.

 

스니커즈의 레벨은 참으로 신기하다. 경험치가 레벨에 따라 점점 높아지는 추세를 보이며, 레벨업 시 일정량의 스니커즈 코인이 필요하다. 예를 들어서 레벨 0에서 1로 가는 경험치는 총 30이며, 레벨업 시 1코스트가 소모된다. 하지만 19에서 20으로 넘어갈 땐 180 경험치에 25코스트의 경험치와 코인이 소모된다.

 

디스코드에서 활발하게 활동중이신 쭈재아빠님의 자료이다. 레어와 노말의 경험치 차이도 분명 존재하지만 5, 10, 15, 20 구간에서는 많은 경험치와 고코스트 비용이 존재하기에 약간의 허들이 필요하다. 참 예쁘게 정리를 잘 하신 듯 하다. 레벨업 비용도 만만치 않기 때문에 보통 몇 구간에서 레벨업을 멈추고 채굴하여 수리만 하는 구간이 생기기 마련이다.

 

 

다른 분들처럼 고레벨은 아니다. 총 스테미너가 22였다가, 저번에 상자 하나 잘 까서 레어 볼트가 나와 총 35의 스테미너를 가지고 운영하는 3족 유저이다. 매일매일 사용 스테미너와 시작레벨과 종료레벨을 적어놓고 있다. 순수 채굴량과 수리 및 레벨업 비용을 꾸준하게 작성중에 있다.

 

또한 능력치별로 어떤 퍼포먼스를 나타낼 수 있을까도 궁금해서 작성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이 데이터베이스를 기반으로 내 신발은 어떤 방향으로 키워야하는지 알 수 있다. 처음으로 계산해 보았던 것은 과연 몇 레벨에서 채굴 퍼포먼스가 제일 높은가이다. 

 

레벨 초반부터 시작해서 지금까지 수익률을 계산해보았다. 엑셀 함수로 가져오는 것이라 크게 어렵지는 않다. 수익률은 기본적으로 채굴과 수리 그리고 레벨업 비용을 다 고려해보았을 때 약 50%의 수익률을 가져간다. 채굴하는 총 양에 50%는 수리와 레벨업 비용으로 나간다고 보면 된다.

 

레벨업 비용이 많이 들었던 4→5, 그리고 9→10에서 많은손해가 있을 줄 았았는데 레벨업 비용이 높아도 워낙 레벨에 필요한 경험치가 높다보니 상쇄가 되는 듯 하다. 50% 수익률을 선회한다. 레벨 13의 수익률을 76프로인데 아직 레벨업을 하지 않아서 그 부분이 고려가 되지 않아서 그렇다.

 

 

만약 레벨업을 하지 않는다고 가정했을 때는 약 75%의 수익률을 가져갈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사람들이 레벨업을 하지 않고 나머지 25%의 수익까지도 영끌할 생각을 하시는 것 같다. 지금 많이 주차되어있는 22구간의 수익률을 알고 싶은데 아직 거기까지는 도달하지 못했다.

 

 

우리가 흔히 투자금을 모조리 회수하는 말을 뜻하는 멘징이나 혹은 그 걸리는 기간을 표현하는 ROI가 가장 중요하다. 그러면 멘징이나 ROI를 빠르게 당기기 위해서는 레벨업을 하지 않고 수익 실현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실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는 않다. 

 

동일한 수익률 75%라고 해도 레벨 1에 벌어들이는 채굴량과 레벨 20에서 벌어들이는 채굴량은 엄연한 파이 크기가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어도 퍼포먼스와 테너시티, 그리고 피버의 고효율 구간인 레벨 20까지는 찍어야 그래도 편하게 일정 부분 수익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사실 이론상으로는 신발의 최고 레벨을 50을 찍고나서 채굴하는 것이 제일 많이 코인을 벌 수 있는 방법이다. 하지만 외부 변수 요인이 하나 더 있는데, 그건 바로 코인의 가격이다. 이전에 오픈하고 모았던 코인을 팔았던 후기를 남겼었는데 그때 코인 팔았던 평균 단가가 4,000원 이었다.

 

 

[코인] 스니커즈 SNKRZ 자전거 오픈 5일 수익 후기 (클레이스왑 차트 사이트)

[코인] 스니커즈 SNKRZ 자전거 오픈 5일 수익 후기 (클레이스왑 차트 사이트) 테스트 기간에 폭우가 와서 탄천이 범람했을때도, 정식 오픈하고 힌남노가 상륙했을때도 자전거를 탔다. 벌써

jinoki.tistory.com

 

 

하지만 현재 2000원 선까지 떨어졌으며, 처음 팔았던 가격보다 50%는 떨어져있는 상태이다. 결국 4천원에 10개를 팔 것이냐, 2천원에 20개를 팔 것이냐를 잘 판단해야한다는 것이다. 레벨의 욕심을 부려 높은 코인 가격인 상태에서 못 파는 경우가 생길수도 있고, 코인 가격이 떨어질까봐 레벨업을 하지 않고 초반에 달린다면 추후 코인 가격이 높아질 때 남들보다 손해를 볼 수 있다.

 


현재 나는 3번의 코인을 팔았으며, 투자금의 50%를 회수했다. 물론 회사 동료의 신발을 빌려서 쓰고 있어서 남들보다 ROI가 빠를 것이다. 보수적으로 코인가격이 1000원까지 떨어진다고 하더라고 15일 뒤면 멘징이 끝난다. 그래도 내 황금알을 낳는 거의가 계속 황금알을 낳아줬으면 좋겠다는 생각이다. 황금 메추리알이 나오고 있긴 하지만 말이다.

 

M2E 코인 시장이 1년 넘는 것을 본적이 없다곤 하지만 그래도 소소하게 내 자전거 타는 기쁨을 주고 있는 스니커즈가 오래오래 행복했으면 좋겠다. 이제 어닝캡 초기화되었으니 장염과 식중독의 몸을 이끌고 아내와 같이 자전거를 타러 가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