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M2E NTF 더 스니커즈 (SNKRZ) 클립 지갑 → 클레이스왑 클레이튼 옮기기 (3일 수익 후기) - 1탄

반응형

 

 

 

 

[코인] M2E NTF 더 스니커즈 (SNKRZ) 
클립 지갑 → 클레이스왑으로 코인 옮기기 
(3일 수익 후기)

 


 

 

 

열심히 포스팅을 쓰고 있었는데 인터넷창이 꺼졌다. 거의 다 썼는데 눈물을 머금고 다시 쓰고 있다. 참 슬픈 현실이다. 더 스니커즈는 9월 2일에 오픈하여, 포스팅을 쓰는 오늘 9월 5일 22시에 지갑 출금이 가능해졌다. 오픈 후 3일 정도는 채굴하는 용도로만 사용하고 꺼낼 수가 없으니 그냥 게임 코인같은 느낌이었지만 이제 실제 내 통장에 채굴 코인이 통장에 꽂히는 날이다.

 

아내가 내가 자전거로 출퇴근 하는 것을 보고 참 좋아하긴 한다. 이상한 취미이긴 하지만 운동도 되고 돈도 된다고 하니 뭐 반신반의 하는 듯 하다. 그래도 스니커즈 때문에 버스비도 아끼고 살도 빠지고 건강해지는 것 같아서 너무 좋다.

 

 

스니커즈의 경우에는 폴리곤 지갑이나 클레이튼 지갑, 혹은 클립 지갑을 사용한다. 코린이인 나는 클립 지갑을 제일 처음 접해서 지갑 만들기도 편하고 옮기기도 편해서 원래 다 이런줄 알았다. 그만큼 클립은 참으로 잘 만든 지갑이라고 생각한다. 코인을 처음하는 나도 꽤나 빠르게 배울 수 있었으니 말이다.

 

스니커즈를 하면서 클립 지갑을 만들었고, 그 방법이나 편함은 아래 포스팅에 작해두었으니 심심하시면 한 번 보시고 오는 것도 좋다고 생각한다.

 

 

가상화폐 블록체인 지갑, 카카오 클립(Klip)과 스니커즈 지갑 연동하기

가상화폐 블록체인 지갑, 카카오 클립(Klip)과 스니커즈 지갑 연동하기 스니커스라는 M2E 코인 오픈이 시작되었다. 그래서 금주에 어플을 오픈하고 차주부터 지갑 등 연동 작업을 진행하면서 8

jinoki.tistory.com

 

 

 

클레이스왑이란?

 

이제 우리가 SNK 코인의 경우 돈으로 바꾸기 위해서는 메인 코인으로 변경을 해야한다. 일단 메이저 코인이 아닌 이상 거래소에 상장되지 않기 때문에 거래소에 상장된 코인으로 내 마이너 코인을 변경을 해줘야한다. 그 역할을 해주는 것이 클레이 스왑이다.

 

 

클레이스왑은 다양한 암호화폐를 더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든 탈중앙 금융 플랫폼이라고 소개한다. 클레이튼 체인은 카카오 그룹 계열사가 만든 것으로 위에 설명했던 클립 지갑을 기반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대한민국에서는 클립과 클레이 스왑을 사용하는 것은 굉장히 편할 수 있다. 클레이스왑 링크는 아래를 참고하면 된다.

 

 

KLAYswap (클레이스왑) : Open Source, Non-custodial Instant Swap Protocol

KLAYswap extends the Klaytn DeFi ecosystem through liquidity pool-based KLAY, ETH, WBTC, USDT, ORC instant token swapping and liquidity mining.

klayswap.com

 

물론 국내 기반이다보니 해외와 거래가 조금 힘들 수 있지만 일단 나같은 코린이들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되었음은 분명하다. 이제 스니커즈의 SKZ 코인을 클립 지갑으로 옮기고, 옮겨진 코인을 클레이 스왑에서 메이저 코인으로 스왑을 해주면 끝이난다.

 

 

 

 

더 스니커즈 SKZ 코인 지갑으로 옮기기

 

스니커즈 어플의 인벤토리에 보면 내가 내부에서 가지고 있는 코인의 양을 확인할 수 있다. 레어 신발 2족밖에 없어서 수익이 그렇게 많지는 않지만 3일동안 열심히 모은 SKZ 코인이 44개 정도 있다. 힌남노가 올라오는 와중에서 오늘 비 맞으면서 스테미너까지 녹였다.

 

아마 포스팅 쓰고 00시에 어닝캡 초기화되면 20분 정도 다시 녹이러 가야한다. 자전거 모드라 조금 제한이 많다. 여튼 이 코인은 지갑으로 보내보자.

 

 

보낼 지갑은 폴리곤과 클레이튼, 그리고 클립 지갑이 있다. 폴리곤과 클레이튼 지갑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신데 난 처음부터 클립 지갑을 써서 꽤나 편하게 NFT 스니커를 이용할 수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클립 지갑밖에 없기 때문에 클립 지갑을 선택해준다.

 

 

 

 

From 인벤토리에서 To 클립 지갑으로 보내는 것이다. 일단 수수료는 3SKZ인데 몇 개를 보내든지 상관 없이 동일하게 든다. 그렇기 때문에 매일 매일 정산을 하고 싶었지만 조금 모아서 지갑으로 보내야 수수료 때문에 적자보는 상황이 펼쳐지진 않을 듯 하다.

 

오늘 스테미너 녹이고 나서 신발 수리할 수리비와 레벨업 비용을 조금 남겨 35SKZ를 출금하여 클레이 스왑으로 거래를 해보려고 한다. 동료의 추천으로 처음으로 해보는 M2E이며, 내 신발도 아니라 진짜 영혼까지 긁어모아 스테미너를 녹였기 때문에 진짜 애정어린 코인이다. 폭우로 탄천이 넘칠때도 힌남노가 우리집 앞에까지 와도 난 무조건 스테미너를 녹였다. 그냥 단순히 재미가 있어서.

 

 

분명 22시인데 지갑으로 보내기가 안된다. 음 :) 이거 또 이렇게 연기가 되는 것인가. 포스팅 쓸 때 쭉 연결해서 써줘야 좋은데 고기도 먹는거 끊기는 순간 이 포텐이 안터지는데 조금 아쉽긴 하다. 일단 좀 더 기다려봐야겠다. 나만 안되는 상황인지 디스코드 상황을 좀 보자.

 

 

개인정보나 혹은 심기가 불편할 수 있어서 조금 가려뒀다. 워낙 연기가 많았던 스니커즈라 출금을 위해 10시를 기다리시던 많은 분들이 지금 왜 이럴까라는 심정으로 채팅을 치고 계신다. 스니커즈는 가장 중요한 오픈일도 연기에 연기였더니 출금 시간도 또 연기가 되니 이건 다수 홀더분들의 마음이 무거울 것 같다. 꼴랑 2족 있는 나도 이렇게 기다려지니 말이다. 

 

뭐 어쩌겠는가 기다려야지. 누구든 잘하고 싶지 않겠는가. 원래 이런 변수가 인생 아니겠는가 싶다.

 

오후 10시 01분, 22시에 진행하려던 풀 구성이 아직 구성이 덜 되었나보다. 일단 뭐 공지 준다니까 포스팅을 멈춰놓고 다시 기다려야한다. 흠, 오늘 안에만 되었으면 좋겠지만 안된다면 뭐 임시 저장 해두었다가 작성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그래도 2시간 뒤에 정상 복구가 된다고 해서 누워서 유튜브좀 보다가 다시 책상머리에 앉았다. 자정이 다 되어가는 시간동안 고생하는 프로젝트 인원들의 표정이 보여 더욱 안타까운 밤인 듯 하다. 3분 뒤면 풀리니 이제 슬슬 해보도록 하자. 전략은 반은 오픈하자마자 팔아보고, 반은 한 10분 이따가 팔아보려한다. 과연 살 사람이 많은지 팔 사람이 많은지 궁금하다.

 

 

또 정상적으로 되지는 않는다. 따로 공지도 없고, 뭔가 디스코드방에서만 지금 난리다. 모두 윈윈하면 좋겠지만 사람 일이라는게 참. 알다가도 모르겠다. 되고 안되고를 떠나서 이 포스팅이 분명 어제 오후 10시쯤 마무리 되었어야 했는데 되지 않는다는게 힘이 빠질 뿐이다.

 

 

비오는데 열심히 자전거 타고 왔더니 결국 연기다. 후기는 내일 남겨야겠다. 내일은 꼭 잘 되었으면 좋겠다. 부득이하게 이번 포스팅은 1탄 / 2탄으로 나눠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