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E 코인 더스니커즈 (SNKRZ), 퍼포먼스(Performance) 능력치와 어닝캡 (Feat. 레어 볼트)

반응형

 

 

 

 

M2E 코인 스니커즈 (SNKRZ), 
퍼포먼스(Performance) 능력치와 
어닝캡 (Feat. 레어 볼트)

 

 


 

 

* 코린이의 그냥저냥 코인 공부입니다.

* 스니커즈 오픈 초반에 작성된 포스팅이라 패치된 부분이 많을 수 있습니다.

 

 

흠, 드디어 M2E 코인 채굴인 스니커즈 (SNKRZ)가 오픈했다. 회사 동료한테 신발을 임대받아서 하는 역할이라 그냥 스테미너만 녹여주면 된다. 하지만 테스트 버전하고 조금 달라진것들이 있어서 조금 초반에 머리쓸 것이 많다. 물론 스니커즈가 잘 되면 나에게 떨어지는 것들도 많아서 최고의 효율을 가지고 하고 싶다.

 

일반적으로 한 족의 신발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해 계산을 좀 해보려고 한다.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것이며 신발을 많이 가지고 있는 다족 유저들은 조금 생각할 것이 많다.

 

 

더스니커즈 (SNKRZ) 어닝캡이란?

 

어닝캡(Earnings Cap) 어디서 사용하는 용어인지, 어디서 왔는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M2E 프로젝트 중 가장 크다고 할 수 있는 스테픈에서 그 의미를 찾을 수 있다. 흔히 말하는 어닝캡은 하루에 벌 수 있는 코인을 제한하여 시세가 초반부터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의미로 사용하는 듯 하다. 

 

 

스니커즈에서는 SKZ Today라는 용어로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최대값이 명확하게 표시가 되고 있지 않아서 감으로 계산을 해야하는 시스템이지만 곧 패치가 될 것이라고는 생각한다. 아래 그림에서 빨갛게 칠해진 곳이 어닝캡으로 불리는 곳이다. 신발 레벨 3 기준으로 21이 최고 채굴량이 된다. 결국 다족 유저, 그러니까 신발이 많아서 스테미너가 많은 경우에는 스테미너는 사용하는데 채굴을 못하는 경우가 발생된다.

 

이 경우에는 스테미너를 써서 경험치를 올릴 것이냐, 아니면 내 몸을 아끼기 위해서 스테미너를 날릴 것이냐 하는 것은 각자의 판단에 맡겨야한다. 근데 보통은 레벨을 빨리 올리기 위해 채굴되는 코인이 없어서 추가적으로 운동을 하여 레벨업을 올리는 방법을 택한다. 오늘 어닝캡을 풀로 채워서 아마 내일 새벽에나 자전거를 타러 가야하지 않을까 싶다.

 

 

신발 꼴랑 2족 있는 나도 지금 초반에는 어닝캡에 걸리는데 스테미너 90이상 가는 사람들의 스테미너 수준을 보면 참 마음 아플 수 있다고 생각한다. 어닝캡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나. 가지고 있는 신발 기준으로 최고 레벨을 가진 신발의 레벨에 따라 바뀐다.

 

현재 사람들이 감으로 책정한 어닝캡을 기준으로 대충 계산을 해볼 수 있다. 운영진 말로는 어닝캡의 최대치가 200이라고 했을 때 최고 레벨의 신발이 50이니 약 레벨당 4 ~ 5가 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실제로 확인해보면 구간별로 4에서 5정도가 오른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추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아직 오픈 초기라 굉장히 많은 것들이 바뀌긴 합니다.

 

신발 0레벨 → 어닝캡 8
신발 1레벨 → 어닝캡 12
신발 2레벨 → 어닝캡 16
신발 3레벨 → 어닝캡 21

 

아주 간단하게 그래프를 그린다면, y=4x+8 정도의 1차 함수가 나올 듯 하다. 물론 오차가 있겠지만 어느정도 이런 느낌이라고 보면 된다. 레벨업당 버는 코인을 계산한다면 몇 레벨쯤 내가 눈치보지않고 채굴을 할 수 있을 것인가가 나올 수 있다. 그러면 이제 스니커즈의 퍼포먼스와 테너시티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더스니커즈 (SNKRZ) 퍼포먼스 / 테너시티란?

 

스니커즈에는 능력치가 총 5개가 있다. 코인의 채굴량을 늘려주는 퍼포먼스(Performance), 아이템 관련 능력치인 럭(Luck), 내구도 관련 능력치인 테너시티 (Tenacity), 스니커즈 코인이 아닌 FNF 코인 획득과 관련된 능력치인 퀄리티 (Quality), 마지막으로 보너스 스테미너를 받을 수 있는 피버(Fever)로 구성되어 있다.

 

이전에 스니커즈 공부할 때 포스팅 해놓은 것을 링크로 추가해본다.

 

 

[코인] NFT 더 스니커즈 신발 종류 / 능력치 / 레벨 정보 (bolt 자전거 모드)

[코인] NFT 더 스니커즈 신발 종류 / 능력치 / 레벨 정보 (bolt 자전거 모드) * 본 포스팅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내용입니다. * 정식 오픈 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 동료의 도움으로 더

jinoki.tistory.com

 

 

0에서 1로 레벨업 할 때 레어 신발이기 때문에 능력치를 10을 증가시켜줄 수 있다. 테스트 어플때는 어닝캡이 없어서 퍼포먼스만 엄청 찍었던 기억이 있는데, 본 게임에서는 그렇게 하는 순간 많은 스테미너를 날릴 수 있다.

 

M2E를 처음 해보는 것이라 어닝캡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여 0에서 1, 그리고 1에서 2로 넘어갈 때 퍼포먼스만 10씩 총 20을 올렸더니 지금 어닝캡에 걸리고 말았다. 물론 낭비가 거의 없어서 다행이지만 스테미너가 조금만 더 많았다면 아주 큰 사단이 날 뻔 했다.

 

 

 

앞에 이야기를 했지만 회사 동료의 신발은 렌트 나오기전까지 대여해여 게임을 하고 있으며, 채굴량과 상납금(?) 그리고 능력치마다 채굴량을 조사하여 꽤나 효율적으로 달리고 있다. 회사 동료는 총 스테미너 95를 사용하고 있으며 나와 다른 동료는 신발 3개로 플레이하고 있다. 

 

이 모든 경우의수를 계산해서 언제까지 레벨을 올려야지 퍼포먼스 상관없이 플레이를 할 수 있을지 계산을 좀 해보려 한다.

 

 

스니커즈 (SNKRZ) 퍼포먼스 및 어닝캡 계산

 

이전에 테스트 했던 것으로 봤을 때 지금 오픈했을때와 비슷한 채굴량을 가진다. 보통 퍼포먼스 50까지 찍었을 경우 볼트 기준으로 스테미너 1당 1.6정도 채굴한다고 가정한다. 지금 본 기간이랑 비교해봐도 크게 다르지 않는다. 결국 퍼포먼스 100까지 찍으면 1스테미너 당 2정도 채굴한다고 계산해보려고 한다.

 

어차피 퍼포먼스는 능력치가 오를수록 효율이 떨어진다. 중학교때인가 배우는 로그함수 기억하실 것이다. 초반에는 가파르게 올라가다가 Y축에 상관없이 일정 값에 수렴하는 그 그래프. 그렇기 때문에 보통 50이 제일 효율이 좋고 레어의 경우에는 보통 100까지 찍을 것이다. 그럼 간단하게 2로 계산을 해보자.

 

레어 1족 기준으로 스테미너만 가지고 채울 수 있는 코인 최대치는 30SKZ를 채굴할 수 있으며 보통 신발 레벨이 6레벨이면 어닝캡 신경쓰지 않고 채굴할 수 있다. 피버로 인해 터지는 스테미너까지 고려하면 7레벨부터는 눈치 안보고 퍼포먼스를 찍으면 될 듯 하다. 

 

레어 1족이면 2레벨까지 퍼포먼스 20을 찍고 3레벨부터 5레벨까지는 테너시티로 수리비를 아끼고 6레벨부터는 이제 퍼포먼스 50까지 찍고 본인 취향껏 찍으면 될 것 같다. 사실 1족은 어닝캡을 크게 신경쓸 건 아닌 것 같다. 동료한테 알려줘야지.

 

레어1족 기준 스테미너 : 15
코인 최대치: 30SKZ
6레벨 어닝캡: 33SKZ (예상치)

0레벨 ~ 2레벨 퍼포먼스 +20
2레벨 ~ 5레벨 테너시티 +30
그 이후는 자유.

 

지금 내가 하고 있는 레어 2족 기준 스테미너는 22이다. 위에 계산법으로 따지면 양 하루 코인 최대치는 44정도 될 것이다. 피버 터지고 하면 뭐 46 이상도 되겠지만 말이다. 아까 예상치로 세웠던 어닝캡 기준으로 보면 9레벨까지는 조금 조절을 해야할 듯 하다.

 

현재 3레벨인 내 신발에는 퍼포먼스 20에 테너시티 10이 찍혀있다. 퍼포먼스 20 기준으로 스테미너 1당 1.3정도 채굴한다. 결국 하루에 채굴량은 28정도 된다는 의미인데, 5레벨까지는 테너시티 찍고 그다음부터 퍼포먼스를 찍어도 될 듯 하다. 어차피 30까지는 퍼포먼스 100, 피버 100, 테너시티 100을 찍기로 했으니까 큰 타격은 아닌 듯 하다. 

 

레어2족 기준 스테미너 : 22
코인 최대치: 44SKZ
10레벨 어닝캡: 48SKZ (예상치)

0레벨 ~ 2레벨 퍼포먼스 +20
2레벨 ~ 5레벨 테너시티 +30
5레벨 ~ 7레벨 퍼포먼스 +20
8레벨 ~ 10레벨 테너시티 +30

 

동료의 스테미너는 총 95이다. 이게 지금 랜드 화이트 리스트 때문에 15족을 운영해서 어쩔 수 없다. 예상치만 봐더라도 이게 답이 없다. 일단 퍼포먼스를 10을 찍어서 1 스테미너 당 1코인 정도를 채굴중이다. 퍼포먼스를 더이상 찍지 않는다고 해도 하루에 100씩은 번다는 의미이다.

 

지금 수리비도 없어서 수리를 못하는 상태이긴 하지만 참 안쓰럽긴 하다. 물론 레벨이 오를수록 어닝캡이 변할 수 있긴 하지만 지금 식으로 계산해보면 최소 레벨 22는 되어야지만 어닝캡이 100SKZ는 될 것 같다. 그때까지 퍼포먼스 10으로만 해도 말이다. 

 

 

어닝캡 최대치가 200이라고 했으면, 굳이 레어로 모으지 않고 일반으로 해도 될 것 같았다. 여튼 50레벨 만렙을 찍어야 그나마 손실 없이 채굴이 가능하다라는 뜻으로 받아드리면 되지 않을까. 아마 패치를 해주긴 하겠지만 이거 참 큰일난것 같아 보인다.

 

신발 15족 기준 스테미너 : 95
코인 최대치: +200SKZ
50레벨 어닝캡: 200SKZ (예상치)

0레벨 ~ 1레벨 퍼포먼스 +10
1레벨 ~ 18레벨 테너시티 +170
18레벨 이후는 그냥 하고싶은대로 ...

 

 

다족 유저가 그래도 스니커즈 판을 이끌고 있는 것 같은데 레벨업이 빠르다고 해도 매번 코인을 손해보면서 채굴하는 느낌이 강하다. 초반에 투자를 많이한 이유는 초반에 치고 나가려고 하는데 수리비 때문에 돈도 없는 상태인데 채굴하는 어닝캡까지 걸려버리니 참으로 안타까운 상황이긴 하다.

 

초반 어닝캡은 적어도 스테미너 20 이상인 분들만 초반에 신경쓰지면 될 것 같고 한 족 정도는 뭐 퍼포먼스만 계속 찍으셔도 손해보는 구간이 그리 길지 않아 괜찮을 듯 하다. 다족 유저분들은 최대한 테너시티 찍으면서 가끔 퍼포 올리시면서 치고 나가시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아니면 FNF를 위해 LUCK도 찍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