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계정레벨/스킬 올리기 (태생 소환수와 캐릭터 레벨 경험치 비교)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계정레벨,스킬 올리기
(태생 소환수 / 캐릭터 레벨 경험치 비교)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제2의나라와 비슷하게 도감이나 계정 능력치, 소환수를 공유하기 때문에 부캐릭 키우는데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제2의나라는 무기만 구하면 되고 장신구는 공유했던 것으로 기억했는데 여기는 장비는 공유가 되지는 않았다. 다만 소환수나 계정 스킬정도만 공유되어도 메인퀘스트 미는데 큰 무리는 없다.

 

계정 레벨을 올리는 이유는 무엇이냐면 계정 스킬을 올릴 수 있다. 캐릭터의 공격력이나 방어력 체력, 그리고 소환수도 동일한 능력치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능력치이다. 미세한 능력치이긴 하지만 모이면 강하다는 것을 알기에 꾸준히 올릴 필요가 있다.

 

 

명확한 오피셜 자료를 찾지 못해서 직접 확인해가면서 찾아야한다. 일단 공개된 내용은 소환수의 레벨이나 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면 계정 레벨이 오른다고 나와있다. 많은 분들이 올려주신 자료 기반으로 내 나름대로 수긍할 수 있는 자료를 만들어야 한다.

 

태생 1성 소환수부터 5성 소환수까지의 레벨에 따른 계정 레벨 경험치 비교와 혹시 태성 1성인지 아니면 진화해서 별을 올린다면 경험치가 달라지는지도 궁금했다. 또한 캐릭터가 레벨업 시 오르는 계정 경험치도 비교해보려한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계정 레벨 경험치

 

1성 고스트부터 실험을 해보자. 제일 작은 경험치인 일반 경험의 비약을 1개 먹이면 3렙까지 오른다. 총 오르는 경험치는 2이며, 20의 계정 경험치가 오른 상황이다. 결국 1성 고스트는 당연히 1레벨 당 10씩 경험치가 오른다. 최종 레벨이 20이기 때문에 총 19까지 오를 수 있으니 한 마리당 190까지 계정 경험치를 올릴 수 있다.

 

 

태생 1성은 경험치가 10씩 오르는데 과연 1성 짜리를 3성 짜리로 만들고 하면 경험치가 더 오를까 궁금해서 진행했다. 추후 이야기를 하겠지만 3성 소환수는 1레벨 당 경험치 증가량이 20이기 때문에 1렙 업그레이드 후 10이 오른다면 태생의 별이 중요한 것이고 20이 오른다면 태생 필요없이 현재 등급에 따라 경험치를 준다고 판단할 수 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1성짜리를 6성까지 찍어도 큰 의미 없이 10씩 오른다는 것이다. 그래서 극 후반에 계정 레벨을 극한까지 끌어올리기 위해서 사용하면 될 것 같다는 생각이다. 근데 뭐, 굳이라고 생각은 든다.

 

반응형

 

 

이런 방식으로 5성 소환수까지 진행을 해보았다. 5성짜리는 벌써 만렙을 찍어서 하나를 6성으로 만들고 테스트를 진행했다. 1성과 2성 소환수는 1레벨 당 경험치가 10이며, 3성 소환수는 1레벨 증가시 20이 오른다.

 

4성과 5성은 각각 50과 100이 오르기 때문에 꽤나 좋은 효율을 자랑한다. 계정 레벨은 95까지 있기 때문에 분명 모든 소환수를 다 뽑아서 모두 레벨업을 시켜야 만렙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아마 모든 소환수를 다 뽑아서 70을 만드는 기준으로 만들지 않았을까 싶다.

 

한 가지 더 추가할 것은 캐릭터도 1레벨 오를 때마다 500씩 경험치를 준다. 그렇기 때문에 계정 레벨 때문이라도 부캐릭터의 레벨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무소과금 분들에게는 소환수 도감 채우기도 힘들기 때문에 레벨이 그렇게 높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조금 여유가 된다면 주로 사용하는 5성이나 4성 소환수를 70까지 찍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하지만, 효율이 그렇게 좋지 않아서 기본 만렙까지는 쭉 찍어두는 것을 권장한다.

 

근데 만렙 다 찍어놨는데, 이번처럼 소환수 경험치 올리는 이벤트라도 한다면 한 동안 손가락만 빨고 있어야하지 않을까 싶다. 각자의 판단에 맡긴다. 바래 보면 아직 만렙 아닌 친구들이 많은데 경험 비약 써서 다 만렙 찍어둬야겠다.

 

 

 

 

 

[연관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오픈한 지 1주일 정도 지났다. 이제 정말 사람들이 많은 공략들을 올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RPG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뽑기 운이 없었던 적이 없었는데, 선별 뽑기를 제외하고는 5성을 단 한마리도 먹지 못했다는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