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제5막 키르쿨 보스던전 클리어 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 (Feat. 키나, 칼라디 분출구)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제5막 키르쿨 보스던전 클리어
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
(Feat. 키나, 칼라디 분출구)

 

 


 

 

5막에 거의 끝을 달려가면서 보스친구들이 매우 강해졌다. 일반적으로 컨트롤 없이 할 수 있었던 일반적인 보스와는 사뭇 다르다. 화상도 있고 출혈도 있고 여튼 매우 아프다. 무과금러들에게 조금 높은 문턱이 되었다고 볼 수 있다. 그러면 과연 어떻게 깰 수 있을까.

 

제5막 38장, 끝이 보이는 키르쿨은 처음으로 맞이하게 된 장벽이다. 무과금러 입장에서 충분히 깰 수 있는 조합과 방법을 알려드리려 한다. 물론 약간의 컨트롤과 방법의 차이일 뿐이지 다른 조합들도 충분히 깰 수 있다는 것을 알려드립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키르쿨 공략 - 소환수 조합

 

소환수는 물 가루다와 물 아마존 그리고 불 에피키온 사제를 사용했다. 물 아마존에 대해서는 크게 신경쓸 필요 없이 딜 알아서 잘 넣을 수 있도록 하면 된다. 신경써야할 것은 물 가루다와 불 사제이며, 물 가루다를 소울 링크로 활용하고 불 사제는 무적의 쿨만 보면 된다.

 

 

첫 번째 소환수는 물 가루다이다. 3성중에 가장 쓸만한 탱커 및 힐러로 의견이 나오는 것을 보고 바로 키웠다. 스킬작까지 모두 끝내고 70레벨 각성까지 모두 완료한 상태이다. 제일 중요한 스킬은 가속인데. 가속을 활용하여 불 사제의 무적을 2턴 사용할 수 있으며, 키나의 궁극기를 빨리 활성화 할 수 있도록 한다. 소울 링크 사용 방법은 아래에서 더 자세히 다루도록 하자.

 

스킬 35%감소에 소모마나 3개이기 때문에 키나 마나 3개 기준으로 3번을 연속으로 쓸 수 있다. 소울링크로 한 번에 모두 쓰거나 2번 정도 써서 무적을 연속으로 2번 쓰기 위해 사용한다.

 

 

사실 소환수에게 중요한 것은 스킬도 중요하지만 룬이 더 중요하다. 전투력이 낮게되면 패널티를 받게 되어 사실상 클리어가 불가능하다. 베이스는 3성짜리 룬으로만 구성하여 천공석을 사용하지 않고 룬 강화석만 가지고 15 풀강을 맞춘 뒤에 천천히 4성이 아닌 5성으로 바꿔가며 사용하고 있다. 룬에 대한 설명은 추후 다뤄보도록 하겠다.

 

물 가루다는 스킬 회복이 본인 최대 최력 비례하여 회복이 되기 때문에 원래는 6활력 룬을 사용했으나, 방어룬인 수호에 좋은 옵션이 떠거 4활력 2방어로 했다. 룬은 던전의 패널티를 받지 않기 위해 전투력을 올리는 용도로만 사용했기 때문에 편한대로 조합해서 사용하면 된다.

 

 

 

불 에피키온 사제이다. 아직 재료가 부족해서 70은 못 찍었으며 스킬 레벨도 2개나 올렸는데 무적 빼고 올라서 기본 스텟인 5초이다. 스킬 쿨타임은 36초인데 물 가루다의 가속 스킬인 스킬 쿨타임 35프로를 줄이는 것을 3번 쓰면 연속으로 2번 사용이 가능하다. 컨트롤이 조금 좋으신 분들은 2번만 쓰고 시간을 좀 더 끌면 된다.

 

사제의 무적이 들어가는 순간 5초씩 2번 풀 데미지를 쏟아부어 공격하는 것이다. 그래서 사제 무적 2번이 끝나는 순간 다시 뱅글뱅글 돌며 캐릭터의 풀 마나와 사제의 무적 쿨타임이 도는 순간까지 버티면 된다.

 

 

지금 좋은 체력 관련된 룬들이 물 가루다에게 들어가 있어서 사제는 대충 괜찮은 룬들로만 끼다보니 2활력에 4수호가 되어 버렸다. 5번 룬은 워낙 좋지 않아서 그냥 각성 안하고 들고 다니고 있다. 활력 15프로 증가만 맞추기 위해 사용하는 것이니 말이다.

 

어차피 컨트롤 못하면 죽는 것은 매한가지라 룬 또한 편한대로 맞춰서 운영하시면 된다. 다만 전투력이 부족하면 던전에서의 데미지 감소 및 피해 증가로 적정 수준의 전투력을 맞춰야 한다.

 

 

 

물 아마존이다. 그냥 무난하게 키울 수 있는 딜러로 키르쿨 던전을 클리어 하기에 크게 중요한 친구가 아니기에 적당한 딜러 하나만 넣으시면 된다. 과금을 하지 않는다면 공짜로 주어지는 물 아마존을 사용하시는 것이 좋다고 생각한다. 딜량도 준수하고 크게 모난 구석 없는 친구다. 퀘스트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얻기 쉬운게 제일 크지 않을까 싶다.

 

 

아직 룬 노가다나 세팅을 하지 않아서 괜찮은거 3성 위주로 넣었으며, 괜찮은 옵션들의 룬은 5성짜리를 끼워 최대한의 전투력을 올릴 수 있도록 했다. 룬 노가다를 지금 진행하기에는 너무 더딜 것 같아서 괜찮은 3성 룬들 위주로 올려서 껴두었다.

 

딜러이기 때문에 칼날이나 맹공을 끼웠으며 그 외에 좋은 룬이 있다면 끼면 된다고 생각한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키르쿨 공략 - 전투방식

 

 

칼라디 분출구 키르쿨은 총 4분 30초 정도 걸렸다. 그렇게 빨리 깬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깼다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일단 전투 방식은 매우 간단하며, 간단하기에 쓸 내용도 그렇게 많지 않을 듯 하다.

 

 

가장 중점적으로 보아야 할 것은 내 마나와 사제의 무적 쿨타임, 그리고 내 궁극기이다. 키나의 궁극이는 힐 용도도 있지만 디버프를 제거하기 위한 용도가 그다. 출혈(?)로 피가 쭉쭉 닳아버릴 때 쓰는 방식이기에 최대한 아끼는 것이 좋다.

 

 

다른 것들은 취향에 맞춰서 스킬을 찍으면 되며 최대 마나 10개와 3초마다 1개씩 채워주는 것을 만렙을 찍어야 조금 편하게 게임을 할 수 있다. 또한 회피기 횟수도 강화하면 빠르고 좀 더 섬세한 컨트롤을 할 수 있다. 이 스킬들은 시간을 더 빨리 깨냐 마냐의 문제지, 클리어에는 크게 영향이 없다.

 

 

 

시작하기 전 소환수 자동 전투 옵션을 '내 캐릭터 따라다니기 (F3)으로 해두는 것이 좋다. 의문사 당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함이다. 그리고 보스는 암 속성이기 때문에 빛 무기가 있으면 드시고 없으면 그냥 제일 강한 무기를 끼고 때리면 된다.

 

프로세스는 간단하다. 첫 시작하면 모든 소환수의 스킬은 사용 가능하며, 마나도 10으로 꽉 채워져 있다. 그때 폭딜을 넣는 방식이며 내 스킬 쿨에 따라 가루다의 스킬 가속을 써준다. 마나 10으로 3번의 스킬가속을 진행하고 풀 딜을 때려박으면 사제는 무적 2번, 10초동안 공격 가능하며 케릭터의 궁극기 또한 30프로 정도 찬다.

 

10초간 폭딜을 넣었다면 이제 다시 뱅글뱅글 돌아준다. 언제까지? 캐릭터의 마나 10이 찰때, 사제의 무적 쿨이 돌 때. 딱 이 두 가지만 기억하면 된다. 사제는 소울 링크가 아니기 때문에 내가 컨트롤을 할 순 없지만 전투가 시작되고 첫 스킬을 무적을 쓰기 때문에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아래 과정만 반복하면 된다.

 

1. 캐릭터 마나 10까지 채우기
2. 불 사제 무적 스킬 쿨타임 돌려놓기
3. 전투 시작
4. 불 사제 무적 스킬 1차 발동
5. 가루다의 스킬 가속을 3번 사용하기
6. 불 사제 무적 스킬 2차 발동
7. 뱅글뱅글 돌기

 

만약 출혈로 인해서 피가 닳는다면 키나의 궁극기를 사용해서 약화 효과를 제거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딜을 할 수 있다. 영상을 찍었으면 좋았겠지만 기술이 없어서 글로만 남긴다. 몇 번 트라이 해보시면 충분히 느끼실 것이라 믿는다. 아직 2번의 던전이 더 남았다. 깨봐야겠다.

 

 

관련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오픈한 지 1주일 정도 지났다. 이제 정말 사람들이 많은 공략들을 올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RPG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뽑기 운이 없었던 적이 없었는데, 선별 뽑기를 제외하고는 5성을 단 한마리도 먹지 못했다는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