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문기술 대장 / 기술 레벨 무자비한 공략 팁 (Feat. 도감작)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문기술 대장 / 기술 레벨 
무자비한 공략 팁 (Feat. 도감작)

 


 

 

* 패치로 수집이 자동화 될 것이라 의미없는 포스팅이 될 수 있습니다.

 

 

루쿠랑마 지역 탐방 퀘스트 중에 함께 만드는 즐거움이라는 퀘스트가 존재한다. 사실 이 퀘스트는 즐겁지가 않다. 퀘스트를 깨지 위해서는 많은 채광을 해야하는데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에서 채광은 '수동'이기 때문이다. 꽤나 많은 양의 채광을 해야한다. 종류도 다양해서 정말 누가 이 퀘스트를 즐겁다 하겠는가.

 

 

마지막 퀘스트 손끝 걸작 5성 장신구 1개를 제작하기 위해서는 기술 레벨이 5레벨이 되어야 한다. 가공 레벨 5레벨이라. 만들어 보면 되지 않겠는가.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어차피 해야할 컨텐츠라면 조금 즐거운 마음으로 시작을 해보려고 한다.

 

제2의나라나 미르M은 도감 채우는 방식이 자동이라서 키고 돌려놓으면 되었지만 채광은 수동이라 무언가 큰 환경 변화가 필요했다.

 

 

 

공략따위는 사실 필요 없다. 모든 것은 내 마음 먹기 달려있다. 원효대사 해골물처럼 내 마음에서 이 작업은 모든 것이 재미있다고 느껴야한다. 목표도 있어야하고 보상도 따라야한다. 단순히 퀘스트를 깨는 것은 의미가 없다.

 

첫 번째 목적 및 보상은 도감작으로 정했다. 필요한 수량만 채우는 것이 아닌 그냥 도감 채울때까지 캐는 것이다. 함께 만드는 즐거움 퀘스트를 시작할 때 뭐가 필요한지는 중요하지 않다. 그냥 쭉 도감작 한다는 마음으로 하면 알아서 깨진다. 제목 그대로 무자비한 공략이다.

 

 

도감 보상도 쏠쏠하다. 물론 노력에 비해 매우 부족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도감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렇게 적성에 맞는 일도 없을 것이다. 일반 채광가능한 광물은 보상이 좀 아쉽지만 서브로 랜덤으로 나오는 광물 도감은 꽤나 짭짤하다. 크리스탈도 많이 주고 신비의 주문서도 준다. 

 

채광하면서 도감도 쌓고 서브로 나오는 광물로도 도감을 쌓고 도감 보상도 받고 퀘스트도 깰 수 있고 그렇게 만들어지는 좋은 장비도 낄 수 있다.

 

 

 

도감작을 하기 전에 준비해야할 것이 있다. 일단 곡괭이를 한 50개 정도 사면 된다. 물론 50개도 나중에 부족해서 좀 더 사긴 해야하지만 처음부터 무리하면 손이 아플 수 있으니 적당히 (?) 50개 정도만 사보자. 50개에 50만원 정도 하지만 도감작으로 골드를 주기 때문에 어느 정도 만회가 가능하다.

 

풀 도감을 하려면 아래 계산법이 있긴 한데 70개 정도가 필요하긴 하지만 이미 파놓은 것들이 있으니 부족하면 추후 구매하자.

 

광물 3개 기준으로 채광하는데 8초정도 걸린다. 그렇다면 도감의 MAX 500개를 채광한다고 가정하면 순수 캐는 시간은 22분정도 걸린다. 하지만 제자리에서 수급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이동시간 및 채널 변경 시간을 조금 추가한다면 넉넉하게 하나의 도감을 완성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30분 정도로 잡으려 한다.

 

아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직접 채광을 해야하는 친구들이고 나머지 친구들은 다른 광물을 채광하다가 나오는 친구들이다. 총 14개의 도감을 쌓아야하니 풀로 도감작을 한다면 약 7시간이 걸린다고 보면 된다. 다만 마지막 3개는 고티어이기에 아직 필요없다고 하면 5시간 정도만 노가다 하면 될 것 같다. 말이 5시간이지 이전에 캐 놓은게 있어서 그렇게 오래걸리지는 않을 듯 하다. 

 

 

자, 채광 준비는 다 끝났고 그냥 하면 심심하니까 유튜브 하나를 골라야한다. 시간도 오래 걸리는 것이면 더 좋다. 요즘 댓글 모음이나 혹은 슈카월드정도를 보고 있는게 그걸 시리즈별로 보면 참 좋을듯 하다. 도감작은 뇌를 비우는 것이 좋다. 

 

이렇게만 하면 너무 게임에 인생을 거는 사람이라고 생각이 들고 자괴감이 들 수 있다. 오늘 어차피 밤을 새야해서 블로그를 쓰고, 업무 할 것 좀 하다보면 금방 도감작을 하지 않을까 싶다. 새벽에 출발해야하는데 그때까지 남아있는 시간 6시간이다.

 

현재 시각 11시 02분. 도감작 시작하면서 유튜브 정독하면서 블로그 포스팅 2개도 쓰는 작업을 시작해보자. 해보자 :)ㅈ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