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RPG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뽑기 운이 없었던 적이 없었는데, 선별 뽑기를 제외하고는 5성을 단 한마리도 먹지 못했다는 안타까운 현실을 맞이하게 되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이렇게 야박할 수가 없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뭐 해야하지 않겠는가. 일단 스토리가 막힌건 팩트이다.

 

사실 태생 5성짜리로 덱을 구성하고 싶었으나 현재 5성 친구들이 거의 없는 관계로 4성으로만 구성해야하는 상황이 발생을 해버렸고, 과연 어떤 소환수가 티어가 높은지는 내가 알아서 판단해야한다. 하지만 서머너즈워의 독특한 시스템이라고 할 수 있는 소환수의 평점을 이용해 현재 4성 유닛 중 가장 티어가 좋은 소환수를 확인해보려한다.

 

 

 

물론 아직 데이터베이스가 많지 않고 투표를 참여하는 분들이 표본이 적어 많은 오차가 있을 수 있겠지만 4성을 써야한다면 참고 용도로 쓰시길 바라며, 이 글을 읽은 모든 이들에게 5성이 넘쳐서 해당 자료가 필요 없길 바라며.

 

 

 

불속성 4성 소환수
하르퓨 (5.0)

미스틱위치 (4.9)
에피키온 사제 (4.9)

 

 

하르퓨는 방어/탱커형 유닛이다. 의외다 공격형 유닛일 줄 알았는데 말이다. 하르퓨는 유독 불속성의 평점이 높은데 그 이유는 바로 다른 속성들은 빙결/출혈이 있는 반면 불 속성은 체력회복이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지금 하르퓨를 잘 쓰고 있는 만큼 꽤나 좋은 성능을 가지고 있다고 이야기 할 수 있다. 

 

또한 회복 불가 스킬까지 붙어있어서 꽤나 쏠쏠한 탱커(?)로 생각이 된다. 아니 근데 날고 있는데 왜 붙어서 공격을 하는거지. 탱커인 것도 이해가 안되긴 한다. 여튼 잘 쓰고 있다 :)

 

 

미스틱 위치가 2위를 차지했다. 이 친구는 지원형 혹은 체력 회복을 해주는 소환수이다. 하르퓨와 마찬가지로 불 속성의 평점이 높은데, 스킬 구성이 그리 크게 차이가 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이런 결과는 왜 나타나는지 알 순 없다. 

 

조합을 많이 타는 4성 소환수라는 말이 많으며, 마나 코스트가 적어서 PVP에 좋은 평이 보이긴 한다. 힐러로는 괜찮은 수준이니 사용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듯 하다.

 

 

마지막 불 속성의 상위 티어는 바로 에피키온 사제이다. 전체 평점도 매우 높은 지원형 소환수이다. 스킬 두 개 모두 지원형 스킬이라는 것이 4성 1티어 힐러로 불리는 이유인듯 하다.

 

무적 스킬 1개와 힐러 스킬 1개인데 힐 스킬에는 일정 체력 미만으로 내려갈 시 무적을 시전해준다. 그만큼 순수 지원형 스킬로만 있기 때문에 칭찬을 받는 소환수이다. 4성 전체 평점 중 인페르노와 1위를 다투는 소환수이다. 써보고 싶지만 벌써 불 덱은 하르퓨가 있어서 쓸 지 고민이다. 아, 일단 없다.

 

반응형

 

 

 

물속성 4성 소환수
아마존 (5.0)

늑대인간 (5.0)
인페르노 (5.0)

 

탱커와 지원형이 상위 점수를 받은 불 속성과는 다르게 물속성은 4성 소환수 중 높은 점수를 받은 친구들은 딜러들이다. 처음으로 소개할 소환수는 아마존이다. 물속성 아마존는 빙결 특성이 있으며, 체력 비례 피해로 꽤나 준수한 딜을 뽑을 수 있는 소환수이다.

 

현재 물속성 아마존을 가지고 있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아직 4성이라 그렇게 강하다는 느낌을 받진 못했다. 하지만 아마 5성이 나오지 않으면 주력 딜러로 쓰지 않을까 싶다. 또한 물속성 말고도 다른 속성의 평점도 높아 4성 전체 평점에서도 꽤나 높은 점수를 받고 있다.

 

두 번째 물속성 상위 점수를 받는 챔프는 물속성 늑대인간이다. 물속성 탱커중 1티어, 포럼에서 칭찬이 자자한 친구이다. 4성이 맞는지, 혹은 스킬 구성이나 딜량이 마나대비 효율이 매우 좋다는 평가가 많다.

 

사실 물 속성 덱에서 탱커가 부족해서 지금 슬퍼하고 있는 상태인데 늑대인간만 나오면 풀각성을 해보고 싶긴 하다. 그리고 어떤 게임이든 늑대탈 쓰고 있으면 강한 것 같다. 꼭 써보고 싶은 친구 중 하나이다. 탈 4성급.

 

 

세 번째 물속성 추천 4성 소환수는 인페르노이다. 일단 치명타가 아니면 죽음을 달라의 사상을 가지고 있다. 평타에서 치명타가 터질 경우 스킬 쿨타임이 감소되며, 스킬도 치명타로 명중되었을 시 적이 빙결된다. 또한 아군의 치명타를 증가시켜준다. 

 

인페르노는 에피키온 사제와 마찬가지로 4성 전체 평점 1위를 차지했는데, 아직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식견이 짧아 이해가 잘 가지 않는다. 나오면 한 번 써보려고 한다.

 

 

 

바람속성 4성 소환수
방랑기사 (5.0)

그리폰 (5.0)
하그 (5.0)

 

바람속성 4성 소환수 중 첫 번째로 소개해드릴 소환수는 바로 방랑 기사이다. 하도 많이 나와서 학을 떼는 소환수인데 이 친구는 사실 소환수 포럼에 그렇게 많은 데이터가 있지 않아서 신뢰도는 좀 떨어진다. 다만 바람 속성에서 탱커의 티어가 높이 책정되는 느낌이 많다. 그 흐름에 탄 것이 아닐까 싶다.

 

지금 물 스테이지를 깨고 있는데 풀 탱커가 없어서 울고 있다. 그런 의미에서 방랑 기사라도 써볼까 했지만 역시나 없다. 상대 체력 피해나 도발 등 탱커로써의 스킬 구성은 참으로 좋다고 생각한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바람속성 4성 추천은 그리폰이다. 일단 탱커로 표시가 되어있지만 탱커 스킬이 거의 없는 버퍼라는 평가가 많다. 팀원들에게 이동속도와 공격속도를 주는 친구인데 문제는 탱커라는 점이다.

 

앞서 말씀드린 탱커 부족 현상(?)으로 높은 평점을 받고 있지는 않은지. 혹은 아직 적은 데이터로 거품이 낀 것이 아닐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다. 근데 확실한 버퍼이긴 하다. 스킬 2개가 다 버프 스킬이니 말이다. 지원으로 분류하기에는 생김새가 탱커라 탱커로 분류했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바람속성 4성 소환수는 하그이다. 하그는 붙은 태그가 참 많다. 효과 적중률 감소에 회복 불가, 속박, 감전 해제에 지속 회복까지. 꽤나 귀여운 캐릭터 치고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직접 써보고는 있는데 아직 4성이라 그런지 힐량이 그렇게 많아보이지도 않고 지속력이 떨어지는 느낌도 받는다. 하지만 바람 속성에서 힐러가 없어서 쓰고 있다. 언젠가는 좋아지지 않을까 싶다. 소환수 포럼에서는 좋다는 평이 많으니 내가 뭘 잘못 쓰고 있는 듯 하다.

 

 

 

연관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무과금 꿀팁 공략 1탄 - 부캐릭 키우기 (계정 레벨/퀘스트 보상/소환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무과금 꿀팁 공략 1탄 - 부캐릭 키우기 (계정 레벨/퀘스트 보상/소환서) 뽑기 운이 없어서 스토리가 막혔다. 더이상 뽑기할 크리스탈도 없고 더이상 강화할 룬도 장비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체 쿠폰 모음 및 쿠폰 등록 방법 (PC / 모바일)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체 쿠폰 모음 및 쿠폰 등록 방법 (PC / 모바일) 오픈하면 쿠폰을 적어도 3개 이상을 뿌리는 다른 게임과는 다르게 컴투스 운영은 아주 심플했다. 물론 쿠폰 없어서 인게임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