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마지막 보스 보르보 던전 클리어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Feat. 키나, 용암굴 칼라디 화산)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마지막 보스 보르보 던전 
클리어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
(Feat. 키나, 칼라디 화산)

 

 


 

 

처음에는 내가 지금 때리고 있는 이 친구가 5막의 마지막 보스인 줄 몰랐다. 어렵다고는 들었는데 계속 실패를 해서 그때 알았다. 이 친구가 마지막 보스라는 것을. 마지막 보스는 보르보인데 칼라디 화산 퀘스트에서 만날 수 있다. 마지막 보스라고 생각 안하고 가도 꽤나 까다로운 친구라는 느낌이 오긴 온다. 

 

41장 눈을 뜬 보르보인 퀘스트이며 용암굴에서 살고 있다. 불 속성의 보스이며 바닥 공격 패턴이 4가지 정도 되는 보스이다. 많은 분들이 제일 좌절을 많이 한다고 들어서 수 십번은 트라이 할 생각으로 도전을 하였다. 결국 빠른 시간으로 깼으며 클리어 한 소환수 조합을 말씀드리려 한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보르보 공략 - 소환수 조합

 

이전에 포스팅 한 키르쿨 보스 던전에서 이어서 깬 느낌이라 크게 다를바는 없다. 그리고 해당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키르쿨 보스 던전은 클리어 한 상태라 크게 도움이 되지는 않는 포스팅일 것이다. 방식도 조금 비슷하지만 소울링크를 조금 다르게 활용해보았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제5막 키르쿨 보스던전 클리어 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 (Feat. 키나, 칼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제5막 키르쿨 보스던전 클리어 공략 팁 및 소환수 조합 추천 (Feat. 키나, 칼라디 분출구) 5막에 거의 끝을 달려가면서 보스친구들이 매우 강해졌다. 일반적으로 컨트롤 없

jinoki.tistory.com

 

용암굴 보르보 친구를 소울링크를 다르게 써서 그런지 3분대에 클리어를 했다. 크게 어려운 점은 없었으며, 아니 사실 20번 넘게 트라이 해본 것 같다. 그러면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을 찾아 해보았으며, 그 방법을 이야기해보고자 한다.

 

 

소환수 덱은 키르쿨때와 동일하다. 불 에피키온 사제, 물 아마존, 물 가루다이다. 다만 키르쿨때는 소울 링크를 가루다로 했다면 이번 소울 링크는 불 사제를 활용하였으며, 무적을 적재적소에 사용하기 위함이었다. 불 사제는 70까지 찍지도 못했으며, 3성인 가루다만 스킬 작업이 완료된 상황이다.

 

 

 

소울 링크로 사용한 불 사제이다.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부터 불 사제는 참 무적때문에 좋다는 평을 많이 받았다. 그래서 내 계정의 첫 각성인 아이다. 충분히 쏠쏠한 퍼포먼스를 내고 있다. 스킬 쿨타임이 36초이기 때문에 소울 링크로 활용하지 않을 경우 가루다로 스킬 쿨을 줄여주었다.

 

하지만 이번 경우에는 바닥 공격 패턴을 내 컨트롤로 도저히 깰 수가 없어서 클로이의 무적을 잘 사용하기 위해 소울 링크로 사용한 경우다. 소모 마나가 5개가 필요하기에 15초에 한 번씩 무적을 사용할 수 있다고 보면 된다.

 

 

지금 주력 룬이 물 가루다한테 다 있어서 클로이는 남는 룬을 모아서 사용한 느낌이라 전투력이 그렇게 많이 오르진 않았다. 하지만 던전 들어가기 전 무조건 전투력 차이를 좁혀놔야 패널티를 받지 않고 싸울 수 있다. 패널티가 있으면 받는 피해가 증가하여 도저히 못 깰 것 같았다.

 

본인 최대 체력에 비례하여 힐을 주기 때문에 6활력을 맞추고 싶었으나 룬이 만족스러운게 없어서 아쉬운대로 수호 4개에 2 활력을 사용했다. 어차피 전투력을 올리는 용도여서 아쉽지는 않는다. 그래도 수호룬 덕분이었을까? 원콤에 죽지는 않아서 좋았던 것 같다.

 

 

사실 전 보스인 키르쿨을 잡을 때는 물 가루다의 가속 때문에 소울 링크를 사용했었는데, 이젠 뭐 알아서 쿨 돌리는 역할이라 가루다 빼고 다른 힐러나 탱커를 넣어도 무방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그렇게 따지만 이 조합이 아니어도 다 깨겠지만 물 가루다는 3성이기에 스킬 작업이 쉬어 꼭 사용하길 추천드린다.

 

힐도 있어서 무난하게 사용하기 좋은 탱커 겸 힐러이다. 사용해본 3성 중 풍 픽시와 물 가루다는 정말 좋은 소환수라고 생각한다.

 

 

그래도 룬을 신경써서 줬기 때문에 전투력이 5만 가까이나 된다. 이 친구 덕분에 패널티 받지 않고 잘 던전을 클리어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언제가 3성이라는 한계 때문에 룬을 다 벗기는 날이 오겠지만 그 날에도 지금의 고마음을 잘 간직할 듯 하다.

 

보스가 때려도 원콤에 죽는 일은 절대 없다는 그 사실 하나만으로도 3성의 밥값을 톡톡하게 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물 가루다는 진짜 추천.

 

물 아마존이다. 키르쿨때는 암 속성 보스여서 멋진 딜러 아무나 활용하라고 말씀 드렸지만 보르보는 불 속성 공격이라 물 속성 딜러가 필요했다. 다른 더 좋은 친구들이 있으면 사용하시면 되지만 무과금에게 무료로 얻을 수 있는 물 아마존은 선택의 여지가 많이 없을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구린 정도는 아니고 밥값을 톡톡하게 해주고 있다. 간혹 빙결이 된다면 무호흡 딜링까지 할 수 있는 판을 깔아준다. 좋은 친구이다.

 

 

아직 룬 세팅이 제대로 되어있지도 않고, 아무것도 모르는 코 찔찔이 시절에 좋은 룬들을 다 갈아버려서 그냥 형식적인 것만 맞춰둔 상태이다. 다 15강이 되어있지만 3성 짜리 룬들이며, 능력치도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전투력만 패널티 받지 않은 수준까지 가고 싶어서 만들어둔 것이라 나중에 다 바꿔줘야한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보르보 공략 - 전투방식

 

 

칼라디 분출구 키르쿨은 총 3분 10초 정도 걸렸다. 키르쿨 보스때보다 훨씬 빠르게 잡은 것으로 보아 소울링크를 가루다에서 사제로 바꾼 것이 신의 한수가 아닐까 싶다. 키르쿨 보스를 다시 한 번 깨서 테스트 해보고 싶지만 지금 밀린 지역 탐험을 하느라 시간이 없다.

 

많은 분들이 전투 방식을 어떻게 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보스 깰 때는 호루라기 모드, 소환수가 캐릭터를 따라다니는 방식을 사용했다. 패턴 피하기도 싶고 추후 설명하겠지만 보르보 가랑이 사이에서 왔다 갔다 해야하기 때문에 나를 따라오는 것이 생존력이 더 뛰어나보였다.

 

소울 링크는 당연히 사제를 위해 사용하며, 나머지 친구들은 알아서 열심히 사용할 수 있도록 응원만 하면 된다. 힐은 신경안쓰고 사제의 무적 타이밍만 보았다.

 

 

 

프로세스는 키르쿨 때보다 더 간단하다. 가랑이 밑으로 들어가면 즉사급의 평타를 안맞는지는 몰라도 생각보다 딜이 잘 나오지 않는다. 무적 쿨 돌때마다 폭딜을 하면 되고 자신감 있게 치셔도 괜찮다. 다만 스킬 이펙트와 가랑이 사이여서 시야가 잘 안보여 바닥 패턴을 못 볼수도 있으니 조심하면서 해야한다.

 

1. 첫 시작 시 불 사제 무적 쓰고 가랑이 밑으로 들어가기
2. 무적 시간이 끝나면 가랑이 사이를 작게 돌기
3. 패턴 보면 서 피하면 끝. 죽을 것 같으면 멀리 돌기.
4. 1번 부터 반복

 

화상으로 피가 조금씰 닳긴 하는데 물 가루다의 힐로도 충분하며, 급할 때는 키나의 힐이나 궁극기 혹은 사제의 힐을 사용하면 크게 어려울 것은 없을 것이다. 그리고 가랑이 사이를 작게 많이 움직여야 팅겨져 나간 원딜러들이 캐릭터 근처로 모여서 갑자기 죽는 것을 막아줄 수 있다.

 

어려운 것이 아니라 익숙치 않을 뿐. 트라이 조금 하다보면 감이 와 금방 깰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와, 근데 지역 던전이나 메인 퀘스트 마지막이 금방 할 수 있는게 아니다. 지역탐방 퀘스트 모두 완료라니. 그래도 빨리 깨고 싶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