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주먹고기 및 요리 승급재료 수급 꿀팁 (거래소 라힐드 재화 모으기)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주먹고기 및 요리 승급재료 
수급 꿀팁 
(거래소 라힐드 재화 모으기)

 

 


 

 

채광과 수집은 곧 자동화가 될 것 같아서 크게 신경쓰지는 않고 있으며, 제일 중요한 낚시 위주의 컨텐츠를 진행하고 있다. 메인 퀘스트를 다 밀어놓은 상태여서 이제 도감작을 하며 남은생을 여유롭게 살 수 있을 듯 하다. 다만 요리 전문기술은 많은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천천히 즐기는 것이 중요하다.

 

물론 빠르게 하는 방법도 존재한다. 시간적인 구성을 매우 현명하게 계획하여 사용한다면 남들보다 빠르게 명장의 수준까지 올라가지 않을까 싶다. 지금 현재 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고 판단하여 공유해드리고자 한다. 하루만에 레벨 4까지는 뚫어놓은 상태이고 5레벨도 금방 할 수 있을 듯 하다.

 

 

전문기술 요리 승급재료 모으기

 

지금 현재 5레벨을 하고 있지만 가장 어려움을 많이 겪는 것이 바로 주먹고기가 아닐까 싶다. 일반적인 음식 재료로도 들어가며, 특히 일반 만능 식재료를 많이 모아야하는데 가장 핵심적인 재료가 바로 주먹고기이다. 정확하게 계산해본 것은 아니지만 한 두개가 필요한 것이 아닌 적어도 200개 이상이 필요하지 않을까 싶다.

 

 

다른 고기보다 주먹고기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이유는 바로 첫 필드인 루델린에서 몬스터를 잡아 나오는 필드 드랍을 하기 때문이다. 보통 스토리를 밀고 반복 퀘스트를 5막에서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 상대적으로 루델린에서 많은 시간 사냥을 하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주먹고기가 많이 들어가는 요리 재료에다가 애초에 가지고 있는 주먹고기조차 많이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에 부족현상을 꾸준하게 느낄 수 있다.

 

 

뒤에 설명하겠지만 주먹고기는 거래소에서 매우 비싼 값에 거래되고 있다.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매우 적어서 거래소에서 사기에 부담스러울 뿐더러 거래소에 물량이 없기도 하다. 

 

일단, 그냥 심플하게 생각하자. 루델린의 모든 유닛의 도감을 맞춘다고 생각해서 부수적인 크리스탈이나 소환수 조각을 얻을 겸, 만족감도 얻을 겸 해서 사냥을 해야한다. 그것밖에 방법이 없다. 다만 무자비하게 그냥 사냥하는 것이 아닌 도감을 채운다는 마인드로 가야한다.

 

 

하나의 도감을 다 깬다는 마인드로 하게되면 적어도 100개의 주먹고기를 얻을 수 있다. 충분히 요리 승급 재료로는 부족하지 않을 듯 하다. 아직 도감을 다 채우지도 못했지만 충분히 많은 양의 주먹고기를 얻을 수 있다. 이렇게 루델린 지역의 도감을 채우면서 주먹고기 재료를 수급하면 1석 2조의 셈이 될 수 있다.

 

 

 

요리 재료로 거래소 라힐드 벌기

 

모든 요리 재료를 손수 구해서 만드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다만 싼 것들은 그냥 구하는 것 말고 거래소에서 싸게 구입해서 사용할 수 있다. 서버마다 가격이 다 다르겠지만 캐모마일 꽃봉오리나 간단한 과일 같은 것은 굉장히 싸게 구매할 수 있다. 20개 묶음으로 사기 때문에 라힐드가 크게 소모되지 않는다.

 

물론 당연히 이 금액 아껴서 수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그렇기 때문에 부담없이 싼 가격의 재료는 거래소에서 구매하는 것이 좋다. 

 

 

물론 음식 재료를 한 번에 통으로 사는 것도 좋지만 가격의 부담감이 크기 때문에 재료로 사서 음식을 만드는 것이 정말 좋을 것 같다. 조금 가성비가 나오지 않는 방식이다. 재료 또한 금방 구하기 때문에 크게 어려움을 없을 것으로 보인다.

 

 

근데, 이렇게 구매만 하다가는 라힐드가 부족하여 사용하고 싶을 때 못사지 않을까 싶다. 그럴때는 나도 재료를 팔면 된다. 그 재료중에 효율이 제일 좋은 것이 무엇이냐. 바로 주먹고기이다.

 

주먹고기는 내 서버 뿐 아니라 모든 서버의 시세도 굉장히 높은 편이다. 평균 거래가가 7600이나 된다. 흰색 재료임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고레벨 사냥터에 시간을 보내는 동안 주먹고기의 시세는 하늘 높은 줄 모르고 상승하고 있다. 어차피 도감작 하면서 주먹고기도 남아 도는데 20개씩 팔고 다른 재료를 모으기 위해 발판을 마련할 수 있다.

 

 

주먹고기는 지금 시세에서 한 20%만 싸게 올려도 금방 팔린다. 그리고 지금 현재 아직도 많이 부족한 상황이 발생되기 때문에 비쌀 때 빨리빨리 파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이렇게 해서 주먹고기로 다른 재료를 구매하는 방식으로 남들보다 부족분을 빨리 해결할 수 있다.

 

낚시 같은 경우야 2시간씩 돌리면 크게 부족한 것은 없으니 낚시를 제외한 것들은 거래소에서 사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다. 물론 비싼 재료들이 있는데 그런 친구들은 꼭 30분씩 투자해서 채집할 수 있도록 해보자.

 

 

거래소에서 사고싶은 재료들 다 사가면서 채집도 하고 낚시도 하면서, 주먹고기도 모으고 도감도 쌓고. 이런 방식으로 하다보니 거래소 재화인 라힐드가 넘쳐난다.

 

이 방법이 많이 알려지거나 게임이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 자체는 내려가기 때문에 미리미리 쟁여두는 것이 좋다. 이 방식을 볼 분들이 많이 없을 것이라 생각하지만 조금만 더 인기가 있으면 주먹고기 가격은 내려갈 듯 하다. 그 전에 빨리 팔아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