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오픈한 지 1주일 정도 지났다. 이제 정말 사람들이 많은 공략들을 올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뜨거운 감자는 무과금들은 태생 5성보다 태생 3성을 키우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라는 의견들이 나오고 있다. 특히 3성 소환수들은 스킬작을 거의 대부분 마스터 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그래서 오늘은 3성 소환수의 등급표를 조금 알아보려한다. 물론 포럼이나 채팅에서 자주 언급되는 친구들이 점수가 낮은 경우도 있어서 점수가 높지 않아도 언급될 수 있다. 워낙 의견이 많이 갈리기 때문에 언급되는 특정 친구들 위주로 이야기 해보려 한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를 키우는 하는 이유

 

3성 소환수의 가장 큰 장점은 소환수 조각을 많이 모을 수 있기 때문에 스킬작이나 레벨 각성 등 모든 것을 만렙을 찍을 수 있기 때문이다. 3성 소환수는 각성에 필요한 정수가 태생 4성이나 5성보다 적게 들기 때문에 풀 각성이 크게 어렵지 않다. 초반 스탯이 부족한 것을 이런 만렙으로 커버가 가능하다는 입장이다.

 

 

각성 뿐 아니라 진화 또한 크게 문제가 되지 않는다. 일단 각성에 필요한 3성 무지개몬은 조각 교환으로 얻는데 문제가 없다. 웬만하면 스킬 레벨업을 위해 조각으로는 진화를 하지 않고 남아도는 2성 조각으로 3성 무지개몬을 변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이 스킬 레벨이 아닐까 싶다. 물론 3성이 5성을 이긴다는 것은 어불성설이지만 그래도 풀 각성에 스킬 레벨업 만렙이면 무과금러들에게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이라 생각한다. 그렇기 때문에 중요한 3성을 속성별로 한 두마리 키운다면 스토리를 미는데 크게 문제가 없을 듯 하다.

 

 

스킬 만렙, 70레벨, 각성 등 그냥 있는 재료들로 충분히 커버가 되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다. 이제 저 친구는 별다른 손을 봐주지 않아도 충분히 밥값을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아래에서 이야기드릴 추천 3성에 가루다가 있기 때문에 업글을 해보았다. 빨리 5막 가서 써보고 싶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추천

 

물 가루다 (포럼 점수 4.2)
물 엘리멘탈 (포럼 점수 2.6)
바람 픽시 (포럼 점수 4.9)
바람 워베어 (포럼 점수 4.5)
불 임프 (포럼 점수 4.2)
불 페어리 (포럼 점수 4.0)

아마 마지막 5막이 불이기 때문에 물 3성이 많이 언급되는 듯 하다. 일단 처음으로 이야기할 친구는 가루다이다. 위에 포스팅 캡쳐를 위해 각성을 해둔 상태라 가루다에서 코나미야라는 이름으로 바뀌게 되었다. 많은 분들이 이야기하는 것 중에서 제일 많이 언급되는 친구이다. 

 

 

빛 가루다가 나오기 전까지는 쓰인다는 평이 많지만 일단 스킬 쿨타임 35프로 감소라는 것이 꽤나 좋은 스킬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일단 소모 마나가 3개이기 때문에 큰 무리가 없으며 주력 힐러나 딜러의 스킬 쿨을 매우 빠르게 굴려줄 수 있기 때문에 사용하고 있다고 전했다.

 

회복까지 가지고 있기 때문에 서브 힐러로도 꽤나 좋은 활약을 할 수 있을 듯 하다. 5막 불 특성에서 쓸 친구도 마땅하게 없기 때문에 쓰기 위해 강화를 해 두었다.

 

 

물 엘리멘탈은 평점이 2점대로 매우 낮다. 하지만 그것은 이 친구의 능력을 몰라서 하는 소리일 수도 있다. 일단 포럼에서는 너프가 될 것이기 때문에 그 전에 스토리를 밀라는 언급까지 나온 상태이다. 그냥 히스토리를 위해 작성했다고 생각해주시면 될 것 같다.

 

 

엘리멘탈의 사기성은 바로 원소 폭발이라는 스킬 때문이다. 대상 최대 체력의 50프로의 피해. 이게 정녕 대상 최대 체력이란 말인가. 스킬 쿨타임도 12초에 소모 마나도 2개밖에 들지 않는데 최대 체력의 50프로라. 보스는 아마 정신 못차리지 않을까 싶다. 너프 될 만 하다. 엘레멘탈은 아는 사람만 아는 꿀 소환수인 듯 하다.

 

반응형

 

 

 

세 번째로 소개해드릴 3성 소환수는 픽시이다. 전작에서도 무과금의 거의 신급으로 취급받았던 풍픽시이다. 스킬 구성이 공방깍 공방증이 있다는 것이 보스에 꽤나 쏠쏠한 스킬구성을 가지고 있다. 물론 힐이 존재하지 않아서 힐러로는 사용하지 못하겠지만 굉장히 좋은 서포터가 될 것이라는 것이다. 고수분들이 3성 0티어라는 분명 이유가 있을 것이다.

 

유일하게 3성 소환수 중 5점 만점에 가까운 점수를 받은 풍픽시이다.

 

 

혼자서 공격력 증가 방어력 증가에 방어령 감소 공격력 감소 아주 팔방 미인의 스킬 구성이 아니지 않을까 싶다. 3성 유닛 중 최고의 디버퍼, 버퍼로 칭송받은 픽시이다. 풍 덱은 거의 완성을 해놓은 상태라 여유가 있으면 키워볼 생각이다.

 

 

네 번째로 소개할 3성 소환수는 워베어이다. 포럼 점수 4.5를 유지하고 있는 워베어는 스킬 마스터 기준 준수한 딜량과 탱커가 가능하다는 의견이 많다. 다만 풍은 펭귄 기사가 있기 때문에 굳이 3성까지 내려갈 의미는 없어 보이지만 그래도 모든 분들이 4성을 키우는 것이 아니라 소개를 드리고자 했다.

 

 

워베어 스킬 중 회심의 일격도 좋지만 굳은 의지 스킬도 7렙 기준으로 준수한 효율을 가질 것이라 본다. 자신 최대 체력의 40프로 가까이 회복하고 방어력 증가 2단계를 20초동안 유지한다. 스킬 쿨타임이 24초이니 그냥 방어력 증가 옵션을 달고 공격을 한다고 볼 수 있다. 펭귄이만 아니었다면 키워봤을 듯 하다. 탐난다.

 

 

불 덱에서도 추천할 3성 소환수를 이야기드리려 한다. 불 임프는 포럼 평점 4.2를 유지하는 소환수이며, 가루다와 같이 개 사기다는 아니지만 그래도 쓸 만한 불 속성 딜러가 없는 경우에는 써봄집한 친구라도 이야기한다. 

 

 

스킬 구성 자체가 스킬 쿨타임도 짧고 소모 마나자 적기 때문에 꾸준한 딜링을 할 수 있는 친구가 아닐까 싶다. 지금 나도 불 속성 딜러가 애매해서 안 쓰고 있는데 도저히 쓸 친구가 없다면 임프라도 키워볼까 생각을 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친구는 불 서포터인 페어리이다. 불이 아니더라도 3성 소환수 중에서는 3속성 기준 평점이 제일 높은 소환수중 하나이다. 공방해제 및 공격력 감소, 방어력 감소 등 서포터로 꽤나 준수한 효율을 자랑하는 듯 하다. 사실 딜러는 5성 위주의 케릭터가 담당하고 있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힐러나 서포터의 점수가 높을 수 있다.

 

 

스킬을 보니 그냥 공격 딜러인 듯 하다. 다만 옵션들이 많아서 서포터로 보인 것 같다. 더블 애로우의 범위 공격이 좋다는 친구인데 한 번 사용하고 싶긴 하다. 불 속성에서 쓸만한 친구가 나오질 않아서 진짜 추후에는 3성 임프나 페어리 중 하나 키울 수 밖에 없지 않을까 싶다. 내 똥손은 어쩔 수 없는 듯 하다.

 

 

 

 

연관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선별 소환 선택)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정말 좋은 시스템이 존재한다. 어떤 소환수가 좋은지 물어볼 것도 없이 소환수 포럼이라는 곳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RPG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뽑기 운이 없었던 적이 없었는데, 선별 뽑기를 제외하고는 5성을 단 한마리도 먹지 못했다는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