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막 플루렌스 퀘스트 클리어 소환수 추천 조합 (Feat. 무과금을 위한)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플루렌스 퀘스트 4막 클리어 
소환수 추천 조합
(무과금을 위한)

 

 


 

 

오픈한지 이제 1주일이 다 되어가는데 이제서야 4막을 클리어 했다. 사실 3막까지는 어떤 캐릭터를 하든지간에 충분히 밀 수 있다고 생각하며 패스하고 4막 클리어를 위한 소환주 조합을 이야기해보려 한다. 어느정도 컨트롤이 필요하긴 하지만 그렇게 어려운 수준으로 깬 것은 아니다. 

 

남들은 하루만에 다 5막까지 깰 수 있다고 하지만 워낙 습득 늑력이 더뎌서 지금에서야 깨보고 소환수 조합을 올려보도록 한다. 크게 어려운 것은 없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메인 제4막

 

제4막은 비운의 조력자 메인 퀘스트이며 총 51개의 퀘스트로 이루어져 있다. 3막까지는 그냥 아무거나 집어 넣어도 충분히 깰 수 있었는데 4막은 꽤나 어려웠다고 생각한다. 과금을 좀 더 했다면 5성 강한 친구들로 덕지덕지 발라서 깰 수 있었지만 난 돈도 운도 없는 사람이기에 꽤나 머리를 써야했다.

 

 

제4막은 물 속성의 몬스터들이 나오기 때문에 바람 속성의 몬스터로 게임을 풀어가는 것이 좋다고 생각했다. 다만 풍 속성의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몬스터가 그렇게 많지 않으며 클리어 시 가장 좋은 효율로 게임을 풀어가는 방법이 어느정도 존재하여 따라만 하면 깰 수 있다.

 

일반적으로 딜러 + 탱커 + 힐러 조합이거나 혹은 딜러 + 힐러 + 버퍼 조합으로 많이들 깨는데 딱 아래의 그림처럼 4개의 소환수를 가지고 클리어를 했다. 보스에 따라 탱커가 필요할 땐 펭귄기사를 넣었으며, 딜이 부족할 땐 풍픽시를 넣어서 딜을 끌어올렸다. 왜 이런 선택을 했는지 이야기를 해보자.

 

 

[고정] 물 가루다 Lv70 5각성
[고정] 풍 미스틱 위치 Lv 60 5각성

[유동] 풍 펭귄기사 lv 60 0각성
[유동] 풍 픽시 Lv 60 0각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퀘스트 제4막 소환수 조합

 

 

물 가루다 (태생 3성)
70Lv + 5각성

 

제4막은 당연히 물 속성 몬스터들이 많아 풍 속성 몬스터들로 이루어진다고 말씀드렸지만 힐러는 태생 3성 물 가루다로 정했다. 이유는 간단했다. 지금 굉장히 좋은 평가를 받고 있으며 제5막이 불 몬스터가 출몰하기 때문에 미리 만들어놓은 느낌이다. 

 

 

어차피 물과 물이 만나면 너프 먹는 것도 없이 그냥 싸울 수 있기 때문에 큰 상관은 없을 것이라는 판단을 했다. 물 가루다는 직접 써보니 진짜로 좋은 수환수인 듯 하다. 괜히 이전에 작성한 3성 소환수 등급표에서 높은 점수를 받을 수 있는지 알 수 있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3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오픈한 지 1주일 정도 지났다. 이제 정말 사람들이 많은 공략들을 올리고 있으며, 그 중에서 가장

jinoki.tistory.com

 

물 가루다를 좋게 평가하시는 분들 중 대부분이 이 가속이라는 스킬을 높게 생각해주는 듯 하다. 소모 마나 3개에 주변 팀원의 모든 스킬 쿨타임 감소를 35%를 시켜준다.

 

사실 3성 소환수를 쓰는 이유는 스킬 풀레벨 올리고 70 맥스 레벨까지 올리기 위함이고 그 또한 4성이나 5성 몬스터보다 쉬우니 충분히 가능할 듯 하다. 소환수 조각이 부족할 경우에는 어쩔 수 없지만 그래도 웬만하면 다 풀레벨이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여튼 이런 이유때문에 힐러 및 버퍼로 동일 상성인 물 가루다고 사용했다.

 

 

 

바람 미스틱 위치  (태생 4성)
60Lv + 5각성

 

물 가루다와 함께 고정으로 사용했던 바람 풍 미스틱 위치이다. 태생 4성이며, 치료불가 스킬 때문에 사용한다. 보스에서 체력을 회복하는 친구가 있기 때문에 카운터 역할이라고 보면 된다. 아, 물론 미스틱 위치 빼고는 쓸 딜러가 마땅치가 않다.

 

 

11초동안 회복 불가로 만들어 회복이 있는 보스가 나올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그거 하나만 보고도 좋은데 준수한 딜량으로 유일한 바람 속성의 딜러라고 할 수 있다.

 

 

무과금인데 4성을 추천한다고 슬퍼하실 수 있다. 하지만 미스틱 위치는 수호단 일지의 소환수 이야기를 통해 획득할 수 있기 때문에 큰 무리는 없을 것이다. 또한 스킬 레벨업 없이 5각성만 하게 된다면 준수한 딜을 뽑게된다. 

 

 

실제 4막을 깰 때는 미스틱 위치 노 각성이었는데 5각성을 추천하는 이유는 서브 퀘스트인 지역 탐방에서 미스틱 위치 5각성을 해야 클리어를 할 수 있는 퀘스트가 나오기 때문에 그냥 미리 해놓는 것이 좋을 듯 하다. 지금 포스팅 쓰면서 플루렌스 지역 탐방을 깨고 있는데 각성 5단계 바람 속성 미스틱 위치를 팀에 편성해야한다. 그럴바에는 메인 밀 때도 좀 더 강한 딜을 넣을 수 있도록 5각성을 미리 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만약 메인 퀘스트를 밀 때 각성할 재화가 부족하다면 플루렌스 지역 탐방 첫 이야기를 깨면 조금 편하게 할 수 있다. 풍속성 미스틱위치 성장상자를 주는데 5각성 하기에는 부족하지 않을 정도이니 충분히 가능할 것이다. 4성이기 때문에 스킬 업그레이드까지는 필수는 아닌 듯 하다.

 

 

 

바람 펭귄기사  (태생 4성)
60Lv + 0각성

 

 

 

위에 물 가루다와 풍 미스틱 위치는 고정으로 활용했던 친구들이고 풍 펭귄기사와 풍 픽시는 상황에 따라 바꿔가면서 진행을 했다. 딜이 부족할 땐 풍 픽시를 탱이 필요할 땐 풍 펭귄기사를 사용한다.

 

풍 펭귄시가는 바람 중에서 탱커를 할 수 있는 애들이 많이 없다고 판단하여 키운 친구로 4막에서 꽤나 단단한 역할을 한다고 하여 키웠던 친구이다. 꽤나 준수한 탱킹 능력과 도발로 인해서 뒷 라인들이 편하게 딜을 넣을 수 있도록 해준다. 

 

 

도발과 지속 회복 1단계로 어그로와 탱을 다 받아주며, 전체 4막 보스 중 한 곳만 빼고 다 이 친구와 함께 뚫었다. 그만큼 든든한 국밥같은 친구라고 할 수 있다. 물론 4성 친구라 스킬 레벨업 한 번 밖에 못해주었지만 상관 없다. 아직은 4성 키울 여력도 안되긴 하다.

 

 

당연히 4성 친구라고 하더라고 수호단 일지의 소환수 이야기에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지금 보니 뽑기권으로 뽑아서 아직 깨지는 않았다. 만약 클리어 하고 스킬 레벨업을 했다면 조금 더 편하게 클리어 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바람 픽시  (태생 43성)
50Lv + 0각성

 

 

 

펭귄기사로 운영하다가 1분안에 보스를 잡는 던전을 딜이 부족하여 못잡는 바람에 급하게 키운 풍 픽시이다. 아군 버프와 적 디퍼브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딜이 부족한 상황에서 엄청난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 보면 아시겠지만 재료가 없어서 그냥 5성에 그쳤었고 지금 보니 룬도 없는 상태다.

 

 

풍 픽시는 상대를 약화시키는 스킬과 아군을 강화시키는 스킬들이 존재하는데 이게 진짜 어마무시하다. 1분동안 때려도 70프로밖에 못 깎던 보스의 체력은 풀 스킬업한 픽시 하나 넣었더니 엄청 여유롭게 깰 수 있었다. 괜히 3성에서 제일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었다.

 

풍 픽시는 당연히 3성이기 때문에 스킬작 하는데 큰 무리가 없을 것 같다. 여유가 된다면 6성 각성으로 운영해도 좋을 친구인 것은 분명하다.

 

 

 

 

마치며

 

3막 퀘스트까지는 무지성으로 밀 수 있었는데 4막은 생각보다 까다로운 친구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에 컨트롤도 필요하고 소환수의 선택과 집중도 필요하다. 참고해서 꼭 즐거운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되시길 바랍니다. 끝 :)

 

 

 

연관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RPG 게임을 하면서 이렇게 뽑기 운이 없었던 적이 없었는데, 선별 뽑기를 제외하고는 5성을 단 한마리도 먹지 못했다는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선별 소환 선택)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정말 좋은 시스템이 존재한다. 어떤 소환수가 좋은지 물어볼 것도 없이 소환수 포럼이라는 곳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