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정말 좋은 시스템이 존재한다. 어떤 소환수가 좋은지 물어볼 것도 없이 소환수 포럼이라는 곳에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랭킹 시스템이라던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탭을 마련해주는 것이 사람들에게 좋은 자료가 될 것이라는 게임사들의 판단이 아닐까 싶다.
물론 소환수 포럼은 객관적인 시선보다는 주관적인 시선이 많아 평점과 실제 활용 강함의 정도가 다를 순 있다. 하지만 재미삼아, 혹은 참고용으로 확인하는 것은 괜찮다고 생각한다. 크로니클의 소환수 포럼은 메뉴 - 소환주 - 도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5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이전에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를 작성할 때는 이렇게 고민이 되지 않았는데 역시 5성이라 그런가 평점 높은 친구들이 매우 많다. 그래서 전체 평점이 높은 친구들이나 혹은 실제 평가가 좋은 친구들 위주로 설명드리려고 한다. 5성이 평균 평점이 높다는 것은 본인이 가지고 있는 소환수를 잘 키운다면 평타 이상은 간다는 의미로 볼 수 있다.
아래 티어표는 시간이 지나면서 변할 수 있으며, 22년 08월 17일 기준으로 작성된 평점이다. 선별 선택할 때 참고용으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워낙 5성은 의견이 많이 갈리는 분야라.
마법 검사 (5.0 불/물/바람)
발키리 (4.9 불/물/바람)
뱀파이어 (4.9 물/바람)
오컬트 (4.9 불/바람)
잭 오 랜턴 (4.9 물/바람)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5성 소환수는 마법 검사이다. 5성이 하나밖에 없는 나에게 마법 검사는 없기에 사용해보지는 못했지만 공격속도 감소나 방어력 감소 등 너프를 활용하는 캐릭터로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는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사용하신 분들의 이야기를 빌리자면 진짜 강하다고 하는데 어느정도 수준인지는 써봐야 알 듯 하다.
특히 물 마법검사는 꽤나 포럼이 활발했는데 7일차에 주는 캐릭터임에도 불구하고 스킬 강화를 할 수 있어서 굳이 안뽑는 이유를 모르겠다고 하며, 막 챕터가 불 속이라 무조건 들고가야하는 소환수라는 평가가 많다. 4성따리밖에 없는 내가 막 챕터를 갈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
두 번째로 이야기할 크로니클의 5성 소환수는 발키리이다. 물/불/바람 모두 양호한 평점을 유지하고 있는데, 프리미엄 패스를 통해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각성이나 스킬 강화가 용이한 소환수이다. 패스를 결제해서 써보고 있는데 굉장히 좋은 스킬 구성을 가지고 있다.
불 발키리에는 부활이 있어서 죽은 소환수를 살리는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하고 있다. 방어력 감소나 공격력 증가도 빼놓을 수 없는 버프/너프 스킬인 듯 하다.
포럼의 의견 자체도 스킬 구성이 좋고 초반에 부활이 있어서 스토리 미는데 정말 좋은 소환수라고 할 수 있다. 또한 패스로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활약을 할 수 있다. 하지만 탱딜 모두 애매하다는 평가도 존재한다.
세 번째로 소개할 5성 유닛은 뱀파이어이다. 사실 프리미엄 패스로 뱀파이어를 뽑고 싶었으나 생각보다 불 뱀파이어의 평가가 야박해 보류하고 있다. 생각보다 손을 많이 타고 조건부 스킬들이 많아 나같은 막손은 사용하기가 쉽지는 않을 듯 하다.
불 뱀파이어에는 흡혈이 존재해서 참 좋을 것 같은데 평점이 만점은 아니다. 물론 앞서 말씀드렸듯 5성 기준 어떤걸 사용해도 평타는 치기 때문에 사용할만한 평가가 많다.
바람의 뱀파이어는 공격속도 감소나 방어력 감소, 그리고 본인의 공격력 증가 등 다양한 스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분명 강한 퍼포먼스를 가진 소환수라고 생각한다. 진짜 제일 써보고 싶은 소환수 중 하나다.
네 번째 소개해드릴 서머너즈워 5성 소환수는 오컬트이다. 물 속성에 5점 만점이 많아 언급은 안했지만 물 속성 오컬트도 충분히 좋은 스킬을 가지고 있다. 약화 효과 해제, 체력 회복, 방어력 감소 등 스킬 구성이 꽤나 예쁜 지원형 소환수인듯 하다.
오컬트는 포럼에서도 꼭 데려가야한다는 의견들이 많아 솔직히 사용하고 싶긴 하나 벌써 에피키온 사제 4성짜리를 6성으로 만들어서 키우고 있기 때문에 사용은 못할 것 같다. 그래도 한 번 써보고 싶기는 하다. 스킬 구성이 너무 좋아보인다.
앞서 언급드린 것과 마찬가지로 힐,해제,방깍 등 스킬 구성이 좋아 자주 사용하시는 듯 하며, 괜히 포럼에서도 자주 언급된 아이가 아니라는 생각이 든다.
군중 제어기 해제가 아직은 좋은줄 모르겠으나 고수분들이 그렇다면 그런 것 아니겠는가. 먼 훗날 함께하길 바라며.
마지막으로 이야기할 5성 소환수는 잭 오 랜턴이다. 어느 포럼에서 이 친구가 좋다고 해서 선별에서 뽑은 친구로 그냥 저냥 잘 쓰고 있다. 강화를 못해서 그냥 저냥 쓰고 있다. 태생 5성짜리 강화는 너무나 어려운 듯 하다.
치명타 적중률 증가와 공격속도 증가로 인해서 최고의 버퍼라고 하는데 애매한 딜과 탱킹력이 조금 아쉽긴 하다. 그래도 아주 잘 쓰고 있다. 얼만큼 세지는 수치상 계산을 하지 못하였으나 발키리와 더불어 누구나 주는 5성이라도 소중하게 사용하고 있다.
근데 다른 5성 소환수보다 인기가 없어서 그런가 좋아요 수도 그렇고 투표에 참여한 분도 그렇게 많지 않다. 그래도 어쩌겠는가 애정으로 키워야하지 않을까?
마치며
앞서 언급드렸던 것처럼 언제나 5성의 평가는 바뀔 수 있다고 생각한다. 참고용으로 보시길 바라며 추후 새로 개편되거나 추가되는 친구들이 있다면 수정해서 최신 버전으로 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제 5성 운을 이 글을 읽는 모든 분들이 가져가시길 바랍니다 :)
연관 게시글
'유부남의 게임생활 > 모바일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루델린 1막 메인퀘스트 / 지역탐방 / 지역던전 보상 정리 (0) | 2022.08.20 |
---|---|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문기술 요리 연구 도전하기' 모험기록 퀘스트 10초 해결 (0) | 2022.08.19 |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체 쿠폰 모음 및 쿠폰 등록 방법 (PC / 모바일) (0) | 2022.08.17 |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무과금 꿀팁 공략 1탄 - 부캐릭 키우기 (계정 레벨/퀘스트 보상/소환서) (0) | 2022.08.17 |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4성 소환수 등급 티어표 추천 (불/물/바람 속성) (0) | 2022.08.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