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그닥 기사단 병사 1티어 추천은? SSS등급 티어표 정리 (보병 / 궁병 / 마법사)

반응형

 

 

 

 

 

다그닥 기사단 
병사 1티어 추천은? 
SSS등급 티어표 정리 
(보병 / 궁병 / 마법사)

 


 

 

 

원래 방치형 게임을 좋아한다. 그냥 아무 신경 안써도 되고, 그냥 어항속 물고기 키우듯 하루에 한 두번 관심가져주면 알아서 강해지는 그런 방치형 말이다. 다드닥 기사단은 그냥 할 게임 없을 때 소소하게 즐기기 위해서 했다가 그냥 재미도 있고 조금 더 강해지고 있는 우리 친구들을 보면서 매우 재밌게 게임을 하고 있다.

 

방치형 게임의 가장 큰 장점은 과금 없이 게임이 가능하는 뜻이 아닐까 싶다. 그냥 내 컴퓨터의 전기세만 먹으면서 크는 것이기 때문에 뭐 과금이라면 과금이지만 내 통장에서 돈이 직접 나가는 것은 아니니까 크게 과금이라고 볼 수 없다. 방치형 게임은 참 재미있다. 서브로 즐기기에 부담도 없다.

 

그렇게 등수가 높진 않지만 한 명의 게이머로써 오늘은 SSS등급 티어표 정리를 해보려고 한다. 공식 카페나 라운지의 내용을 참고해서 작성되어 개인 기호와 다를 수 있습니다.

 

 

 

 

 

다그닥 기사단 SSS 보병 등급 티어표

 

라이언 (오크)
잉그리드 (오크)

도플 (휴먼)
진 (휴먼)
루드리엘 (휴먼)

 

첫 번째는 라이언 오크 보병이다. 전방의 다수에게 공격력 %만큼 피해를 입히며 도발하고 3초 동안 기절시키는 SSS 등급 탱커이다. 체력 스탯도 높고 스킬에서 알 수 있듯 도발과 기절이 있어서 둥지에서도 효율이 좋다. 도발이라는 스킬 자체가 다른 딜러들을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꽤나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두 번째는 잉그리드 오크 보병이다. 아마 탱커 중에서 제일 단단한 친구로 평가받고 있는 SSS 등급의 1티어 탱커이다. 전방의 적 다수에게 공격력 %만큼 피해를 입히며 도발한다. 또한 5초동안 자신이 받는 피해량을 20% 감소시키는 친구이다. 라이언과 비슷한 스킬 구조이지만 기절과 피해 감소가 다르다. 피해 감소때문에 정말 안죽는 친구이기에 탱커로 괜찮은 친구라 1티어로 자주 언급된다.

 

 

 

세 번째는 도플 휴먼 보병이다. 내가 키우는 친구중에 제일 등급이 높은 친구이다. 전방의 적 다수를 넉백시키고 4초동안 아군 전체의 받는 피해량을 감소시키는 방패의 벽 스킬을 가지고 있다. 전체 데미지 감소는 정말로 꿀 스킬이기에 1티어 탱커로 많이 언급되고 있다. 실제로 써보면 갑자기 우리 친구들이 단단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는데 다 도플 덕분이다.

 

 

네 번째로는 진 휴먼 보병이다. 다른 보병과는 다르게 진은 공격 스탯이 꽤나 높은 편에 속한다. 또한 5초 동안 적의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고 추가로 확률로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사실상 탱커의 역할보다는 추가 공격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는 버퍼 느낌이 강하다. 아주 쏠쏠한 재미를 보면서 사용하고 있다.

 

 

마지막 다섯번째 SSS급 보병 1티어는 엘프 보명인 루드리엘이다. 적의 받는 피해량을 증가시키며 실명 상태로 만들어 아군이 좀 더 강하게 데미지를 넣을 수 있게 만드는 버퍼이다. 루드리엘을 사용하는 이유는 스킬도 있지만 배치 효과의 치명타 확률을 늘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진과 비슷한 역할을 하는 친구다.

 

 

 

다그닥 기사단 SSS 궁병 등급 티어표

 

세린 (휴먼)
아라즈라 (언데드)
디그리드 (엘프)

 

 

첫 번째 궁병 SSS 등급 1티어는 바로 세린 휴먼 궁병이다. 뒤에 소개할 디그리드보다는 조금 효율이 떨어질 수 있지만 배치 효과로 치명타 확률을 챙길 수 있다. 워낙 궁병쪽 인재가 귀하기 때문에 사용하는 느낌이 강하다. 가장 먼 단일 적에게 공격을 하며, 치명타 적중 시 대상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친구다.

 

 

 

반응형

두 번째 SSS급 1티어 궁병은 아라즈라 언데드 궁병이다. 사실 스킬이 공격 스킬 구성은 아니고 전방의 다수에게 공격을 하고 치명타 적중 시 6초동안 아군의 전체 치명률을 올려주는 버퍼격이다. 하지만 딜이 괜찮고 이 친구 또한 배치 효과로 치명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치명타 확률에 특화된 버퍼라고 생각한다.

 

 

마지막 궁병 SSS등급 1티어는 엘프 궁병인 디그리드이다. 일단 공격 수치가 다른 궁병보다 높기 때문에 강한 딜량을 뽑을 수 있다 체력이 가장 많은 적에게 공격을 하며, 속박하여 지속 피해를 입힌다. 순수 공격 스킬이기에 강한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 속박은 언제나 던전에서 효율이 좋기 때문에 많이 들 추천하시는 궁병인 듯 하다.

 

 

 

 

다그닥 기사단 SSS 마법사 등급 티어표

 

머핀 (언데드)
일마리 메리골드 (휴먼)
그레이스 (이계)
블러디 메리 (오크)

 

 

첫 번째로 소개할 SSS등급 1티어 마법사는 언데드 머핀이다. 그냥 고수분들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추천하는 딜러 중 하나이다. 가장 먼 단일 적을 공격하며, 대상과 그 주변에 추가 피해를 입힌다. 또한 침묵 상태로 만들기 때문에 스킬 구성이 좋다고 생각한다. 배치 효과가 보스 피해기 때문에 보스 때려잡는데 꽤나 좋은 효율을 가진다. 가지고 있지 않아서 1순위로 뽑았던 기억이 있다. 잘 쓰고 있다.

 

 

두 번째 SSS등급 1티어 마법사는 일마리 메리골드이다. 안타깝게도 아직 뽑지 못했다. 이 친구만 있으면 1티어 SSS 등급은 다 가지고 있는데, 무조건 뽑을 예정이다. 일마리 메리골드는 전방의 다수에게 피해를 입히고 공속감소와 이속감소를 시키고 추가로 확률로 2초 얼린다. 스킬 구성이 디버퍼여서 그런지 많이 사용한다고 한다. 그냥 쌔다는데 느끼고 싶다.

 

 

세 번째 SSS등급 1티어는 오크 마법사인 블러디 메리이다. 체력이 가장 많은 적과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며, 5초동안 공격속도 감소와 이동속도 감소를 시키는 친구이다. 사실 이동속도 감소가 그렇게 크게 의미가 있을 진 모르겠지만 뭐 없는 것 보단 낫다는 생각을 하긴 한다. 그래도 양호한 딜량을 뽑아내고 있다.

 

 

마지막으로 추천하는 SSS등급 마법사는 1티어 중 유일한 이계인 그레이스이다. 그리고 유일한 힐러이다. 힐 양도 어마어마하고 공격력과 치명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최고의 힐러라고 할 수 있다. 힐러와 버퍼를 다 가지고 있는 병사로 이계를 기피하는 이 다드닥 기사단 세계에서 유일하게 대접받는 이계라고 할 수 있다.

 

 

 

 

다그닥 기사단 SSS 등급 티어표

 

[보병]

라이언 (오크)
잉그리드 (오크)

도플 (휴먼)
진 (휴먼)
루드리엘 (휴먼)

[궁병]

세린 (휴먼)
아라즈라 (언데드)
디그리드 (엘프)

 

[마법사]

머핀 (언데드)
일마리 메리골드 (휴먼)
그레이스 (이계)
블러디 메리 (오크)

 

 

 

[연관 게시글▼]

 

 

[다그닥기사단] 지휘관 진급능력 추천, 올공격력 vs 올경험치 비교 공략

[다그닥기사단] 지휘관 진급능력 추천 올공격력 vs 올경험치 비교 공략 다드닥 기사단에는 지휘관 진급 능력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총 10개의 능력치가 존재하며, 그 능력치는 만렙 능력치부

jinoki.tistory.com

 

 

[다그닥기사단] 쿠폰 정리 및 쿠폰 등록 방법 (Ver 22.07.14)

[다그닥기사단] 쿠폰 정리 및 쿠폰 등록 방법 (Ver 22.07.14) 다그닥 기사단이라는 모바일 게임이 오픈하였다. 방치형 게임 하나 정도는 필요하다고 생각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포스팅 기준 22.07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