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 4성 기준 1티어는? 티어표 추천 (탱커 / 원거리딜러 / 근거리딜러 / 버퍼 / 디버퍼)

반응형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영웅 4성 기준 1티어는? 
티어표 추천 
(탱커 / 원거리딜러 / 근거리딜러 / 버퍼 / 디버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의 티어표가 그리 많지 않다. 왜냐하면 4성 영웅 나올 확률이 0.8프로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이 가지고 있지 않는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데이터베이스가 정착되지 않아 함부로 이야기 하지 못한다. 일단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하시는 유튜버 분들이나 공식 포럼 및 카페 등에서 수집한 정도를 기반으로 정리만 해보려 한다.

 

4성도 없어서 굳이 이런것이 필요할까 싶지만 그래도 티어표는 언제나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지금 글을쓰는 내가 4성이 하나도 없기 때문에 뭐가 좋다고 확신할 수 없지만 가장 많이 언급되는 것들 위주로 설명해보려 한다. 1티어 미만 티어들은 이견이 너무 많아 1티어만 정리해보려한다.

 

공식 포럼이나 카페를 가보면 누군가 티어표를 올리면 아래 댓글이 티어에 대한 공방으로 매우 활발하다. 그만큼 애정을 가진 사람들이 많다는 뜻이 아닐까 싶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탱커 영웅 1티어: 루디 / 에반

 

탱커는 루디 미만 잡, 명실상부 탱커위 1티어를 지키고 있는 탱커라고 한다. 그만큼 루디는 가장 효과가 좋은 4성 영웅으로 불리고 있다. 세븐나이츠 원작에서도 방어형 스페셜 영웅으로 에반과 함께 대표적인 캐릭터로 자리잡고 있다. 방어형 영웅의 대표주자로 자리잡고 있는 만큼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에서도 대표 영웅으로 자리잡고 있다.

 

많은 분들이 싸우는 티어표 댓글 중 이견이 없는 굉장한 영웅으로 과거의 영광을 지금에서도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명실상부 탱커 영웅 1티어는 루디로 소개하고 싶다.

 

 

원작 세븐나이츠에서도 루디에게 모든 것이 밀려서 슬픈 운명을 가진 운명의 인도자 에반도 자주 언급이 된다. 물론 루디가 있다면 루디를 사용하지만 하위호환 개념으로도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다. 현재 저평가가 되었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며 딜과 탱이 모두 될 수 있다는 의견을 자주 확인할 수 있다.

 

원작 세븐나이츠를 대표하는 캐릭터는 보통 강하다는 의견에 조금 더 신빙성을 가져다주는 캐릭터가 아닐까 싶다. 둘 중 하나만 4성이 나와도 평생 탱커 걱정 하지 않으며 세븐나이츠 레볼루션을 즐길 수 있지 않을까? 물론 난 없어서 슬프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근거리 딜러 영웅 1티어: 크리스 / 여포

 

 

근거리 딜러 영웅은 꽤나 의견이 갈릴 수 있는데 크리스의 이야기는 빠지지 않고 나오는 듯 하다. 원작 세븐나이츠에서는 크리스는 아군의 힐과 딜탱 모두 되는 좋게 말하면 만능 엔터테인먼트이고 나쁘게 말하면 특색이 없는 영웅이라는 평가를 보긴 했다. 그래도 레볼루션으로 넘어오면서 경쟁자가 없는 1티어 근접 딜러라고 이야기한다.

 

공속도 좋은 편이며 스킬 딜도 괜찮아서 모든 면에서 딜러라는 수식어가 어울리는 영웅이 아닐까 싶다. 다른건 몰라도 크리스는 꼭 4성 뽑아서 사용해보고 싶다. 심연의 군주 크리스가 현재 나오는 티어표에서 1티어를 차지하는 영웅이다.

 

 

 

크리스를 대체할 수 있는 다음 티어의 근접 딜러의 영웅은 매우 많다. 하지만 조금 더 많이 겹치는 친구를 조금 이야기하자면 바로 여포이다. 사실 어떤 게임에서든지 여포의 타이틀은 약할 수 없다. 워낙 강한 이미지가 크니 말이다. 여포는 피해 감소나 데미지 증가로 딜/탱을 모두 담당하고 있으며, 연계 스킬들이 좋다는 평가이다.

 

물론 나는 구경도 못해보았지만, 크리스가 없다면 여포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는 평이 많다. 언제나 유명한 장수들은 강한 법이니 말이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원거리 딜러 영웅 1티어: 태오 / 레이첼 / 파스칼

 

제일 의견이 분분한 원거리 딜러 태생 4성의 영웅 1티어를 소개해보려 한다.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영웅은 원작 세븐나이츠에서 세계관 최강자 무사인 태오이다. 원작의 일러스트는 진짜 멋있게 나와서 반해버린 친구로 원거리 딜러 이야기에 빠지지 않고 나오는 친구이다.

 

태생 4성 원거리딜러 태오가 뜨고나서 이거 좋아요라고 물어보면 기만자라고 혼쭐이 나는 글도 여럿 보았다. 워낙 세븐나이츠에서도 근본 영웅이니 만큼 당연히 레볼루션에서도 근본으로 출시가 된 느낌이다.

 

 

아주아주 유명한 친구이다. 불멸의 명사수 불 레이첼이다. 안정적인 딜링이 가능하는 이점 때문에 많이들 사용한다고 전했다. 레이첼은 세븐나이츠를 잘 하지 않았던 나도 이 친구는 엄청 좋게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던 영웅이다. 0티어라고 칭송하는 사람이 있을 만큼 레이첼은 나오면 꼭 쓰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사실 좋고 안좋고를 떠나서 명성을 따지자면 당연히 사용하는 것이 좋지 않을까라는 초보자의 눈으로 바라보며 부러움만 남기고 다음 영웅을 소개하려한다.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원거리 딜러는 바로 황제 파스칼이다. 사실 다른건 잘 모르겠지만 일러스트가 그냥 엄청 강해보인다. 파스칼 좋은가요라고 물어보면 대부분 1티어라고 답변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그만큼 강한 일러스트 만큼 좋은 효율을 뽑아내고 있다고 보면 된다.

 

전방에 불꽃 비를 내려 광역으로 스킬 피해를 입히거나 밀치는 스킬을 통해 생존력을 더 높여줄 수 있는 친구이다. 공속이 빠르고 스킬 딜레이가 짧아 호평을 받고 있다.

 

반응형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버퍼 영웅 1티어: 해리 / 준오

 

버퍼 영웅은 아군의 공격력이나 탱킹력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는 영웅들을 이야기한다. 1티어로 이야기 나오는 첫 번째 영웅은 바로 해리이다. 스킬 구성이 자신과 아군의 디버프 즉시 해제와 체력 회복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전형적인 서포터 개념으로 이해할 수 있다.

 

상기 설명한 영웅들과는 다르게 기존 세븐나이츠에서 찾아볼 수 없는 영웅이다. 물의 영수 버퍼 원거리 영웅인 해리는 취향을 많이 타긴 하지만 그래도 많은 분들이 좋은 평가를 하고 있다.

 

 

 

해리와 같이 언급되는 준오이다. 삼족오의 수장으로 해리와는 다르게 버퍼 근거리 영웅이다. 스킬 구성도 아군에게 보호막을 주거나 혹은 체력을 채워주는 스킬로 구성되어있다. 전형적인 버퍼의 역할을 하고 있다. 취향에 따라 사용하고 싶은 것을 사용하는 추세이다.

 

나는 처음 준 3성 카린을 쓰고 있다. 그래도 비슷한 친구가 있는게 어디냐고 생각하지만 RPG같은 게임을 하면 무조건 힐러나 버퍼를 하는 입장에서 해리나 준오는 꼭 한 번 써보고 싶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디버퍼 영웅 1티어: 세인 / 카구라

 

진짜 정보 취합하는게 너무 힘들었다. 진짜 너무나 다양하고 이견이 많은 분야인 듯 하다. 보통 딜러와 탱커 + 버퍼 정도 조합으로 가기 때문에 디버퍼를 많이 사용하지 않아서인지 자료도 별로 없다. 그래도 영혼까지 끌어모아 2개의 영웅을 선별했다. 첫 번째 영웅이 세인이다.

 

기존 세븐나이츠에서는 근접 딜러로 쉬운 육성과 우수한 딜량으로 평가되는 영웅인데, 근거리 딜러가 아닌 디버퍼로 출시가 되었다. 하지만 사용했던 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디버퍼임에도 불구하고 양호한 딜량을 쏟아내는 영웅이라고 평가받는다. CC기지만 어둠 속성까지, 팔방미인인 친구라고 생각이 된다.

 

 

디버퍼 중에 자주 언급되는 영웅이 바로 카구라이다. 카구라는 상대 방깍에 어둠 시너지까지 가지고 있어서 다양하게 활용되는 영웅이라고 이야기한다. 범위가 엄청 좋아서 다수의 적을 때려잡는데 좋은 영웅이라고 평가를 받고 있다. 근거리 치고 가냘픈 일러스트지만 인게임의 성능은 마동석급인 듯 하다.

 

 

 

 

 

 

세븐나이츠 레볼루션 1티어 영웅 요약

 

탱커: 루디 / 에반

근딜: 크리스 / 여포

원딜: 태오 / 레이첼 / 파스칼

버퍼: 해리 / 준오

디버퍼: 세인 / 카구라

 

저도 4성 주세요 ... ㅠㅇ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