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그닥기사단] 지휘관 진급능력 추천, 올공격력 vs 올경험치 비교 공략

반응형

 

 

 

 

 

 

 

 

[다그닥기사단] 
지휘관 진급능력 추천 
올공격력 vs 올경험치 비교 공략

 

 


 

 

다드닥 기사단에는 지휘관 진급 능력이라는 것이 존재한다. 총 10개의 능력치가 존재하며, 그 능력치는 만렙 능력치부터 그 능력치의 20%까지 랜덤으로 나타난다. 등급이 존재하며 등급에따라 능력치의 종류가 결정되는 방식이다. 사실 SSS는 확률이 너무 적고 SS만 되도 정말 적용할만한 능력치라고 생각하낟.

 

진급 능력은 처음에는 1개로 시작했다가 점점 많이 적용할 수 있다. 현재 나는 그렇게 높은 랭커가 아니다보니 진급 능력을 4개를 활용하고 있다. 스테이지를 밀 때 고수분들의 공방이 치열한데 올 공이 좋다 vs 올 경험치가 좋다가 존재하는 듯 하다. 사실 이 두 개가 스테이지를 밀 때 가장 많이 언급되는 능력이다.

 

 

 

다그닥 기사단 진급 능력 비교

 

현재 진급 능력은 4개를 독립개체로 운영할 수 있는데 테스트를 해보기 위해 경험치 획득량 4개로 구성된 진급 능력 탭과 공격력 4개로 구성된 진급 능력 탭을 구성했다. 능력치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주사위가 많이 필요하지만 나는 별로 없어가지고 최대한 비슷하게 맞추는데만 초점을 맞췄다.

 

올 공격력의 진급능력 수치는 총 332%이며, 만렙을 기준으로 했을 때 약 83%의 효율을 가지고 있다. 돈만 많으면 저 비율을 끌어 올릴 수 있는데, 뭐 그냥 적당하게 유지하려한다.

 

 

 

올 경험치 획득량의 진급능력 수치는 총 169%이며, 만렙을 기준으로 약 84.5프로의 효율을 가지고 있다. 결국 경험치 획득을 줄이면서 공격력으로 빠르게 깨느냐, 혹은 좀 늦게 깨더라도 경험치 획득량으로 그 속도를 커버하느냐 싸움이 될 것 같다.

 

 

 

수치는 공격력과 경험치 획득량의 비율은 2:1이다. 공격력의 만점 수치는 400%이고, 경험치 획득량의 만렙 수치는 200%이다. 그렇기 때문에 수치상으로는 당연히 공격력이 높을 것이지만 경험치 획득량을 말씀하시는 분들도 그들만의 이유가 있을 것이니 직접 뛰어봐야 알 수 있다. 또한 만렙 비율을 감안하여 최종 효율에서 적용해줄 예정이다.

 

 

 

다그닥 기사단 진급 능력별 테스트

 

올 공격력 스텟은 당연히 평균 시간은 올 경험치보다 빠르게 클리어하고 평균 경험치는 당연히 낮을 수 밖에 없다. 수치상 경험치 획득량이 169%가 된다면 올 공격력보다는 2배 이상 올라야 정상인데 수치상은 약 50%밖에 상승하지 않는다. 결국 기본 경험치 량 베이스라고 보면 될 듯 하다.

 

초당 효율을 계산해보면 올 공격력은 1초당 0.027%, 올 경험치는 1초당 0.025%가 증가하기 때문에 약 10% 정도 올 공격력이 높은 효율을 보인다고 할 수 있다. 수치상으로만 보면 말이다. 또한 초당 효율은 상기 전체 %에 대한 조정치도 들어갔기 때문에 큰 오차는 없을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한 라운드가 끝나면 끝이 났다고 우리 캐릭터들이 좋아하는 시간과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가는 시간이 포함되어 있지 않다. 마지막 터치를 하고 좋아하는 시간 + 새로운 스테이지 넘어가는 로딩 시간 포함하면 약 3초가 걸린다. 이러면 또 이야기가 달라진다. 

 

이럴 때는 동일 시간을 가지고 비교를 하는 수 밖에 없어서 다시 시간을 계산해보기로 했다.

 

올 공격력과 경험치의 클리어 시간에 아까 기뻐하는 시간 3초를 더해 최소공배수로 시간을 구하고 클리어 판을 정수로 나오게 설정한다. 총 경험치를 구한 후 초당 효율에 위에 진급 능력 비율에 따라 조정을 하면 초당 효율이 나온다. 결국 이 시간을 더한다 하더라도 올 경험치보다는 올 공격력의 효율이 약 5.77% 더 높게 나온다고 할 수 있다.

 

 

뭐, 작은 차이라고 하지만 이런 작은 차이 하나다 랭커를 만드는 것 같다. 이런것도 대충 하고 있으니 랭커는 커녕 빌빌 거리고 있지 않은가 생각이 든다. 그래도 뭐 욕심부리지 않고 찬찬히 키우고 있는 중이다. 참 재미있는 게임인 듯 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