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워 오브 판타지 PC 버전 설치 방법 및 PC / 모바일 최소(최저)사양 권장(추천)사양

반응형

 

 

 

 

 

 

타워 오브 판타지 
PC 버전 설치 방법 및 
PC / 모바일 
최소(최저)사양 권장(추천)사양

 

 

 


 

 

 

심심해 죽겠다. 서머너즈워는 다음주고 서브로 돌릴 게임이 필요한데 요즘 방치형만 하다보니 공략이나 블로그 포스팅 쓸 거리가 전혀 없다. 오랜만에 사전 예약 150만을 넘은 인기 게임이 등장했다. 그건 바로 타워 오브 판타지. 게임도 그래픽이나 그림체에 성향이 존재하지만 내가 했던 게임류와는 조금 다른 게임체다.

 

그래도 인기있는 게임의 이유는 다 있다고 판단하여 조금 즐겨보려 한다. 게임을 하나 하면 찍먹하는 스타일은 아니고 푹 담구는 스타일이라 재미가 있었으면 좋겠다.

 

출처: 타워 오브 판타지 공식 유튜브

 

 

타워 오브 판타지 PC 버전 설치

 

오늘 외근이 있어서 다녀왔는데 지하철에서 4시간 정도 유튜브만 봤는데도 베터리가 10%인거 보고 이 폰으로는 도저히 게임을 하지는 못하겠다는 마음이 든다. 원래도 보통 PC 버전이 동시에 진행하는 크로스 플랫폼을 많이 하는 편인데 타워오브 판타지도 PC 버전을 제공한다. 블루스택이나 녹스가 아닌 진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이다.

 

 

타워 오브 판타지 — 오픈월드 RPG 게임

‘타워 오브 판타지’ 공식 홈페이지 —— '타워 오브 판타지'는 퍼펙트월드 게임즈(Perfect World Games) 산하 호타 스튜디오(Hotta Studio)에서 자체 개발한 SF판타지 소재의 오픈월드 RPG 입니다. 자유도

tof.pwrd.co.kr

 

 

공식 홈페이지 링크에 들어가면 하단에 윈도우 버전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물론 기본 소프트웨어는 200메가정도 되지만 실제로 안에 내부 다운로드 크기는 훨씬 크기 때문에 시간이 조금 필요한 법. 포스팅을 쓰는 기준으로 내일 오픈이니 당연히 미리 다운로드 받아두는 것이 필요하다.

 

 

우리의 이런 마음을 아는지 대부분이 사전 다운로드를 하라고 안내를 한다. 가끔 구글 플레이나 앱 스토어의 순위를 올리기 위해  PC 버전은 초창기에는 막아두는 경우가 있는데 동시에 오픈을 해줘서 참으로 고맙다는 생각을 한다. 실제 게임 플레이는 08월 11일 09시 이후 가능하다.

 

 

PC 클라이언트를 받으면 설치 시작이 가능하다. 필요 공간은 25GB정도 필요하다. 노트북에 SSD만 가지고 사용하다보니까 꽤나 용량 압박이 있지만 25기가 정도면 충분히 양보할 만 하다고 생각한다. 설치를 작게작게 여러번 하니까 설치 하라는 것은 다 하면 된다.

 

 

BGM이나 영상미가 굉장히 좋다. 사실 대부분 모바일 게임 할 때 음성을 다 끄고 하기 때문에 잘 듣지는 못하지만 그래도 꽤나 좋은 귀를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 다른 재미를 줄 수 있을 것 같다. 20기가 정도 되는 리소스를 다운받으면 게임을 정상적으로 진행할 수 있다.

 

아직 오픈도 안했는데 애플 스토어 무료게임 1위 달성이라는 퀘거를 이룬 게임이라. 기대를 안할수가 없다. 유튜브 같은 곳에 정보가 많이 없어서 어떤 게임인지는 해봐야 할 듯 하다.

 

반응형

 

 

 

타워 오브 판타지 PC / 모바일 최소사양 권장사양

 

타워 오브 판타지 네이버 게임 라운지에 기기 최소(최저)사양과 추천(권장)사양이 존재한다. 조금 보기 힘들어서 나무위키의 정보를 가지고 설명드리는 것이 더 편할 것 같다. 비교해보시고 판단하시면 될 것 같다.

 

 

안드로이드의 최소 사양과 권장사양의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7~12로 통일되어 있다. 보통 최소 사양의 기종은 갤럭시 A8, 권장 사양은 갤럭시 S10, 노트10 이상이다. 내가 지금 가지고 있는 핸드폰이 S10+이지만 현재 맛이 충분히 갔다고 생각이 되어서 폰으로는 거의 못할 듯 하다. 

 

빨리 핸드폰을 바꾸던가 해야지, 저장 공간은 PC와는 다르가 6GB 이상만 필요하면 된다. 그래도 발열이나 최적화가 얼마나 될 지 궁금하다.

 

 

나무위키 타워오브판타지

 

아이폰, iOS의 경우에는 운영체게 iOS 12 ~ 15이며, iPadOS 13 ~ 15이다. 사실 패드로 게임을 하는 것이 내 소원이긴 하나 그럴 돈이 없어서 그냥 눈으로만 대리만족 하고 있다. 아내가 아이폰 유저라 하나 사주고 내가 게임을 좀 했으면 하는 큰 그림을 그리고 있으나 그림 실력이 부족해서 될 지 모르겠다.

 

기종으로 보자면 최소 사양은 iPhone 8, 권장 사양은 13 이상이다. 그래도 아이폰으로 게임하는 것을 보면 꽤나 좋은 효율이 나고 있어서 바꿀 생각도 했지만 지갑이 없는 나에게 삼성페이는 소중하다.

 

 

나무위키 타워오브판타지

 

PC 버전에서의 타워오브판타지 사양이 나에게는 중요하다. 물론 지금 노트북을 게임 하려고 샀기 때문에 충분히 커버 가능하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운영체제는 윈도우 10은 지원할 것으로 생각했는데 11까지 지원을 한다.

 

프로세서나 램은 보통 요즘 i5 ~ i7과 8기가 ~ 16기가로 제공하는 듯 하다. 요즘은 다 이렇게 컴퓨터를 맞추니까 크게 문제는 되지 않을 듯 하다. 그래픽 카드의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 모드 1000번대다. 최소 사양은 1030, 권장사양은 1060 6GB 이상이다. 용량은 상단에서 보았듯 25GB 이상을 가지고 있어야한다.

 

 

나무위키 타워오브판타지

 

 

 

마치며

 

물론 사양이 모든 것을 이야기해주지는 않는다. 최적화에 따라 혹은 본인 컴퓨터 관리 상태에 따라 바뀌기 때문에 오픈을 해봐야 알 듯 하다. 그래도 꽤나 대작(?)이 나온 느낌이라 게임만 재밌다면 서머너즈 워랑 투배럭을 돌리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한다.

 

내일 오픈이다. 아마 반차를 쓰고 집에서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끝 :)

 

 

 

연관 게시글

▼▼▼▼▼▼

 

타워 오브 판타지, 사전예약 오픈일 및 쿠폰 번호 모음 (Ver 2022.08.10)

타워 오브 판타지, 사전예약 오픈일 및 쿠폰 번호 모음 (Ver 2022.08.10) 타워 오브 판타지 오픈일 타워 오브 판타지가 오픈 전에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게임에 대한 내용을 조금 얻고 싶을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