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P2E 블록체인 게임 아키월드(ArcheWorld), 최소사양 / 권장사양 (VPN 웹 접속)

반응형

 

 

 

 

 

 

[코인] P2E 블록체인 게임 
아키월드(ArcheWorld), 
최소사양 / 권장사양




 

P2E게임, Play to Earn. 플레이 하면서 돈을 번다는 개념이다. 사실 P2E 게임이 꼭 나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요즘 게임은 진짜 투자한 만큼 강해지면 현실에서는 도움되는 것이 하나도 없다.

 

어렸을 때 했던 바람의 나라나 디아블로2와 같은 게임은 당연히 P2E 성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당연히 플레이 하면서 나오는 아이템들을 아이템매니아에 팔면서 소소한 용돈벌이를 했으며, 최근에 디아블로2 레저렉션이 나오고 나서는 오랜만에 연차까지 써가면서 기쁨을 즐겼다.

 

하지만 현재 한국은 P2E 게임의 등급을 내주지 않아 사실상 불가능에 가깝다고 할 수 있다. 그래서 한국에서 P2E 게임을 출시하게되면 외국에서 오픈을 한다. 오늘 소개해드릴 아키월드도 P2E 기반이며, 한국에서는 접속이 불가능하다.

 

 

물론 대부분 영어로 되어있으며, 홈페이지 또한 들어가지 못한다. 아주 친절하게 지금 너의 지역을 아키월드가 불가능한 지역이야. 라고 홈페이지 메인 글귀가 나를 반겨준다. 한국 IP는 접속이 아예 불가능하다는 것이다. 어차피 VPN을 사용하면 모두 가능하기때문에 큰 문제는 아니나 그래도 안타깝다는 생각이 든다.

 

링크를 남기긴 하겠으나, 정상적인 방법으로 들어가지는 못하는 점 참고하시길 바란다. (https://asia.archeworld.com/)

 

 

아키월드 VPN 웹 접속

 

게임을 플레이 하는 것은 로컬에서 VPN을 돌려야하기 때문에 조금 까다롭지만 정보를 얻기 위해서 웹을 접속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된다. 그냥 간단하게 사용하기 쉬운 touch vpn을 사용하고 있다. 로그인도 뭐도 필요없는 순수 무료 VPN이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 중에 굉장히 좋은 것들이 많아서 가끔 간단한 작업을 할 때 사용하기도 한다. 상기 VPN 말도고 다른 것들이 더 좋다고 판단이 되면 그것을 사용하면 된다. 한 가지 확실한 것은 그냥 정상적으로는 한국에서 접속이 불가능 하다는 것이다.

 

 

Chrome 웹 스토어

Chrome에 사용할 유용한 앱, 게임, 확장 프로그램 및 테마를 찾아보세요.

chrome.google.com

 

 

확장 프로그램에서 Touch VPN을 실행하고 Connect를 누르면 끝, 나라를 설정할 수 있으나 어련히 알아서 제일 좋은 서버에 연결을 해줬을 것이라는 생각에 기본값으로 설정 후 Connect를 누른다.

 

 

 

아키월드 최소사양 / 권장사양

 

 

이렇게 아름다운 메인을 VPN을 타고 들어와야한다니 참으로 안타깝다. 아키월드는 현재 정식 오픈은 아니고 알파 패스로 운영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도 선정이 되신 분들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워낙 아키에이지로 내실을 탄탄하게 닦아둔 XLGAMES니 게임성은 충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과연 코인과 어떤 상관관계를 가지고 있는가가 정말 궁금했다. 앞으로 이런 게임들이 많이 나올텐데, 아내한테 이쁨 받는 남편 게이머가 되고 싶다.

 

 

사설은 이쯤에서 그만하고 최소 사양과 권장 사양을 알아보자. 일단 요즘 게임들은 100GB 언저리가 거의 기본인 듯 하다. 하도 모바일 게임만 하다보니까 참으로 감이 안오는 용량이다.

 

최소 사양은 지포스 8000시리즈에 램 2GB이다. 진짜 최소 사양인가보다. 이정도 사양이면 지뢰찾기 중옵도 못돌릴 것 같은데 말이다. 용량에 비해서 분명 적은 사양인 것은 확실하다. 유튜브 인게임을 보면 그렇게 저사양 같지도 않은데 말이다.

 

 

권장 사양은 지포스 660에 랩 8기가 쯤 되어야 한다고 한다. 음. 생각보다 높지 않다. 진짜 권장할 정도만 되는 수준인 듯 하다. 아니면 진짜 어마무시한 최적화가 되어있다는 뜻이 아닐까? 아니면 그냥 순수 돌아갈 수준의 사양일지도 모른다. 그래도 컴퓨터 사양은 좋으면 좋을수록 좋은 법이니.

 

Gnere Minimum Recommended
Processor Intel Core2 Duo Intel Core i7
Storage 90GB HDD (NFTS format Disk) 90GB HDD / SSD (NFTS format Disk)
Memory 2GB RAM 4GB RAM / 8GB RAM (64bit)
Video NVIDIA GeForce 8000Series 512MB / AMD Radeon HD 4000Series 512MB NVIDIA GeForce GTX 660, AMD Radeon HD 7850
Operating System Windows 8.1 Windows 10

 

 

죄다 영어라 이거 뭐 제대로 할 수 있을 지 모르겠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