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시 게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 및 바이러스 검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30)

반응형

 

 

플래시 게임, 
PC에서 실행하는 방법 및 
바이러스 검사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30)

 

 


 

 

아내가 예전에 해보았던 플래시 게임을 같이 하자고 들고왔다. 나야 뭐 간단하게 한 판 하는거야 큰 문제 없어서 시작을 했는데, 문제는 그 때 당시에는 어도피 플래시가 지원을 해서 인터넷에서도 되고 그랬는데 이제는 해당 기능을 사용하지 않아 할 수 있는 곳이 없었다.

 

다만 플래시 게임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곳들이 많아 충분히 파일 구하는 것은 어렵지 않은데 문제는 이걸 PC에서 실행시키는 것이 조금 문제라면 문제였다. 하지만 크게 문제되지는 않는다. IT는 진짜 웬만한 능력자들이 모두 해결책을 내놓기 때문에 크게 문제가 되지는 않는다.

 

일단 사전 준비물은 뭐 하시고 싶은 플래시 게임의 파일이 있을 것이다. 확장자는 .swf 가능성이 높다. 더블 클릭으로는 해결되지 않는다. 테스트 해본 환경은 윈도우10이며, 무리없이 잘 돌아가니 해보시길 바란다.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30이 필요하다. 윈도우에서 실행 가능하며, 아래 링크하여 실행하면 된다.

 

Adobe Flash Player 30.zip
6.39MB

 

파일 실행 시 어도비 플래시 플레이어 30 창이 뜬다. 이 곳에서 파일 → 열기 → 찾아보기 → 플래시 게임을 선택하면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이렇게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런 플래시 게임은 보통 취약점을 심어놓거나 악성코드일 확률도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파일을 받고나서 바로 실행을 하면 안된다.

 

 

 

아래 링크로 들어가서 현재 다운로드 받은 swf 파일이나 exe 파일을 업로드하여 악성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바이러스 토탈은 당연히 전세계 백신사들의 결과값을 알려주기 때문에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악성이 적어도 3개 이상의 백신사에서 탐지한다면 그 파일은 실행하면 안된다. 한 두 곳만 뜬다고 하면 백신사의 오탐일 가능성이 있어서 괜찮다고 하지만 다수 발견된다면 그것은 매우 위험한 프로그램이 될 수 있다.

 

 

VirusTotal

 

www.virustotal.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