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TFT] 신기루 시너지 종류 및 추천 티어 정리

반응형
[롤토체스TFT] 
신기루 시너지 종류 및 추천 티어 정리

 


 

 

 

시즌 6.5 돌연변이의 개념을 그대로 인계받은 시즌 7 신기루이다. 매 판마다 특성이 달라지기 때문에 돌연변이와 비슷하게 취급을 받는다. 다만 내용은 아예 다르기 때문에 처음 하는 사람들에게는 익숙치 않은 시너지다. 신기루 또한 대깨로 갈만한 1티어도 있고 나오면 가지 않아야하는 종류가 있다. 오늘은 그 신기루 시너지를 알아보려 한다.

 

일단, 신기루를 간다는 것은 무조건 6신기루 이상 간다는 것을 전재로 한다. 그래야 시너지를 가시적으로 느낄 수 있다고 생각한다. 신기루는 총 7개의 종류로 이루어지며, 티어별로 이야기를 좀 드리려고 한다. 아직 골딱이 수준의 시선에서 바라보는 것이지만 그래도 맞다보니 느껴지는 것들을 소개해보자 한다.

 

 

* 신기루 시너지 1티어: 빛의 인도자

 

육성으로 터졌다. 이거 너무 사기라고. 빛의 인도자의 투지는 전투당 한 번 체력이 50%일 때 빠르게 회복을 하며, 2 시너지일 경우 50%만큼 회복한다. 결국 총 체력의 75%까지만 채워진다. 다만 6시너지 이상이 된다면 2번 회복을 하는데 6시너지의 경우 75%만큼 2번 회복하니 대부분 풀피가 된다.

 

그래서 목숨을 총 3개가 되기 때문에 진짜 안죽는다. 특히 누누가 진짜 좀비가되어 때려도 죽질을 않는다. 그렇게 신기루 기물들은 좀비가되어 내 덱을 파고든다. 정말로 진짜 정말고 빛의 인도자의 투지가 나오면 대깨로 가볼만 할 것 같은데, 물론 그 생각은 나만 하는 것이 아니라는게 문제다. 다음에 꼭 신기루에 빛의 인도자의 투지가 나오면 꼭 해보려고 한다. 아마 무조건 1티어로 생각된다.

 

 

* 신기루 시너지 2티어: 결투가의 민첩함

 

사실 1티어를 제외하고는 그냥 가볼만 하다 정도로 생각하면 되는 2티어다. 결투가의 민첩함은 실기루 유닛이 추가 이동속도를 얻는다.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하여 최대 10번 중첩이 되는 형식이다. 6신기루 기준으로 중첩당 20%이므로 총 200프로 공격속도가 늘어난다.

 

보통 신기루를 할 때 중반 딜러가 요네이고 후반 딜러는 야스오나 다에야인데 충분히 기물들과 호응이 좋다고 평가된다. 그렇기 때문에 결투가의 민첩함이 나오는 경우 구인수나 공속 템을 곁들어 파워풀한 공격 속도를 자랑한다. 다에야가 그렇게 미친듯이 어깨빠지듯 때리는 것을 처음 봤다. 하지만 빛의 인도자의 투지보다는 좋지 않은 듯 하여 2티어로 설정했다.

 

 

* 신기루 시너지 2티어: 처형자의 검

 

처형자의 검은 신기루 유닛의 기본 공격과 스킬은 일정 체력 이하의 적에게 항상 치명타 피해를 입힌다. 6신기루의 경우에는 75%체력 이하의 적에서 45% 치명타 피해량을 입힐 수 있다. 대부분 처형자의 검이 나오는 경우에는 굳이 무한의 대검을 가지 않아도 치명타 피해를 입힐 수 있다. 하지만 데미지 증폭을 위해서 가는 사람도 보았다.

 

사실 스킬 싸움인 롤토체스에서 치명타 피해량은 크게 의미가 없을 수 있겠지만 보건 무대 조합으로 낭만을 즐기고 싶다. 처형자의 검 요네한테 맞아본 결과 매우 아프다. 그냥 요즘 신기루한테 맞는 경우가 많은데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아서 그렇지 추후에는 마나 감소 돌연변이처럼 유행이 올 듯 하다.

 

 

 

* 신기루 시너지 2티어: 주문검의 마법부여

 

문검의 마법 부여는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주문력을 획득한다. 주문력은 평타 데미지와는 무관하지만 요네의 경우에는 물리 딜과 마법 딜을 번갈아가면서 딜을 하기 때문에 주문력을 획득하는 것이 무의미하지 않는다. 또 누누나 다에야 같은 마법 스킬을 쓰는 경우에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앞서 이야기한 처형자의 검처럼 무난하게 사용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으며, 템트리와 기물 선택에 폭이 그리 많지 못하긴 한다. 그래도 6신기루 기준 주문력 12가 오르기 때문에 무시할만한 수치가 아니다. 이 경우 다른 딜러를 신기루 상징과 사용하면 좋아보인다. 곧 많은 유튜브에서 올라올 것 같은 신기루 종류이다.

 

 

 

* 신기루 시너지 3티어: 대장군의 명예

 

3티어라고 해서 좋지 않은 것은 아니다. 다만 앞서 이야기한 신기루 시너지 종류보다는 그리 좋아보이지는 않는다는 것을 의미힌다. 대정군의 명예는 전투에서 승리하면 추가 체력과 주문력을 획득한다. 승리할 때마다 이 효과가 10% 증가하고 5번 중첩된다. 총 50%가 증가한다고 보면 된다.

 

6신기루 기준으로 체력 450에 50%, 약 700정도에 주문력 70이 오른 상태로 시작한다. 좋아보일 수 있다. 하지만 다른 증강체에 비해 좋아보이는 것을 확인할 수 없으며, 주문력 70이면 주문검의 마법부여로 6대만 때리면 얻을 수 있는 수준이라. 물론 체력이 오르긴 하겠지만. 그래도 한 번 가보고 싶긴 한데 이 신기루로 강해보인다라는 느낌을 받아본 적은 없는 듯 하다.

 

 

* 신기루 시너지 3티어: 전기 과부하

 

분명 전기 과부하는 좋은 신기루 시너지라고 생각한다. 최대 체력의 8%만큼 마법 피해를 입히는 것. 6 시너지 기준으로 33프로 확률로 말이다. 근데 문제가 신기루 기물 중 이렇게 맞으면서까지 탱커를 할 수 있는 기물이 있을까 싶다. 레오나? 3성을 보기 위해 리롤을 치는 것은 바보같은 짓인 것 같다. 야스오나 다에야까지 보기 위해서 레벨업을 치는데 맞으면서 딜을 할 수 있을 정도의 탱킹을 만들 수 있을까 싶다.

 

물론 강하긴 매우 강한 시너지다. 하지만 과연 6이나 8시너지로 유지할 가치가 있을까 싶다. 이즈 리롤덱 할 때 레오나 3성으로 2 전기과부하를 가보았는데 좋았긴 했다. 하지만 메인 딜로 하기엔 무리가 있어보여 3티어로 분류해보았다.

 

* 신기루 시너지 3티어: 해적의 탐욕

 

시즌 6의 용병과 비슷한 친구지만, 승리 패배와 상관 없이 상자를 준다고 보면 된다. 아직 해적의 탐욕으로 6이상 맞춘 사람을 본 적이 없어서 말은 못하겠지만 일단 낭만으로 가득한 증강체이며, 많은 유튜버들이 곧 할 것으로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아직 나에게는 어려운 증강체라고 판단하여 3티어로 분류해보았다.

 

사실 낭만을 가져가기에는 너무나 좋은 시너지이지만 그대로 나중에 용병처럼 많은 분들이 하시지 않을까 싶다. 언젠가는 나도 꼭 해보고 싶은 증강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