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 엠티 레크레이션 노래 게임 추천 (신서유기) - 유명한 국내 드라마 / 국내 영화 / 해외 영화 OST

반응형

 

 

MT 엠티 레크레이션 노래 게임 추천 
(신서유기) - 
유명한 
국내 드라마 / 국내 영화 / 해외 영화 OST

 

 


 

 

 

 

아내와 같이 하는 모임에서 MT를 가게 되어서 다양한 것들은 준비했는데, 몇 가지 게임 리스트를 공유드리려고 한다. 다양한 예능에서 모두 했기 때문에 아이디어는 있겠다, 나는 준비만 하면 되었다.

 

모임 MT 인원은 총 30명이며, 나이대는 95년 ~ 85년생 사이이기 때문에 비슷한 나이대로 문제를 선별하기는 매우 쉬웠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는 않아보였다. 국내 드라마와 국내 영화 그리고 해외 영화 OST를 선별하여 레크레이션 게임을 해보려한다.

 

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국내 드라마의 OST를 틀어주고, 정답을 외치면 노래를 멈추고 정답을 듣는다. 만약 틀렸다면 다시 재생하고 맞췄다면 다음 노래로 넘어가면 된다.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신서유기의 OST 퀴즈 대결을 보고 흐름을 알면 끝이다. 준비하는 과정이 힘들지, 해보면 게임을 진행하기 매우 쉽게 느껴진다.

 

 

 

 

# 준비물

 

별다른 준비물은 존재하지 않는다. 보통 노트북을 들고가서 메모장에 적어놓은 정답지를 가지고 진행하며, 유튜브를 활용한다. 만약 유튜브를 활용한다고 한다면 당연히 광고 제거가 있어야 한다. 광고가 나오면 꽤나 당황스럽낟.

 

유튜브로 꼭 하지 않아도 된다. 벅스나 멜론 등 다양한 플랫폼을 사용하면 된다. 조금 귀찮아질뿐. 메모장에서 복사 붙여넣기로 빠르게 게임을 진행하는것이 중요하니까. 루즈하지 않게.

 

 

 

# 국내 드라마 OST 21

 

참여하는 사람에 맞게 국내 드라마는 2000년대 위주의 드라마로 선택했다. 만약 레크레이션을 해야한다면 참여하는 사람의 나이대를 무조건적으로 파악해야한다. 너무 어긋나면 어려워 답을 못맞추는 상황이 발생한다. 쉬운 것 70% 어려운 것 30% 정도로 구성했다.

 

 

내가 아는 드라마가 몇 개 없다. 다만 벅스나 유튜브, 혹은 구글 등 검색하여 드라마를 찾아 정리해두면 된다. 국내 드라마는 워낙 유명한 것이 많아서 쉬운 것들도 많다. 만약 어린 친구들이라면 유튜브 첫 시작음 같은 것을 하면 좋을 것 같은데 어른들이 모여있는 곳들은 쉽지 않은 문제인 듯 하여 패스했다.

 

 

 

이번 레크레이션에 썼던 노래들인데, 참고 하시면 될 것 같다. 한 20개 정도 준비하면 20분 정도는 재밌게 놀 수 있다. 준비하는 사람이 힘들 수록 참여하는 사람은 재미있는 법.

 

유튜브 저작권 관계로 링크는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 파일 필요하시면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겠습니다.

아드레날린 - 빈센조
YB-Silence - 모범택시
사랑하게 될 줄 알았어 - 슬기로운 의사생활
돌덩이 - 이태원 클라쓰
흔들리는 - 멜로가 체질
펀치 - 호텔 델루나
첫눈처럼 너에게 가겠다 - 도깨비
잉키 - 시그널
You are My Everything - 태양의 후예
나타나 - 시크릿 가든
파라다이스 - 꽃보다 남자
여인천하
명성황후
미안하다 사랑한다 - 눈의꽃
응급실 - 괘걸춘향
내 이름은 김삼순
너의곁으로 - 파리의 연인
보고싶다 - 천국의 계단
마지막 승부
허준 - 불인별곡
모래시계

 

 

# 국내 영화 OST 21

 

문화 생활을 잘 하는 편이 아니다. 그래서 국내 영화 21개 뽑는데 다 너무 쉬워서 선택하는데 조금 어려웠다. 내가 본 영화가 그렇게 많지 않아서 나무위키, 유튜브, 블로그 포스팅을 많이 참고했다. 난이도로 따지자면 드라마보다는 조금 어렵다. 드라마는 워낙 유명한 친구들만 구해왔기 때문에.

 

다만 영화는 이게 어디선가 들어봤는데 어떤 영화인지 매칭이 안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더욱 어려웠던 것 같다.

 

국내 영화 또한 드라마 OST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저작권 관계로 링크는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 파일 필요하시면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겠습니다.

실미도
태극기 휘날리며
말죽거리 잔혹사
내사랑 싸가지
가문의 영광
왕의 남자
살인의 추억
타짜
과속 스캔들
마더
괴물
이끼
광해
건축학개론
신세계
내부자들
검사외전
럭키
뷰티 인사이드
수상한 그녀
내 아내의 모든것

 

 

반응형

 

 

 

# 해외 영화 OST 21

 

드라마와 영화는 그래도 오가며 듣긴 했는데 해외영화는 진짜 어려웠다. 일단 역대 흥행작 기준으로 선택했고 그 외에 유명한 영화에서 몇 개 가져왔다. 그래도 앞에 두 개 보다는 조금 더 난이도가 있다고 봐도 된다. 정말 명작들만 가져오기는 했는데 영화를 잘 보는 사람이 아니라면 어려울 수 있다.

 

문제를 구성할 때 첫 음절만 맞출 수 있는 라이언킹이라던지 죠스 같은 것도 넣어주고 도대체 무슨 노래인지 모르는 하지만 들어본 문제들도 조금 넣어두었다. 너무 쉬워도 너무 어려워도 문제가 되니. 그 중간을 잘 맞추는 것이 중요한 듯 하다.

 

해외 영화 또한 드라마 OST와 마찬가지로 유튜브 저작권 관계로 링크는 업로드하지 않았습니다. 파일 필요하시면 댓글로 메일 주소 남겨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확인하겠습니다.

말할 수 없는 비밀
캐치미 이프유캔
악마를 프라다를 입는다
어바웃타임
레미제라블
캡틴 아메리카
스쿨 오브 락
보디가드
사운드 오브 뮤직
ET
죠스
스팅
라이언킹
타이타닉
어벤저스 - 앤드게임
미니언즈
귀여운 여인
캐리비안의 해적
쥬라기 월드
아바타
주토피아

 

 

# 마치며

 

레크레이션 진행하시는 분이 조금만 고생하면 많은 분들이 즐겁게 놀 수 있다. 다른 게임도 많아서 21개씩 밖에 준비하지 않았지만, 분명 호응 좋고 재미있는 진행이 될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총대 메고 레크레이션을 준비하는 당신에게 좋은 경험이 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