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연금 제작 기술 레벨업 - 낚시 컨텐츠 몇 마리 잡아야 하는가? (붕어 잡기, 낚시터 추천)

반응형

 

[미르M] 연금 제작 기술 레벨업 - 
낚시 컨텐츠 몇 마리 잡아야 하는가? 
(붕어 잡기, 낚시터 추천)

 

 


 

 

 

 

연금 제작 이런 것 컨텐츠하는 것을 좋아하긴 한다. 그리고 미르 M은 레벨을 그렇게 쭉쭉 올릴 필요는 없다. 어차피 레벨 올라도 강해지는 것도 크게 없어서 세부적인 컨텐츠를 하면서 놀아야 겠다는 생각이 든다.

 

그리고 특히 연금은 도사의 주력 스킬인 나철소환술비급을 만들 수 있는데 연금 기술 레벨 20에서야 가능하다. 그러면 도대체 연금 기술을 빠르기 올릴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을까 생각을 좀 해보았다. 효율을 중시하니까 말이다. 다른 스킬 말고 왜 나찰소환수를 그렇게 미련하게 매달리는가?

 

 

나찰 소환술은 3,5,8 레벨에 나찰 신규 무공이 개방한다. 뭐 얼마나 강해질지는 모르지만 그래도 3레벨을 찍어보고 어떤게 개방되는지는 알 수 없다. 그래도 강해지고 뭐를 떠나서 그냥 궁금하니까. 그러면 연금 기술 레벨을 20까지 올려야하는데 지금은 레벨 3이다. 그러면 어떤 컨텐츠를 해야하나? 또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 제일 쉽게 해볼 수 있는 것을 찾아야한다.

 

 

일단 쉽게 구할 수 있는 중급 붕어를 해보기로 했다. 중급 잉어는 낚시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붕어는 기본 물고기이며, 중금으로 만들이 위해 붕어 빼고는 딱히 필요한 것이 없다. 그렇기 때문에 크게 어렵지 않다고 생각했다. 그럼 낚시터로 뛰어보자.

 

 

 

연금 제작 기술 레벨 올리기 - 낚시

 

 

낚시는 은행골 지역의 일반 낚시터에서 진행했다. 진행했던 시간은 약 27분이며, 27분동안 낚시를 통해 얻은 붕어는 104마리이다. 자흔 낚시대의 내구도는 71이 닳아있다. 물론 내구도는 소수점이 존재할 것이고, 진행했던 시간도 초가 나뉘어져 있을 것이지만 보수적으로 계산할 예정이다.

 

 

일반 낚시터에서만 진행하면 조금 심심할 수 있고 표본이 좀 적어서 한 곳을 더 해보기로 했다. 동일하게 총 27분을 진행했으며, 내구도는 68 닳았고 붕어만 나오다보니다 붕어 개수가 일반 낚시터보다 많다. 총 121마리. 생산물의 레벨이 높고 낚시 레벨이 낮으면 잡히지 않아서 그런듯 하다. 여튼 위와 아래의 낚시터 두 곳을 기반으로 계산을 해보자.

 

 

지금 봤는데 실패 확률이 16프로나 된다. 일단 실패를 생각하지 않고 계산을 했다. 처음 중급 붕어를 만들었을 때나 1레벨 2.6프로에서 3레벨 16.49프로로 올랐으며, 두 번째 만들 땐 연금 레벨이 4레벨 41프로까지 올랐다.

 

각 계산은 레벨 별 경험치 증가량이 동일하고, 붕어를 만들 때 얻는 경험치가 동일하다는 근거로 진행했기 때문에 내부적인 프로세스를 모르기에 명확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냥 이정도 수준이구나 생각하면 된다. 계산을 해보려고 했는데 표본이 너무 적어 한 번 더 해보기로 했다.

 

1레벨 경험치 대비 증가 경험치율을 비교하려는데 아직도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2번 정도 연금 수습을 진행해보았다. 세 번째 중급 붕어는 4레벨 41프로에서 5레벨 40프로로 증가했다.

 

 

네 번째 중급 붕어는 5레벨 40프로에서 6레벨 ?로 증가했다. 결국 초반 경험치와 증가율에 제일 근접한 수치를 책정해보았다.

 

 

 

붕어 몇 마리를 낚아야 하는가?

 

일단 기본적인 사양부터 이야기를 드려야할 것 같다. 낚시대 하나의 내구도는 120이며, 내구도를 모두 닳게 하기 위해서는 45분 정도 소요된다. 잡은 붕어는 조금 변화가 있지만 고급 낚시터 기준으로 210마리 획득이 가능하는 의미가 된다.

 

 

일단 고급 낚시터 기준으로 계산했으며, 4번의 제작을 통해 나온 표본으로 계산했습니다. 붕어 한 마리에 1 경험치로 잡고 초기 제작 경험치는 39, 증가 경험치율은 1.32로 설정했다. 그러니 나오는 14레벨에서 레벨업 하면 15이기 때문에 14까지 계산했으며, 1441마리가 나온다. 결국 붕어 제작은 15번을 해한다는 소리가 나온다.

 

대략적으로 계산해봤을 때 총 붕어의 수에서 실패 확률 14프로를 적용하면 총 6700마리를 잡아야 한다. 총 62시간이 소요된다. 하루에 2시간씩 돌린다고 가정하면 한 달 정도 걸린다는 의미이다. 

 

하지만 또 총 낚시대 사용 개수를 보면 크게 어렵지는 않아보인다. 다만 15레벨이 끝이 아니기에 앞으로 어떤 세상이 펼쳐질지 모른다. 그러면 내 멘탈은 남아나지 않을 듯 하다.

 

 

 

 

 

자기 전에는 낚시나 채집을 하는 것보다는 아래의 동전 수급 추천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는 것이 나을 듯 하다고 본다. 그래야 추후 컨텐츠 진행할때도 편하고 이런 수집 컨텐츠는 서브기 때문에 일 할 때나 깨어있을 때 1시간 정도 여유 두고 낚시를 하는 것이 어떨까 싶다.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미르M] 동전 수급 방법 꿀팁 및 물약 세팅 / 20레벨 사냥터 추천 (도사 무공 세팅) 동전 컨텐츠를 계속 진행을 했었는데 이제 조금 효율이 좋은 사냥터를 찾게되어서 소개를 좀 하려고 한다

jinoki.tistory.com

 

경험치 계산은 진짜 간단하게 생각했다. 1레벨 경험치에 레벨에 증가할 수록 경험치가 일정 비율로 늘어난다고 가정했다. 분명 직선은 아니고 로그 함수 정도릐 굴곡으로 증가할 것 같은데 그냥 계산해보았다. 붕어 한 마리의 경험치를 1로 두고 100마리 제작 시 늘어나는 수치를 기반으로 작성했다.

 

첫 100마리 넣었을 때 1레벨에서 3레벨 증가하고, 두 번째는 4레벨, 그다음에 5레벨 등으로 예상 수치를 적은 것이기 때문에 부정확할 수 있다. 또한, 증가율이 분명 동일하지 않을 것이라 감안하고 그런가보다 해주시면 될 듯 하다.

 

 

 

 

문제점

 

일단 제작 시 필요한 것이 동전 뿐 아니라 흑철도 필요하기에 나중에는 흑철을 또 구하러 다녀야한다. 이런 컨텐츠가 나쁘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초반에 흥미를 붙이게 해줘야 뭘 하던가 하지. 예전 게이머들은 진득함이 있어서 할 순 있다고 본다. 하지만 IP가 예전거라고 시스템 자체를 예전 것으로 가져오면 안된다고 생각한다. 

 

흥미가 도저히 붙질 않는다. 너무 뭐랄까 완성까지 매우 오래걸린다고 할 수 있다. 어디서부터 꼬였는지 몰라도 미르M을 세븐나이츠 나올때까지 할 수 있을지 모르겠다. 후. 일단 사냥하자.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