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물약 사용과 금전(동전) 소비의 연관 관계 및 동전 수급 미립자팁

반응형

 

[미르M] 
물약 사용과 금전(동전) 소비의 연관 관계 
및 동전 수급 미립자팁

 

 


 

 

 

 

망무새. 이 게임은 망했다. 어떤 게임을 하던지 유저들의 원성은 어디에서든지 들린다. 그래도 그 목소리를 마냥 무시할 수 없는 것이 정당한 사유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일단 커뮤니티 기반으로 보면 가장 많이 올라오는게 바로 동전 수급 관련한 문제라고 할 수 있다.

 

동전 수급은 포럼에서 가장 많이 들이는 소리 중 하나이며, 과연 이 것이 얼마나 비효율적이기에 이런 이야기가 등장할까.

 

 

 

대부분 동전은 물약을 사는데 사용된다. 그러면 물약을 덜 먹게 하면 되지 않을까? 컨트롤로? 장비 강화로? 사실 자동 게임에서 컨트롤을 한다는 것은 말이 안되니 논외로 잡고 장비 강화를 해서 체력을 좀 덜 닳게 하면 물약을 덜 먹을 수 있다는 의견이 성립된다.

 

사실 무과금 입장에서 보면 그게 마냥 쉽지가 않다. 그러면 결국 현질을 해야한다는 의미인데 이 논제는 조금 이상하다. 무과금은 조금 성장이 더디더라도 게임을 진행할 수 있어야하며, 과금분들은 남들보다 빨리 앞서갈 수 있는 의미로 접근해야한다. 돈을 쓰지 않으면 게임을 할 수 없다? 이건 조금 그렇다. 그래서 직접 한 번 계산해보기로 했다.

 

 

물약 소비량 계산해보기

 

22렙 기준으로 딱 레벨에 맞는 사냥터로 설정했다. 물약 무한으로 먹으면 당연히 버틸 수 있을 정도. 너무 빨리 체력이 닳면 까딱하다가는 죽을 수 있어서.

 

체력 물약 (중) 1,428개 / 마나 물약 (중) 1,622개로 시작했으며, 동전은 28,000개가 있다. 이 상태로 한번 찐득하게 사냥을 시작했다. 참고로 나오는 아이템으로 벌어들이는 수익은 계산하지 않는다. 어차피 나오지도 않는다. 그 흔한 흰색 템도 말이다.

 

 

 

중간쯤 캡쳐한 사진이다. 체력 물약 (중) 612개 / 마나 물약 (중) 1,350개이며, 동전은 85,000개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3만 동전은 퀘스트로 받은 것이라 실제로는 55,000개라고 보시면 된다. 참 많이도 먹는다.

 


마지막으로 모두 완료했을 때 사진이다. 체력 물약 (중) 93개 / 마나 물약 (중) 217개가 남았다. 좀 때리기 좋은 장소로 옮겨놨다니 마나 물약을 금새 1000개 넘게 먹었다. 벌어들인 동전은 127,000개이다. 앞에 퀘스트로 받은 동전 제외하면 동전은 약 97,000개이다. 과연 이것이 이득일까?

 

 

일단, 아직 효율적인 사냥터를 찾지 못했다고 믿고 싶다. 이게 진짜일리 없다. 분명 사냥에서 나오는 물약도 있을텐데 이게 말이 되나 싶다. 아니야, 분명 내가 사냥터를 잘못 잡았다라고 생각하면서 포스팅을 써려 한다. 일단 총 물약을 샀을 때 들었던 돈과 수급되었던 동전의 효율이 약 -60%정도 된다. 내가 사냥할 수록 집안 살림을 60%정도 갉아먹는다고 할 수 있다.

 

사냥터에 따라 레벨에 따라 과금에 따라 분명 차이가 있겠지만 초반에는 물약이 이렇게 많이 빠진다는 생각이 안들었는데 22렙 언저리에서의 사냥터는 꽤나 효율이 나오지 않는다. 보통 한 마리 몬스터를 잡을 때 체력 물약이 적어도 1개, 마나 물약도 하나를 사용한다. 둘러 쌓일 땐 체력 물약 2개 이상. 그러면 180동전 정도가 필요한 수준인데, 수급이 잘 되지 않는다.

 

 

 

 

결론

 

일단 동전을 수급하고 싶다고 하면 체력 물약을 덜 먹는 한 단계에서 두 단계 낮은 사냥터에서 사냥을 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지금 레벨을 낮춰 쉬운 사냥터에서 사냥하고 있는데 체력 물약을 먹지 않고도 충분히 잡기에 효율이 높아질 수 있다.

 

두 번째로 그냥 이럴바에는 1채널 가서 많은 사람들과 사냥을 하는 것이 좋다는 생각이 든다. 그나마 여러사람의 어그로라면 조금 나은 방향으로 사냥할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

 

극단적으로 그냥 낮은 레벨에서 사냥한다고 하면 마나 물약을 그냥 안쓰던지 혹은 스킬을 몇 가지만 남겨놓고 사용하는 것. 테스트를 하고 싶긴 해서 내일 쯤 테스트 해봐야겠다. 분명 정상적인 사냥터에서는 물약 수급이 절대 불가능하다. 희귀 몬스터라도 등장하게 되면 그 지역은 초토화가 될 것이며, 어그로 끌린 캐릭터는 약물 중독자들 투성이일 듯 하다. 

 

이런 힘든 상황에서도 우리는 정답을 찾을 것이다. 늘 그랬듯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