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가성비 좋은 초반 추천 소과금 상품 알아보기 및 후기 (화신/영물 지원 패키지, 화신합성)

반응형

 

 

[미르M] 
가성비 좋은 초반 추천 소과금 
상품 알아보기 및 후기 
(화신/영물 지원 패키지, 화신합성)

 

 


 

 

 

 

* 해당 포스팅은 순수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

 

일단 첫 줄부터 적자면, 세상에는 가성비 좋은 과금 상품은 존재하지 않는 듯 하다. 어딘가에는 있겠지만 요즘 게임들은 참 그런 상품을 찾기 쉽지 않다. 사람마다 소과금의 기준이 다르지만 용돈이 그리 넉넉치 않기에 한 5만원 ~ 10만원 선으로 생각을 한다. 그래도 한 달 정도 즐긴다고 가정할 때 저정도면 충분히 할만하다고 생각이 든다.

 

그리고 모바일 게임을 하면 꼭 소과금정도는 하는 편이다. 그래도 같은 판교인이 만든 개임이며, 해당 게임을 만들기까지의 노력과 제 한 달 이상의 시간을 책임져주었다는 고마움 정도라고 보면 될 것 같다. 그래서 미르M도 한 두개의 상품을 골라보도록 하려 한다.

 

어떤 것을 사야하나?

 

일단 과금 상품을 보면서 느끼는 것은 초보자들을 위한 타겟에 맞는 상품은 없는 듯 하다. 이전에 바람의나라 연 할 때도 초심사 세트로 엄청 꿀을 많이 빨았던 느낌인데 미르M에는 초보자에게 딱 맞는 상품은 없다. 그냥 무난한 상품들 뿐이다. 뭐 그건 중요치 않으니. 

 

물론 특별 성장 지원 패키지라고는 있지만 그렇게 매력적인 아이템은 아닌 듯 하다. 또한 장비같은 것은 미르M에서는 중요치 않아보이기에 패스 했다.

 

 

아마 사게 되면 두 개를 살 듯 하다. 월간 화신 지원 패키지와 월간 영물 지원 패키지이다. 월마다 구입할 수 있는 패키지로 화신과 영물을 주고 금화와 표국주화까지 준다. 제일 무난한 듯 하다. 

 

일단 미르M은 영물이나 화신빨로 커가는 느낌이 강해서 홀랑 벗도 친구도 없이 하는 게임은 아닌듯 하여 의존도가 꽤 그지 않을까 싶다. 그리고 일단 오래 쓸 수 있는 장비가 필요하다. 일반 장비는 레벨이 오를 수록 분명 가치가 낮아지겠지만 레벨에 상관없이 화신와 영물은 감가상각이 그렇게 빠르지 않을 듯 한 느낌?

 

 

 

 

화신이란?

 

화신은 무엇일까? 내 겉모습이다. 다만 롤 스킨처럼 능력치에 영향이 없는 시스템이 아니다. 좋은 화신을 가지고 있을 수록 공격속도와 이동속도, 파괴 등 능력치가 오른다. 흔히 DPS가 얼마나 증가하는지 알 수 없지만 일단 좋다는 것은 확실하다. 또한 좋은 화신일 수록 능력치 뿐 아니라 스킬도 몇까지 더 전달해준다.

 

 

스킬이라 불리는 무공의 각성 저주술이 1개가 더 추가가 되었는데 이게 화신에 붙은 스킬이다. 이렇게 스킬을 더 강하게 사용할 수 있고 배우지 않은 무공이라면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지금 포스팅 쓰면서 알았는데 스킬이 4개였다. 3개만 쓰고 있었는데. 빨리 추가해주어야겠다.

 

여튼 화신은 내 껍데기 역할을 하여 등급별로 능력치 및 스킬 추가 개수가 증가한다.

 

 

 

영물이란?

 

 

영물은 무엇일까? 펫과 같은 개념이다. 이 친구도 등급에 따라 능력치가 다르다. 일반 보유만 하고 있어도 증가하는 능력치와 장착해야 증가하는 능력치가 존재한다. 장착은 총 3마리를 할 수 있고 그 중에 한 마리를 소환하여 소환 능력치를 얻을 수 있다. 조합하는 맛이 있을 듯 하다.

 

뭐 이벤트나 쿠폰으로 어떻게 3마리를 가지고 있다. 다만 같은 가격이라면 화신으로 가는 편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생긴게 너무 귀엽다.

 

 

 

화신 지원 패키지 후기

 

영물이냐 화신이냐 골랐을 때 당연히 화신 지원 패키지를 선택하기로 했다. 주인 겉모습이 거지같은데 데리고 다니는 펫이 고급지면 뭐할까라는 생각이 든다. 추가적으로 증가하는 능력치 수준 자체가 화신이 더 클 것 같다는 느낌적인 느낌.

 

이런 생각으로 나의 피같은 용돈의 일부를 위메이드 직장인의 노고를 기리며 화신 지원 패키지를 사는데 사용하려한다.

 

 

 

아, 아직 PC 버전에서는 구매할 수 없구나. 모바일 버전으로 들어가서 Mpay로 결제를 해보기로 하자. 디아블로 이모탈은 PC에서도 결제가 되었던 기억이. 뭐 그리 불편한 것은 없으니 넘어가자.

 

 

와. 구글 포인트로 15000원 가까이 할인을 받았다. 한 번도 써본적이 없는데 첫 개시를 미르M에 사용하게 되었다. 그렇게 4만원의 돈으로 결제 끝 :)

 

 

 

 

수령받은 4000골드 중 매일 화신 14일짜리 상품을 사 보았다. 그래도 2장이라고 하더라도 매일 매일 설레는 기분을 느낄 수 있게. 첫 날에는 5개 일시 지급과 1일차 보상 2개를 주기때문에 총 7장을 얻을 수 있다. 남은 1000골드는 뭐 천천히 생각해봐야겠다.

 

 

화신 지원 패키지와 14일 화신에서 얻은 화신 소환권 17장과 태고의 화신 소환권이 들어왔다. 한 번 까보도록 하자. 보라색 노란색은 원하지도 않는다. 제발 파랑색이라도 나오길 바란다. 파랑색도 확률이 높지 않아서.

 

 

 

????????

이게 진짜일리 없어.

 

 

훗, 하지만 합성이 존재한다면? 아직 미르M은 나에게 기회를 주었다. 초록이 고급 등급을 합성하면 당연히 보물 등급이 나오지 않을까 싶다. 흰색 일반을 합성해보니 초록이가 나왔으니 말이다. 제발. 

 

 

우왕, 파랑이이다 :) 이정도만 해도 기분 좋게 게임할 수 있을 것 같다. 합성할 때 무조건 상위 등급이 나오는 게 아니었는데 운이 좋은 것 같다. 좋다 :) 다음달 용돈 받으면 영물 지원 패키지 사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