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TFT] 사기주사위(큰손) 확률 알아보는 사이트 (세트/이즈리얼 리롤)

반응형

롤토체스 사기주사위 확률
알아보는 사이트

 

 

롤토체스는 다양한 증강이 있으며, 다양한 보조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게임이 진행될 지 모르는 경우가 많다. 오늘 알아볼 것은 사기주사위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맨 처음 롤토체스에서 사기주사위를 썼을 때 레벨과 기물에 상관없이 내가 뽑고 싶은 챔프에 쓰다보니 뭔가 이상함을 느꼈다.

 

사기주사위는 레벨에 따라 혹은 얻고 싶은 기물에 따라 나오는 확률이 다르기 때문에 확실하게 확인을 하고 사용해야한다. 사기주사위 확률을 알려주는 사이트를 아래 링크로 공유해보고자 한다.

 

 

MetaTFT Loaded Dice Lookup - A Cheat Sheet for using Loaded Dice

 

www.metatft.com

 

사기주사위 확률 사이트 메인 화면이다. 맨 위에 'Select a unit you want to roll'에 본인이 뽑고 싶은 기물을 선택하면 아래에서 레벨에 따라 사용해야하는 기물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서 아오신을 뽑고 싶다라고 했을 땐 아오신에게 사용했을 경우 레벨 9 기준으로 5프로밖에 되지 않는다.

 

하지만 오른이나 이즈리얼에게 사용할 경우에는 16프로라는 확률이 나오게 된다. 결국 3배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꼭 확률을 확인하고 사용해야한다. 

 

 

사기주사위는 어떨 때 먹을 수 있을까? 당연히 프리즘 증강에서 얻을 수 있다. 이름은 '큰손'. 3개의 사기 주사위와 8골드를 획득하는 증강체로 영상각을 뽑는 유튜버들은 참을 수 없는 증강체이다. 3개의 사기주사위로 몇 레벨에 어떤 운영을 하는지에 따라 다르게 나타난다.

 

 

시즌 6.5에는 요들덱이 큰손으로 최대한 많은 요들 기물을 얻어 베이가를 빨리 보는 용도로 사용했다. 시즌 7에서는 제일 강하다고 평가받는 리롤덱인 세트나 이즈리얼에 사용할 수 있겠다. 물론 첫 증강체에 나와야 효율이 극대화 된다. 만약 첫 증강체 레벨 3일 경우 이즈리얼 리롤덱을 하려한다고 하면 누구에게 쓰는 것이 좋을까?

 

보통 리롤덱이 5렙에 3성을 붙이기 때문에 해당 레벨을 참고하면 된다. 아오신과 키야나 그리고 이즈리얼이 확률이 제일 높다. 물론 3렙에 사기주사위를 쓴다고 하면 당연히 아오신은 없기 때문에 키야나 혹은 이즈리얼, 즉 폭풍 덱 기물에게 사용하면 된다.

 

반응형

 

 

당연히 이즈리얼을 뽑으려고 하니 이즈리얼이 제일 높겠지라는 생각을 할 수 있다. 그런데 만약 세트 덱을 한다면 어떨까? 세트는 있지도 않는다. 제일 확률이 높은 것이 분노날개 기물은 1코스트 세나가 제일 높으며, 그 아래로는 쉬바나, 헤카림, 자야, 리신이 있다.

 

이럴 경우 세트에 사용했다면 아주 나락으로 갈 수 있다. 그 판은 망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기 주사위는 꼭 증강에서만 먹을 수 있을까? 아니다. 시즌 6.5에서는 당연히 용병을 활용하여 사기주사위를 얻을 수 있었지만 이제는 조금 다르다. 일단 라운드 4-7에 나오는 보물 용에서 얻을 수 있다. 게임을 하면서 딱 한 번 구경해보았는데 3개의 사기 주사위를 얻을 수 있었다. 다만 굳이 할 필요를 못느껴 새로고침을 했던 기억이 있다.

 

 

신기루의 해적의 탐욕에서도 나올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있는데 그것은 해봐야 알 것 같아서 확답을 못드리며, 피셜 정보 있으면 공유드리도록 약속하며 다시 롤토체스를 하러 가봐야겠다. 사실 모바일로 플레이를 하기 때문에 사기주사위 떠도 알아보는게 쉽지 않다. 큰손이 자주 나오는 것도 아니어서 외울 수도 없고 말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