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토체스TFT 시즌8 '우세', 대놓고 리롤덱 하라고 만든 시너지

반응형

 

 

 

롤토체스 시즌8 우세란?

 

롤토체스TFT 시즌 8이 드디어 오픈을 했다. 시즌 7과는 전혀 다른 캐릭터와 조합으로 이루어져있기 때문에 사실 시즌이 바뀔때마다 새로운 조합을 짜는 것들이 꽤나 재미있는 게임이다. 시즌제라는 것은 사실 고수 분들에게는 새로운 목표가 생기는 것이고 초보들에게는 '혹시 이번 시즌은 내가 다이아?' 라는 꿈을 가지게 해준다. 물론 초반에 공부하고 조합을 알아가고 하는 것이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다. 

 

리롤 덱을 참 좋아한다. 시즌 6에는 가카그케, 혹은 요들, 아니면 별 수호자, 이즈 세트 리롤 덱 등 저 코스트 리롤덱을 참 많이 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처음에 게임 배울 때는 7,8렙을 바라보는 고 코스트 조합 보다는 편하고 싸고 쉬운 리롤덱을 하면서 게임을 배우는 것이 좋아보였다. 물론 똑똑하지 못해서 꽤나 오랜 시간동안 게임을 해야 조금 적응한다는 아쉬운 피지컬이 한 몫 했을 수 있다.

 

우세 기물 3마리
우세 전투시작

 

시즌 8의 추천 리롤 덱을 쭉 살펴보는데 대부분 '우세'라는 직업 시너지가 많이 붙어있다. 우세라는 직업 시너지는 전투시작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시작하는데 아군 피해량을 20% 증가시키며, 팀에 3성 챔피언 하나당 5% 증가하는 특성이다. 기본적으로 1코스트, 2코스트 리롤덱은 대부분 3성을 목표로 잡기 때문에 적어도 2개 이상의 3성 챔피언이 존재할 확률이 크다. 또한 리롤 덱은 저 코스트 기물을 최대한 빨리 3성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기 때문에 우세는 그냥 대놓고 리롤덱을 위한 계열 시너지라고 생각이 든다.

 

 

롤토체스 시즌8 우세 기물은?

 

우세 시너지를 가지고 있는 기물은 갱플랭크 1코스트,  리신 2코스트, 말파이트 2코스트로 구성되어 있다. 3마리가 모두 있어야지만 시너지가 발동되는 특성이다. 당연히 우세 기물도 3성을 찍으면 좋겠지만 요즘 핫한 빌드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기물로 가져가기에 3성을 모으기가 생각보다 어려웠다.

 

그래도 3개 기물 중 한 두개 정도는 3성을 찍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어차피 1코스트와 2코스트는 꽤나 많은 양의 기물이 제공되기 때문에 눈치보면서 하면 충분히 가능할 수치이다. 보통 우세를 기본적으로 가져간다면 우세 기물들의 시너지를 활용한 리롤덱이 활용된다.

 

갱플랭크의 결투가, 리신의 싸움꾼, 말파이트의 마스코트를 활용한 리롤덱이 추천 메타에 몇 가지가 있어서 소개해보려 한다. 결투가를 활용한 케일 / 야스오 리롤덱, 싸움꾼과 정찰단을 활용한 에쉬 이즈리얼 리롤덱, 마스코트를 활용한 나서스 리롤덱을 추천하기에 한 번 알아보려고 한다. 리롤덱은 언제나 시즌 시작할 때 공부하기 좋은 덱이다. 리롤덱은 언제나 환영이야.

 

우세 기물 특성
결투가, 싸움꾼, 마스코트

 

롤토체스 시즌8 우세 리롤 추천덱은?

 

우세 리롤 결투가

 

갱플랭크의 격투가 직업 시너지를 기반으로 나아아가는 특성으로 제드와 베인을 제외한 모든 기물이 1,2코스트로 이루어져있어 3성을 만들기 좋은 덱이다. 다른 시너지는 다 무시하고 3 우세에 6 결투가로 시너지를 맞추는 덱이다. 주력 딜려로는 케일이나 갱플랭크, 혹은 야스오 등에게 템을 주어 딜링은 하는 덱이다.

 

결투가는 이동속도가 증가하고 기본 공격을 할 때 마다 공격속도가 증가한다. 진짜로 싸움을 하기 위해 태어난 시너지이다. 거기에다가 3성 기물들이 많아질수록 우세 특성을 예쁘게 받을 수 있는 덱인 것 같다. 시너지가 딱 2개밖에 없기 때문에 초반에 연습하기 좋은 빌드라고 생각한다.

 

우세 격투가 빌드
우세 격투가 배치와 빌드

 

 

우세 리롤 나서스 (동물특공대)

 

우세 리롤덱 중 또 다른 추천덱은 바로 마스코트를 이용한 나서스 덱이다. 사실 마스코트를 이용한다고 하기에는 조금 적다. 그냥 마스코트를 가장한 동물특공대 리롤 덱이라고 보면 된다. 다른 덱들은 기물 이름을 딱 지정하지는 않은데 여기는 나서스라고 못을 박을 것 보면 나서스가 효율이 제일 괜찮은 기물이라서 그렇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3코스트 기물도 조금 존재하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사일러스와 나서스의 3성을 맞추는것이 주력이 아닐까 싶다.

 

나서스 리롤덱이 좋은 점은 동물 특공개 유닛을이 주력 기물로 사용되기 때문에 겹치지만 않는다면 주력 딜러의 3성은 매우 쉬워보인다. 아주 귀여운 나서스의 스킬샷 '꽁'을 빨리 써보고 싶다. 동물특공대는 체력과 공격력 상승 때문에 꽤나 좋은 시너지일 것 같다.

 

동물특공대 배치
나서스와 사실러스. 그리고 동물특공대

 

 

우세 리롤 정찰단

 

내가 제일 처음 해본 리롤덱이 바로 정찰단 리롤덱이다. 애쉬와 이즈리얼, 그리고 베인의 3 정찰대를 활용하여 주력 딜로 활용을 하며, 갱플랭크와 리신의 결투가, 싸움꾼 2시너지를 잘 분배해서 사용하는 덱이다. 살짝 아쉬운 점은 애쉬나 이즈리얼을 주력딜로 사용할 것이면 베인 대신 세나 혹은 기타 레이저단을 활용하여 주력 딜링을 더 하면 어땠을까 싶다.

 

사용해보니 3정찰단은 매우 좋다. 딜도 생각보다 강력하고 근접 딜러에게 도망가기도 편하다. 그래서 카이사가 나오면 4 정찰단으로 활용하는 것도 좋을 것 같다. 그냥 아예 애매한 것보다는 극단적으로 가보고도 싶다. 그래서 7렙 배치로는 레넥톤 대신 카이사로 3우세 4정찰단도 나쁘지 않을 것 같다.

 

우세 정찰단 리롤 덱
정찰단 애쉬 / 이즈리얼 주력 덱

 

 

마치며

 

처음에는 시즌제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다. 내가 지금까지 해왔던 게임 플레이를 모두 버리고 새로운 친구들과 정을 쌓는 다는 것이 낯을 많이 가리는 나로는 매우 힘든 상황이다. 하지만 또 1~2주 정도 하다보면 언제 그랬냐는듯 재미있게 게임을 하고 있을 것이다.

 

우세 리롤 덱. 리롤덱에 환장하는 나에게는 다양한 리롤덱을 할 수 있어서 좋고 또한, 그만큼 고 코스트 기물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도 경쟁자가 없으니 참으로 재미있는 시즌이 될 듯 하다. 리롤 결투가덱 한 번 해보러 가야겠다. 끝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