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게임을 PC 버전에서 플레이하기 (최소/권장 사양)

반응형

 

 

구글 플레이 게임즈, 
모바일 게임을 PC 버전에서 플레이하기 
(최소/권장 사양)

 


 

 

모바일 게임을 PC로 즐기는 사람들이 생각보다 정말 많다. 모바일 게임을 왜 굳이 PC로 하는지가 궁금한 사람들도 계실 것이라 생각한다. 나 같은 경우에는 핸드폰으로 게임을 키기에는 핸드폰 사양이 매우 좋지 않으며, 자동 사냥의 경우에는 핸드폰으로 돌리기에 업무상 지장이 있는 경우도 있다. 그래서 그냥 맘 편히 컴퓨터로 돌려놓는 것이 좋다.

 

요즘 대기업의 게임 같은 경우에는 PC 클라이언트를 따로 지원을 하여 모바일과 PC 모두 가능하게 한다. 만약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블루스택이나 녹스를 통해서 PC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대부분 그렇게 하지 않았겠는가. 근데 이제 아예 구글 플레이 게임에서 모바일 게임을 PC로 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물론 베타긴 하지만 말이다.

 

▶ 구글 플레이 게임즈 다운로드 바로가기 

 

 

위에 작성해 둔 링크를 클릭하면 베타 테스트를 다운로드 할 수 있는 페이지로 넘어간다. 베타 테스트 다운로드를 클릭하여 클라이언트를 받아주자. 용량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 바로 받아진다. 구글 플레이 게임의 최소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다. OS는 윈도우 10에서 지원하며 그래픽카드는 인텔 630급이라 크게 높지는 않다. 내장 그래픽인걸로 알고 있는데, 흠. 좀 너무 최소가 아닌가 싶다.

 

 

전체적으로 설치하는데 약 5분의 시간이 걸리고나서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의 설정 페이지로 넘어간다. 로그인은 뒤도 없이 구글 계정으로만 된다. 난 구글 계정 털리면 아주 내 신상부터 조상 신상까지 다 털릴게 분명하다. 그래도 뭐 편하니까 그리고 구글을 믿으니까 하던대로 로그인을 하면 된다. 그 이후에는 읽지도 않은 약관이나 보호 관련 내용들을 승인하면 메인 화면을 만날 수 있다.

 

 

우리가 생각하는 블루스택이나 녹스가 아니다. 검색 후 원하는 게임을 다운로드를 하고 난 뒤에 플레이를 하는 개념이 아니고 구글 플레이 게임즈 베타에서 테스트 후 정상적으로 돌아가는, 구글 이야기로 풀어내자면 '엄선된' 게임만 올라와있다. 정확하게 세어보지는 않았지만 약 100개 정도 되는 게임이 등록되어 있다. 그렇게 많지는 않으며 내가 하는 게임이 없으면 그냥 사용하지 않을 것 같다. 분명 없을 확률이 매우 높다.

 

리니지나 서머너즈 워 등 국내에서 꽤나 유명한 게임들은 있다. 하지만 트리 오브 세이비어M 같은 내가 하는 게임은 없다. 그래도 인게임 내용을 보고 싶으니 하나 마음에 드는 것은 다운로드 해보자.

 

 

설치 전 추가 윈도우 설정이 필요하다. 그 윈도우 설정은 Hypervisor Platform이라는 것인데. 대부분의 게임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해당 설정을 실행하여야 한다. 실행 후 게임을 재부팅하면 구글 플레이 게임즈를 이용할 수 있다. 하지만 본인이 이용하는 게임이 존재해야만 할 수 있기 때문에 아직 사용하기엔 이르다는 생각이 크다.

 

추후 정식으로 오픈하면 블루스택이나 녹스처럼 모든 게임을 다 커버할 수 있는 그런 갓 에뮬레이터가 되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