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메운디 유즈맵 다운로드 및 유닛 확률 (메이플스토리운빨디펜스 7.2 최신버전)

반응형

 

 

[스타] 메운디 유즈맵 다운로드 및 유닛 확률
(메이플스토리운빨디펜스 7.2 최신버전)

 







스타 유튜브를 매우 자주 보는 편이다. 일반이나 빠무 그리고 유즈맵 가리지 않고 본다. 특히 흑운장님 것을 자주 보는데 요즘 메운디에 빠지셔서 헤어나오지 못하시는 듯 하다. 워낙 삼성전자 프로때부터 영리한 플레이를 많이 하시다보니 운빨 디펜스 조차 분석을 하신다.

 

 

흑운장 TV

 

유튜버들의 영향으로 나도 동생들이랑 같이 한 두겜 해봤는데 참으로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유즈맵인 듯 하여 소개해보려 한다. 메이플스토리운빨디펜스. 줄여서 메운디이다. 맵 파일은 아래 링크로 공유하겠으며 다운로드 불가 시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메이플운빨디펜스 5.0 [BETA7.2].scx

 

drive.google.com

 

 메이플 운빨 디펜스 5.0 베타 7.2 버전의 확률은 아래에서 확인할 수 있다. 총 9개의 등급이 있으며 등급별로 나오는 등장 확률이 모두 다르다. 제일 기본적인 일반 등급부터 아직 보지 못한 신화나 태초까지. 이게 나오기는 한가 궁금하긴 하다. 꼭 나오면 세이브해서 공유하려고 한다.

 

등급 확률
일반 50.0%
레어 33.1%
고대 10.2%
유물 5.1%
서사 0.8%
전설 0.5%
에픽 0.2%
신화 0.08%
태초 0.019%

 

에픽까지는 뽑아보았으나 신화나 태초는 아직 뽑아본 경험이 없다. 그래서 계속 시간 될 때 동생들이랑 하곤 하는데 참 간단하면서도 재미있는 유즈맵이라고 생각이 든다. 게임 플레이도 꽤나 단순해서 쉽게 접근할 수 있다고 생각이 든다.

 

 

메이플스토리운빨디펜스는 총 3개의 유닛이 존재한다. 프로토스의 드라군, 저그의 히드라, 테란의 고스트이다. 각 3개의 유닛은 대형, 중형, 소형 공격을 하며 나오는 유닛도 대형, 중형, 소형 섞여서 등장을 한다. 그렇기 때문에 어떤 하나의 유닛에 치우치기도 어렵고 다 키우자니 업그레이드가 분산되는 어려움이 있다.

 

 

업그레이드 하는 것도 딱 3개밖에 없어서 그냥 자신이 잘 나온 것 아니면 효율이 좋다고 생각하는 것들을 집중해서 올리면 된다. 3개를 다 키워도 되고 하나만 골리서 키워도 된다. 어차피 태초나 신화에 맞춰서 업그레이드 방향이 정해지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만약 하나의 유닛에 몰아서 투자를 하고 싶다고 하면, 다른 유닛들은 팔아서 돈으로 바꿀 수 있다. 과연 이 방식이 좋은지 혹은 나쁜지는 사실 개인 판단에 맞긴다. 보통 3개를 다 쓰는 유형이 있고 하나에 몰아서 투자하는 유형이 있다. 뭐가 맞다 틀리다는 없다. 깨는 사람이 곧 정답인 게임이다.

 

 

보스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면 높은 등급의 유니을 선택할 수 있다. 다만 맨 오른쪽을 선택하면 20% 확률로 그 다음 단계의 유닛을 얻을 수 있다. 물론 이 또한 유닛은 랜덤이기 때문에 운빨이 적용될 수 밖에 없다. 여튼 모든 게임은 운으로 하는 게임이기 때문에 실력에 대한 부담도 없고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유즈맵인듯 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