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M 에피소드9 여신의 옛뜰 / 페디미안 외곽 탐색

반응형

 

트오세 여신 / 페디미안 썸네일
트오세 여신 페디미안 퀘스트 정리

 

생각보다 에피소드9가 열리기까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다. 에피소드 8이 끝나고 나서는 새로 오픈하는 게임들 하면서 시간을 보내다가 어제부터 에피소드 9를 밀기 시작했다. 히든 퀘스트가 아닌 경우에도 열리지 않는 퀘스트가 있는데 대부분 레벨 제한이 있어서 그런 경우가 많다. 그래서 도전 레벨을 적어두어 해당 레벨 이후에는 모든 퀘스트가 열리는 것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에피소드9는 슬슬 몬스터가 안 죽는것 같기도 하고 내가 약한 것 같기도 하다. 그래도 모든 스테이지를 미는데 크게 문제는 없어보인다. 빨리 에피소드 9까지 밀어두고 다시 무한 자동사냥을 돌려놓고 싶다. 여신의 옛뜰과 페디미안 외곽은 히든 서브퀘스트가 없어서 자동사냥으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여신의 옛뜰 탐색
여신의 옛뜰 탐색 완료

 

 

에피소드9 여신의 옛뜰 탐색 (도전 레벨 77)

 - 채집물 수집하기 / 보물 찾기 맵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수집하기 위치 (수상한 긴팔나무)

 - 히든 서브 퀘스트: 없음

 

에피소드9 페디미안 외곽 탐색 (레벨 78)

 - 채집물 수집하기 / 보물 찾기 맵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수집하기 위치 (수상한 할로우벤터)

 - 히든 서브 퀘스트: 잃어버린 공구, 여기에도 약사, 도적의 흔적

 

 

 

에피소드9 여신의 옛뜰 탐색하기

 

드디어 에피소드 9가 열렸다. 벌써 많은 분들이 포럼에 올려주셔서 어렵지 않게 깰 수 있다. 여신의 옛뜰의 보물찾기는 총 4개이며, 크게 어려운 위치에 있지는 않다. 초반이라 유저들이 많아 엘리트 몬스터를 잡기 조금 어려울 수 있지만 채널이 많아 크게 상관은 없다. 에피소드9 여신의 옛뜰의 엘리트 몬스터는 수상한 긴팔나무이다. 생각보다 자주 보였던 것으로 기억한다.

 

여신의 옛뜰 보물찾기
여신의 옛뜰 주요 맵 표시

 

 

에피소드9 여신의 옛뜰의 채집물은 총 2개이다. 여신의 잔디. 반짝이는 돌맹이. 사실 채집물은 굳이 공략이 없어도 이제 에피소드 9까지 오신 분들이면 무난하게 찾을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냥 게시글이 좀 길어보이는 마음으로 한 챕터 추가해주셨다고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다. 여신의 옛뜰은 히든 퀘스트가 없다.

 

여신의 옛뜰 채집물
여신의 옛뜰 채집물 위치

 

 

에피소드9 페디미안 외곽 탐색하기

 

페디미안 외곽도 별다른 것은 없다. 다만 서브 퀘스트가 78에 오픈이 되는 듯 하다. 여유롭게 플레이 한다면 뭐 언젠가는 다 깰 것이니 조급하게 느끼지 않아도 된다. 맵이 좀 넓긴 해도 진행하면서 막히는 부분은 크게 존재하지는 않을 듯 하다. 여신의 옛뜰과 마찬가지로 페디미안 외곽도 그리 많은 내용이 없으니 이번 포스팅은 짧게 끝날 듯 하다.

 

메인퀘 보스들은 워낙 딱렙에 잡기 쉽지 않으니 별다른 공략은 없을 듯 하다. 음식이나 약에 의존하여 깨야한다. 매번 거의 10초 남기고 깨는 듯 하다.

 

페디미안 외곽에 보물은 총 4개이다. 어차피 맵을 밝히러 갈 때 하나씩 줍줍하면 된다. 페디미안 외곽의 엘리트 몬스터 수집하기는 수상한 할로우벤터이다. 꽤나 많은 곳에서 나오고 지금쯤이면 고수들은 벌써 끝에 계시기 때문에 자주 볼 수 있다. 히든 퀘스트 위치는 파란색으로 표시를 해두었다. 레벨 제한이 있는지는 모르나 항상 히든 퀘스트는 메인을 다 밀고 진행하는 것이 좋다. 알 수 없는 버그에 허덕일 수 있다.

 

페디미안 외곽 전체 지도
페디미안 외곽 주요 지도

페디미안 외곽의 채집물도 두 개 이다. 맵에 비해서 듬성듬성 존재하긴 하나 아예 보이지 않는 것은 아니다. 페디미안 풀솜대와 비에 젖은 비석조각의 위치는 아래와 같다.

 

페디미안 채집물
페디미안 채집물 위치

 

반응형

 

메디미안 외곽의 히든 서브퀘스트는 잃어버린 공구이다. 공구가 든 낡은 주머니 2개를 주워오면 자동으로 해금이 된다. 공구가 든 낡은 주머니 위치는 상기 맵에 파란색 원으로 표시를 해 두었다. 거기에 낡은 주머니가 많이 있으니 2개 주우면 해금이 된다. 나머지 서브퀘스트도 줄줄 이어서 하면 끝이 난다. 시간낭비인 것 같지만 서브 퀘스트는 그냥 메인 다 밀고 하는게 마음 편해서 그렇게 하고 있다.

 

잃어버린 공구 히든
히든 서브퀘스트 해금 조건

 

두 번째 메디미안 외곽의 히든 서브퀘스트는 여기에도 약사이다. 호박풀을 구하는 퀘스트이며, 상기 지도에 표시해두었다. 호박풀을 주우면 퀘스트 해금이 된다. 귀찮긴 해도 어려운 퀘스트는 아니다. 두 번째 퀘스트를 진행하면서 세 번째 히든 퀘스트인 도적의 흔적도 같이 진행하면 좋다. 같이 주변 몬스터를 잡는 퀘스트이다.

 

여기에도 약사 퀘스트
히든 서브퀘스트 해금 조건

 

세 번째 메디미안 외곽의 히든 퀘스트는 바로 도적의 흔적이다. 아가일라 플러리의 경고문에서 대마법사의 경고 게시판을 만들어 두었다고 나온다. 해당 게시판을 찾아 클릭하면 서브 퀘스트가 해금이 된다. 약사 퀘스트와 같이 진행하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서브 퀘스트 도적의 흔적
히든 서브 퀘스트 도적의 흔적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