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M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리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탐색 (엘리트 몬스터, 보물찾기 위치 등)

반응형

 

 

 

 

 

 

트리 오브 세이비어M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리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탐색 
(엘리트 몬스터, 보물찾기 위치 등)

 


 

 

 

 

에피소드 6 남은게 3개 챕터여서 두개로 나눠서 쓸까 하다가 그냥 별다른 서브 퀘스트 중요한 것도 해서 그냥 하나로 퉁 치기로 했다. 요즘 하도 포스팅을 많이 올려서 지금 구글에서 내 포스팅 등록을 안해준다. 어뷰징이라고 생각하나보다. 어차피 60 주차구간에 묶여서 에피소드 7은 좀 천천히 올려야겠다. 그래도 처음 시작할 땐 막막했는데 벌써 에피소드 6이 마무리가 되었다. 빨리 에피소드 다 밀고 부캐릭 키우고 싶다.

 

 

에피소드6 관문로 탐색

 - 채집물 수집하기 위치

 - 숨겨져 있는 보물 찾기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위치 (우두머리 오페러)

 - 히든 서브 퀘스트 특이사항 없음

 

에피소드6 시르드겔라 숲 탐색

 - 채집물 수집하기 위치

 - 숨겨져 있는 보물 찾기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위치 (우두머리 메로그 주술사, 누덕고치)

 - 히든 서브 퀘스트 특이사항 없음

 

에피소드6 크바일라이 숲 탐색

 - 채집물 수집하기 위치

 - 숨겨져 있는 보물 찾기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위치 (우두머리 암몬)

 - 히든 서브 퀘스트 특이사항 없음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르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 보물찾기 위치

 

관문로. 맵 진짜 크다. 이게 지금 맵이 큰게 문제가 아니라 짤라서 붙이는게 일이다. 정말 크다. 진짜로. 근데 맵이 크면 좋은 점이 엘리트 몬스터를 잡을 확률이 올라가서 그거는 좋다. 어차피 미니맵 한 번 밝혀놓으면 알아서 퀘스트 깨기 때문에 그닥 힘든 것도 없다. 아예 맵은 엄청 큰게 좋은 듯 하다. 

 

관물로의 보물은 총 7개이며, 거의 대부분 퀘스트 때문에 방문을 하는 루트이기 때문에 지도를 보면서 플레이하면 시간 및 동선 낭비를 줄일 수 있다.

 

[에피소드6 관문로 보물찾기 위치]

↑ 맵 좌측 하단에 보물상자 동그라미 체크가 안되어있습니다. 캡쳐본이 없어서 텍스트로만 남깁니다. 꼭 좌측 하단의 보물상자 챙겨가세요!!  제보해주신 분 감사합니다 !!

 

 

시르드겔라 숲도 맵은 크지만 관문로에 비하면 아주 작은 맵이다.이 작은 곳에 보물이 7개 존재하기 때문에 꽤 구석구석 돌아다녀야 한다. 하지만 보통 탐색 퀘스트 중에 맵 100% 밝히기랑 보물찾기가 제일 좋다. 그냥 에피소드 6까지 오니까 쉬워진 것일 수 있다. 지도 보고 잘 찾아보자 :)

 

 

[에피소드6 시르드겔라 숲 보물찾기 위치]


에피소드6의 마지막을 장식할 시르드겔라 숲 보물찾기 위치이다. 총 6개로 구성되어있으며, 어차피 이 곳에서 주차를 해야하기 때문에 언제나 먹을 수 있다. 급하게 먹을 필요도 없고 심심하다 싶을 때 도시면 된다. 이 숲에서 우리는 하루 이상을 살아야 할 지도 모른다. 괜찮다. 너무 빠르면 컨텐츠 소비만 빨라질 뿐.

 

 

[에피소드6 시르드겔라 숲 보물찾기 위치]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르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 엘리트 몬스터

 

에피소드6 관문로의 엘리트 몬스터는 우두머리 오페러이다. 실제로 잡았던 위치를 표시했으며, 입구에서 별로 멀리 떨어져 있지는 않다. 운이 좋게 발견하게 되어서 금방 찾았지만 맵이 넓어서 퀘스트 하다보면 이 구역 외에도 우두머리 오페러가 나오는 경우가 진짜 많을 것이다. 장담한다. 그만큼 관문로는 맵이 진짜 넓다.

 

[에피소드6 관문로 우두머리 오페러 위치]

 

오랜만에 우두머리 엘리트 몬스터가 2마리 나오는 곳이다. 우두머리 누덕고치와 우두머리 메로그 주술사이다. 딱 한 마리씩 직접 잡은 곳을 캡쳐했지만 카페나 라운지에 고수분들이 올려주시는 곳들을 보면 다른 위치도 많으니 아래 표시를 중점으로 보지만 퀘스트 하면서 미니맵을 잘 살피는 것이 중요하다. 어디서 나올지 정말 모르겠다. 한 가지 확신한 것은 분명 젠 되는 곳이 더 있다는 것이다.

 

[에피소드6 시르드겔라 숲 우두머리 위치]

 

패치 이후 채널에 여유가 좀 생겨서 사람이 많이 줄었다. 그러다보니 지나가는 족족 그바일라스의 엘리트 몬스터가 보일 지경이다. 우두머리 암몬을 맵 돌면서 한 10번은 본 듯 하다. 그만큼 몬스터 많아보이는 곳에 눌러 앉아 있으면 나온다는 소리다. 앞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이 곳에서 주차를 오래 해야하기 때문에 천천히 잡으셔도 무방하다. 우두머리 암몬. 발에 치입니다 :)

 

[에피소드6 크바일라스 숲 우두머리 위치]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르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 채집물 위치

 

사실 사진만 딱 올리고 제목만 지어주면 딱 좋은데 티스토리에서 그런 포스팅을 좋아하지 않아서 항상 말을 길게 한다. 근데 이제 더이상 쓸 말이 없다. 관문로의 채집물은 총 3개이다. 가시투성이 바위, 오페러의 껍데기, 가시투성이 뼈 부스러기 이다. 항상 똑같은 레퍼토리지만 꼭 이해주시길 :)

 

 

[에피소드6 관문로 채집물]

 


 

[오페러의 껍데기 위치]

 

 


 

[가시투성이 뼈 부스러기]

 

반응형

 

 

시르드겔라 숲의 채집물도 3개이다. 채집물 위치를 알려주는 게시글은 없다. 이유는 간단하다. 많이 돌아다니면 언젠가는 찾기 때문 아닐까. 그래서 후회를 하곤 한다. 애초에 시작도 안했으면 이렇게 말을 지어낼 필요도 없지 않을까라는. 그래도 첫 단추를 이렇게 끼워버렸으니 계속 말을 늘려본다.

 

시르드겔라의 숲 채집물은 덩쿨투성이 바위, 메로그의 독침통, 덩쿨토성이 뼈 부스러기이다. 채집물 관련된 퀘스트는 없기 때문에 편하게 시간 되실때 채집하시면 된다.

 

 

[에피소드6 시르드겔라 숲 채집물]

 

 


 

[메로그의 독침통]

 

 

 


 

[덩굴투성이 뼈 부스러기]

 

 

 

에피소드 마지막 시르드겔랑의 채집물 또한 3개이다. 이끼투성이 바위, 암몬의 비늘껍질, 이끼투성이 뼈 부스러기이다. 채집물 관련 퀘스트가 없기에 그냥 아주 심심할 때 찾아다니면서 채집하면 된다. 발에 치이는게 채집물이기 때문이다.

 

[에피소드6 크바일라스 숲 채집물]

 

 


 

[암몬의 비늘껍질]

 

 


 

[이끼투성이 뼈 부스러기]

 

 

 

 

에피소드6 관문로 / 시르드겔라 숲 / 크바일라이 숲 - 서브 퀘스트

 

왜 3개의 챕터를 묶었는지 누군가 묻노라면 3개의 챕터는 숨겨진 히든 서브퀘스트가 없다는 이야기를 할 듯 하다. 다행이도 관문로, 스르드겔라 숲, 크바일라이 숲 모두 히든 퀘스트가 없다. 편하게 에피소드7로 가라는 제작사의 배려가 아니었을까. 드디어 갑니다. 저도. 에피소드 7. (아, 아직 못갑니다. 60까지 30프로 정도 남았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