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리 오브 세이비어M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탐색 (미리 구해두기, 엘리트 몬스터 위치, 채집물 위치)

반응형

 

 

 

트리 오브 세이비어M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탐색 
(미리 구해두기, 엘리트 몬스터 위치, 채집물 위치)

 


 

지역 의뢰를 하기 위해서는 에피소드 4를 가야한다. 오늘 자기 전까지 노바하 본원까지 에피소드 3을 완료하는 것이 목표이다. 얼마 남지 않았다. 에피소드 1을 시작할 땐 굉장히 오래 걸렸는데 이제는 스토리에 방해 없이 포스팅을 쓸 수 있을만큼 성장했다. 내 클레릭이 성장하는 만큼 나도 그만큼 성장하는 것 같다.

 

이번 포스팅은 노바하 공회소의 보물 위치나 채집물 위치, 히든 퀘스트 등 알아보려한다.

 

에피소드3의 노바하 공회소는 별다른 것이 없다. 가장 시간이 많이 걸린 것은 엘리트 몬스터인 원소의 라페아처를 잡는 것이 제일 오래 걸렸으며, 미리 구해두기 서브 퀘스트는 모든 메인을 클리어 하고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활성화가 되지 않는 버그(?) 혹은 개발자의 의도가 있기 때문이다. 보통 히든 퀘스트는 메인을 다 밀고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해결될 듯 하다.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탐색

 - NPC와 대화해보기 위치

 - 채집물 수집하기 위치

 - 숨겨져 있는 보물 찾기 위치

 - 엘리트 몬스터 위치 (원소의 라페아처)

 - [서브 퀘스트] 미리 구해두기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 NPC 및 보물상자 위치

 

맵이 넓다. 노바하 공회소는 여신상을 포함하여 6개의 NPC가 존재한다. 퀘스트 외의 NPC는 존재하지 않기에 크게 찾는데 어려움은 없다. 보물도 찾는 것이 아무런 자료가 없을 때 어려울 뿐이지 누군가의 선발대가 닦아놓은 길을 걷는건 어렵지 않다. 많은 선발대 유저분들에게 정말 감사할 따름이다.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 엘리트 몬스터 위치 (원소의 라페아처)

 

노바하 공회소의 엘리트 몬스터는 단 하나이다. 원소의 라페아처로 역시나 에피소드 3부터는 유저분들이 꽤 많기 때문에 찾기가 쉽지 않다. 또한 채널도 하나밖에 없어서 꽤나 고난이다. 아래 맵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곳에서 원소의 라페아처가 등장한다.

 

저기서 자동사냥 돌려놓고 다른 업무나 다른 게임을 좀 하고 오면 알아서 클리어가 될 것이다. 물론 엘리트 몬스터가 나오는 장소는 무작위일 수 있으나 많은 분들이 이야기 하신 것을 보면 하단의 위치에서는 나오기는 하다. 가보면 유저분들이 드글드글하다. 천천히 여유롭게 잡아보자.

 

반응형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 채집물 위치

 

오랜만에 4개 채집물이 나왔다. 채집물 중에 깨진 바닥석은 추후 히든 퀘스트로 연결되기 때문에 꼭 열어두어야 한다. 총 4개의 채집물이며 깨진 바닥석, 낡은 가죽 화구통, 뽀(?)족한 뼈조각, 바닥재 파편 무더기이다. 채집물의 위치는 하단의 그림 을 확인하면 된다.

 

 


[낡은 가죽 화구통 위치]

 

 


 

[뽀족한 뼈 조각]

 

 


 

[바닥재 파편 무더기]

 

 

에피소드3 노바하 공회소 - 서브 퀘스트 (미리 구해두기)

 

모든 메인 퀘스트를 완료한 후 깨진 바닥석을 다시 주워보자. 퀘스트 이름이 미리 구해두기인데 미리 구하면 퀘스트가 해금되지 않는다. 다 끝나고 구해두기라고 이름을 짓는 것이 더 맞지 않을까 싶다. 상기 채집물 중 깨진 바닥석을 다시 수집하면 2개의 바닥석을 추가로 수집하라는 퀘스트를 준다. 그 이후 지시하는 대로 하면 서브 히든 퀘스트는 클리어할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