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스킬 및 아이템 능력치 정보 확인 사이트 모음 (TLIDB, Torchlight Helper)

반응형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스킬 및 아이템 능력치 
정보 확인 사이트 모음 
(TLIDB,  Torchlight Helper)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의 정보가 많이 없어서 유저가 모두 만들어가야한다. 이유는 간단하다. 토치라이트는 꽤나 자유도 높은 게임이기 때문에 게임사가 모든 정보를 올릴 순 없다. 그래서 초반에는 정보가 많이 부족해서 당연히 유저들이 하나씩 효율 좋은 스킬트리나 아이템을 활용하고 그 이후에는 국민 트리가 나올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기 위해서는 일단 어떤 시스템으로 돌아가고 있는지부터 파악을 해야한다. 그래서 스킬의 전체적인 역할이나 아이템에 붙을 수 있는 메인 옵션과 보조 옵션등을 알아야한다. 꽤나 어려운 과정이다.

 

 

스킬 및 아이템 능력치 확인 사이트: TLIDB

 

아마 토치 라이트 인피니트 데이터베이스의 줄임말인듯 하다. 여기에는 GUI가 그렇게 사용자 편의적이지는 않지만 모든 정보를 날 것으로 보여준다. 그렇기 때문에 굳이 우리들이 취득하지 않아도 어떤 아이템이 좋은지 알 수 있다. 한글로도 지원을 하기 때문에 원활하게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

 

TLIDB 링크는 아래 추가해두었으니 한 번 확인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하다.

 

 

[TLIDB] Torchlight: Infinite Database

 

tlidb.com

 

스킬의 모든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액티브 스킬 외에도 보조나 발동 스킬들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디테일 클릭 시 하나의 스킬의 정보를 자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사실 스킬 설명은 상점에서 봐도 무방하기 때문에 굳이 찾아올 필요는 없지만 여기서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꿀팁이 있다.

 

 

모토 소환수의 가장 메인 스킬인 머신 가드 소환이라는 스킬이다. 여기서 레벨에 따라 소환체의 개수를 확인할 수 있다. 다른 공격들이나 레벨이 높아지면 좋아지는구나 알겠지만 머신 가드 소환은 소환체의 개수가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여기서 확인할 수 있따.

 

과연 내 골렘이 몇 레벨에 6마리가 되는지도 알 수 있으며, 지속시간까지 명확하게 파악이 가능하니 이거 보려고 여기 들어온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 외에 탭은 구경하면서 본인에게 맞는 것을 찾아서 확인하면 된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에서는 레전드 장비를 잘 사용하지는 않는다. 물론 특수 부위 정도나 능력치를 찾아서 하긴 하지만 그래도 빈도수가 그리 높지 않은 듯 하다. 그래도 각 히어로별로 레전드 장비를 써야하는 것이 있다면,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옵션이 좋은 옵션인지 아닌지 확인할 수 있다. 

 

또, 그냥 레전드 장비는 구경하는 맛이 좀 있다. 그래서 간혹 들어가서 구경하는 중이다. 재미있는 옵션들이 많아 많은 고수분들이 이제 최적의 가성비 조합을 많이 찾아줄 것 같다.

 

 

이계의 페르소나 카드도 재미있는 옵션들이 많아 찾아볼 수 있는 거리가 많다. 사실 몰라도 게임 하는데는 큰 지장은 없지만 그래도 시간 되시면 한 번 보시는게 좋지 않을까 싶다.

 

 

스킬 및 아이템 능력치 확인 사이트: TL-Helper

 

두 번째로 소개할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데이터베이스 사이트는 토치라이트 헬퍼라는 사이트이다. 굉장히 좋은 정보가 많긴 한데 문제는 한국어를 지원을 하지 않아서 두 번째로 소개해드리고자 한다. 스킬이나 템 베이스 그리고 현재 유행하는 빌드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영어로.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토치라이트 헬퍼로 접속이 가능하니 한 번 둘러보는 것도 좋아보인다.

 

 

 

 

Torchlight Infinite : Helper

Builder and database for help you throught your journey on Torchlight: Infinite

th3conc3pt3ur.github.io

 

일반 템으로 장비를 꾸리는 경우가 많은데 그럴 경우 메인 옵션이 얼마나 잘 떴는지 확인하기 위해 타입을 정해 검색할 수 있다. 내가 찾는 바드 완드는 소환수 데미지가 50% 옵션 중 제일 높은 수치라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꽤나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니 검색 후 확인해보면 된다. 다만 영어라는게 사실 조금 어렵게 느껴질 수 있지만 적응하다보면 금방이다.

 

 

빌드 기능을 베타로 진행하는데, 스킬을 하나씩 선택하여 하다보니 현재 인게임의 스킬명과 여기서 고르는 스킬명이 언어가 달라 검색하기 쉽지 않다. 그림 보고 맞춰야하는데 여간 오래걸리는 것이 아니다.

 

추천 빌드를 보여주는 것일 줄 알았는데 뭐 그냥 블로그용으로 예쁘게 정리하는 정도만 될 것 같다. 물론 이 또한 적응하면 뚝딱 할 수 있다고 믿기 때문에 조금만 더 힘내보도록 하자. 그래도 TLIDB와 토치라이트 헬퍼가 내용이 비슷하여 한 군데 써야한다면 한글을 쓰는 TLIDB 쪽으로 손을 들어주고 싶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