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지휘관 모토 '과부하' 사용 조건은 도대체 뭘까?

반응형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지휘관 모토 
'과부하' 사용 조건은 도대체 뭘까?

 

 


 

 

 

모토로 거의 모든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고나서 이제 쓸 컨텐츠가 그렇게 많지가 않다. 아이템이나 스킬 트리도 모두 설명했고 이제는 다른 히어로를 키워야하는 상황이 온 시기가 분명하다. 오픈베타다보니 아직 많은 것의 설명이 부족하긴 하다. 모토의 과부화 또한 처음에 뭐가 뭔지 잘 모르는 상황이 있었다.

 

이제야 과부하가 뭔지 알게 되어 작은 도움이 될까 싶어 글을 정리한다. 모토의 과부하는 도대체 뭐하는 친구일까, 어떤 스킬일까에 대해 설명해보고자 한다. 너무 가벼운 주제라 포스팅의 부담이 많이 없어서 좋다.

 

 

 

 

 

모토 지휘관의 특성, 과부하란?

 

과부하. 분명 영어에서 가져온 번역본일 것이다. 과부하는 오버로드의 한국어 번역이 아닐까 싶다. 구글에서 변역하기로는 초과 적재라고 하지만 overload의 뜻은 과적, 과부하라는 뜻이 맞는 듯 하다. 그만큼 자신의 능력 밖에 능력까지 끌어낸다는 의미로 받아들이면 될 듯 하다.

 

 

과부하는 일단 발동이 되면 모든 소환체에 이로운 효과를 준다. 공격 및 시전 속도가 증가하며 2배의 피해를 줄 확률도 증가한다. 과부하의 지속시간은 스킬 효과 지속 시간의 영향을 받으며 재사용 대기시간 또한 히어로의 영향을 받는다.

 

기본적으로 쿨타임은 9초이고 지속시간은 4초이기 때문에 쿨타임을 50% 줄이고 지속시간을 50% 늘리면 과부하를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이론적인 계산이 나온다. 순수 이론이기 때문에 실 게임에서는 어떻게 적용될 지 모른다.

 

 

이 뿐 아니라 과부하 관련된 특성은 모토의 지휘관 특성에서도 고를 수 있다. 여튼 과부하가 진행되면 당연히 상기 효과를 제외하고 추가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지휘관 특성에서만 선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15에 선택할 수 있는 소집명령의 효과는 과부하 효과를 증가시키고 과부하 시 소환체의 지속 시간을 10초 연장시켜준다. 이 특성 때문에 이계 게임 끝날때까지 소환체가 죽지 않게 되는 특성이다. 그렇기 때문에 과부하의 컨트롤이 굉장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과부하 관련된 특성을 쭉 적어보자면 아래와 같다. 과부하의 능력이 정말 중요하기 때문에 모토에게는 과부하 유지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과부하 하나만 올리더라도 아래의 과부하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꽤나 좋은 능력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다면 과부하 효과를 어떻게 얻는 것인가?

 

소집명령: 과부하 효과 120%, 지속시간 10초 연장
베르세르크: 과부하 효과 180%, 크리티컬 40% 증가
돌진: 과부하 지속시간 60%, HP 회복 10%, 조롱 획득
백전노장: 과부하 당 체격 6% 증가, 추가 데미지 25% 증가
최고의 전우: 과부하 효과 이전, 과부하 효과 50%
배수진 전투: 과부하 상태일 때 소환체 죽지 않음, 체력 소실 비례 데미지
전락적 기다림: 과부하 지속시간 40%, 공격 / 시전속도 35%
사생결단의 각오: 과부하시 체력 60% 감소, 치명타율 증가 +365

 

 

모토 지휘관 과부하 발동 조건

 

설명에도 나와있든 과부하를 하기 위해서는 2가지의 조건을 만족해야한다. 첫 번째로는 과부하 수치가 가득 차 있어야 하며, 가득 차 있는 상태에서 발동을 해야한다. 발동은 소환 스킬 사용시 발동된다라고 표시되어있다.

 

 

아래 그림에서도 보면 F에 표시된 것이 과부하 쿨타임을 나타낸다. 위에 주황색으로 과부하 수치가 가득 차 있다는 것은 이제 과부하를 쓸 수 있다는 것을 나타내고, 아래처럼 게이지가 차는 상태를 과부하 쿨타임 상태라고 인식하면 된다.

 

 

게이지가 가득 차면 소환 스킬을 사용해서 과부하를 사용할 수 있다. 골렘이나 스파이더를 소환하면 된다. 간단하다. 계속 골렘들을 소환하면서 과부하를 유지시키면 된다. 하지만 설명에 나와있는 것처럼 굳이 우리가 생각하는 소환 스킬만 생각하면 안된다.

 

실제로 사용해보면 어둠의 문이나 기계의 행진 스킬 또한 과부하를 발동시키는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설명에서 나온 소환 스킬은 실제 우리가 눈으로 보이는 소환을 뜻하는 것이 아닌 스킬 분류에 따라 '소환' 태그가 붙은 친구들을 이야기한다.

 

모토의 필수 스킬이라고 평가되는 기계의 행진의 경우에도 소환의 태그를 가지고 있는 스킬이다. 결국 골렘을 소환한다 하더라도 굳이 골렘 소환이 아닌 기계의 행진이나 어둠의 문으로 과부하를 활성하 시킬 수 있다. 조금만 이해가 된다면 이제 실제 플레이를 통해 조금더 유연하게 플레이가 가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