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 모토! 스킬 / 아우라 / 재능 / 히어로 특성 추천 - 머신가드 소환 (랭커 빌드트리)

반응형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 모토! 
스킬 / 아우라 / 재능 /  히어로 특성 추천 - 
머신가드 소환 (랭커 빌드트리)

 

 


 

 

* 티스토리 이슈로 No Image 인 경우 클릭하면 정상적으로 보입니다 :)

 

 

 

카카오 데이터 센터가 불로 날아가면서 다른건 모르겠고 티스토리까지 안되는 것은 좀 너무하다는 생각이 좀 들긴 하다. 토치라이트 아이템이나 스킬 조합들을 조금 이야기하고 싶었는데 3일이나 미뤄졌다. 그래도 아주 재미있게 하고 있다. 동생이랑 POE를 꽤나 오래했었는데 너무나 편하고 재밌는 게임이 다시 나와서 참으로 좋다는 생각을 한다.

 

이번에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인 모토에 대해서 조금 알아보려고 한다. 원래 성향상 버스 타는 것을 좋아해서 소환수 보자마자 이거다 했다. 생각보다 소환수 퀄리티도 좋고 성능도 좋아서 할만하다. 오늘은 랭커들의 빌드를 참고하여 모토의 스킬이나 재능 그리고 아이템들을 조금 알아보려 한다. 아직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정보가 참 많이 없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 모토 스킬 추천

 

소환수 모토는 당연히 소환수를 메인으로 하는 히어로이다. 그렇기 때문에 머신가드소환과 스파이더 탱커를 활용하여 공격을 진행한다. 랭커들의 스킬을 보면 소환수 스킬 2개와 이동속도와 버프를 활용하는 스킬을 대부분 유지를 한다. 소환수 빼고는 고정 스킬이 아니기 때문에 분명 사용 빈도수는 낮을 수 있다.

 

메인 보조 스킬 또한 소환수의 공격을 올려주는 역할로 사용하기 때문에 모든 스킬이 거기에 집중되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아래의 그림은 전투 정보실의 랭커분들의 선택이며 그것을 기반으로 좀 알아보자.

 

 

소환수는 머신 가드 소환과 스파이더 탱커 소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사실 스파이더 탱커가 느낌상 그렇게 강하지 않은 느낌이다. 그래서 머신 가드를 2개를 활용하시는 분들도 꽤 보인다. 해보니 머신가드 2개 조합이 생존력도 그렇고 딜량도 그렇고 훨씬 좋다는 느낌을 받아 2 머신가드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아래의 스킬 구성처럼 2마리를 유지하면 고렙 이후에는 머신가드 6마리로 플레이가 가능하기 때문에 든든한 지원군을 데리고 다니는 느낌이다. 사실 내 메인 케릭터는 소환수들에게 응원 버프 주고 죽지 않는 역할만 하기 때문에 소환수가 정말고 중요한 느낌이다.

 

대쉬기 돌진, 범위 공격 때문에 머신가드의 효율을 정말 좋다. 처음에 머신가드 아이들 데리고 다니면서 정말 효율이 이렇게 좋아도 되나 싶을 정도로 초반 스토리는 쭉쭉 밀 수 있었다. 나만 안죽으면 된다. 머신 가드는 충분히 강하다.

 

 

머신가드 소환에는 총 5개의 보조 스킬이 붙게 된다.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이 기계 개조, 연속 공격, 블러드 슬로터, 파열의 칼날, 크리티컬 대미지 증가가 있다. 제일 DPS가 잘 나오는 조합이고 실제로 해보니까 꽤나 좋은 효율을 나타낸다. 초반에는 기계 개조를 사용할 경우에는 골렘 수가 줄어들기 때문에 굳이 1순위는 아닌 듯 하다.

 

여튼 2개의 골렘을 모두 이렇게 세팅을 하고 싶으나 아직 응애라서 5번째 보조 스킬 슬롯을 열지 못했다. 나중에 빨리 마지막 슬롯 넣어서 완성 시켜주고 싶다.

 

 

총 5개의 스킬 중 2개는 머신가드 소환이나 스파이더 탱커로 채웠다고 가정하면 총 3개의 스킬이 남는다. 보통은 2개의 버퍼와 1개의 이속기로 채운다고 한다. 이속기는 무기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소환사는 지팡이류를 들기 때문에 이동기에 제한이 조금 존재한다.

 

참고한 빌드는 현재 아시아 1등 덱으로, 실제로 써보니 스킬 레벨이 좀 부족해서 그렇지 정말 좋은 방식이라고 생각이 든다. 이속기와 소환수 버프까지 딱 알맞다고 볼 수 있다.

 

 

첫 번째 버퍼 스킬은 기계의 행진이다. 다른 버퍼 스킬도 많지만 가장 많이 사용되고 가장 많이 효율을 나타내는 스킬이다. 기계의 행신은 소환물의 공격 속도 및 시전 속도와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데, 해당 스킬 사용 시 소환체가 많을 수록 수지가 증가한다.

 

또한 버프 중첩도 가능하지만 6개의 소환체를 운영하는 모토라면 한 번에 6단계의 버프를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그렇기 때문에 많이 사용하고 있는 것 같다. 지속 시간이 좀 짧지만 쿨타임도 그렇게 긴 편이 아니고 성능도 확실하니 써주면 된다. 기계의 행진은 보통 지속시간 연장 + 광란 + 효과 강화 등 보조 스킬과 많이 사용한다. 사실 메인 스킬에 슬롯을 몰빵하다보니 보통 2개에서 3개를 연결하여 많이 사용하는 편인 듯 하다.

 

두 번째 버퍼 스킬은 어둠의 문이다. 사실 용도는 버퍼보다는 사냥 시 골렘들은 내 주위로 끌어오는 역할이 조금 큰데 여기가 버프까지 주니 굳이 안 쓸 일이 없다. 골렘이 나와 일정 거리 이상 떨어져있으면 저절로 워프되긴 하는데 겸사겸사 사용하는 느낌이다.

 

스킬 지속시 소환체 데미지와 이동속도를 늘려주어 전투에 꽤나 도움이 된다. 스킬 지속시간이 2초이긴 하나 뭐 이정도면 충분히 딜량을 뽑아낼 수 있다고 생각한다. 쿨타임이 3초에 지속시간 2초면 뭐 혜자가 아닐까 싶다.

 

스킬 링크는 스킬 지속시간을 늘리는 지속시간 연장이나 쿨타임을 줄이는 가속 냉강의 보조를 같이 활용한다. 어차피 대세에 큰 영양이 없는 정도라면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다.

 

이동기이자 사용하는 마지막 스킬 추천은 바로 흐릿한 종적이다. 다양한 이동기를 사용하고 있기는 하지만 그래도 제일 무난한 이동기가 아닐까 싶다. 흐릿한 종적 사용 시 방황을 획득하며, 이동속도가 증가하는 기술이다. 꽤나 쏠쏠하며 유닛도 통과할 수 있기 때문에 소환수의 생존 능력을 도와준다.

 

흐릿한 종적은 지속 시간 연장 + 광란 + 효과 강화를 사용하기도 하며 가속 냉각을 활용해서 무한으로 사용할 수 있게도 한다. 물론 스킬 레벨이 만렙이 되면 다양한 효과들을 조합하여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여튼 이동속도 너무 빨라지니 행복하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 모토 아우라 추천

 

아우라는 총 3개를 사용할 수 있다. POE 처럼 아우라 사용 시 마나의 총량 중에 일정 부분을 사용하지 못하게 되며, 마나 총량이 100%가 초과되면 아우라를 사용하지 못하는 방식이다. 그래서 꽤나 재미있는 조합들이 많이 나온다.

 

MP 봉인이 40% + 30% + 30% 짜리 아우라를 사용하게 되면 당연히 100%로 딱 맞게 되지만 더이상 마나 스킬을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제한 사항이 많다. 그래서 계획을 잘 짜야한다고 할 수 있다. 아래는 랭커들의 아우라를 표시해둔 것이므로 참고하면 될 듯 하다.

 

첫 번째 아우라는 MP를 봉인하는 친구들 먼저 소개하고자 한다. 보통 MP 봉인 이슈 때문에 2가지 정도를 골라서 사용하는데 맹렬과 무기 증폭이 제일 많이 사용하고 계신다. 

 

맹렬은 내 범위에 있는 아군의 스킬 크리티컬 확률을 추가로 증가시키며 큰접 스킬 범위가 추가로 증가한다. 또한 여기에 연계하여 무기 증폭까지 링크시키면 된다. 무기 증폭은 물리 데미지와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 소환수의 데미지를 극한까지 끌어올릴 수 있다.

 

 

두 번째 아우라는 자동 방호이다. 자동 방호를 사용하는 이유는 간단하다. 도저희 MP 봉인으로 사용할 아우라가 없기도 하며 수환수에게 꽤나 잘 어울리는 스킬이기 때문이다. 일정 시간마다 자동 방호화 링크된 쉴드 스킬을 1개 발동한다. 그 쉴드 시킬 1개가 세이프 가드이다.

 

연계된 스킬 발동의 쿨 타임이 6초이지만 지속시간과 쉴드 효과가 조금 감소한다. MP 봉인으로 사용하지 못하는 빈 공간보다는 이것이 낫다고 생각하여 사용하게 되었다. 가속 냉각과 지속시간 연장으로 시간 지속을 좀더 끌어올리는 역할을 한다.

 

 

자동 방호에 연계된 세이프 가드는 내가 받는 피해가 랜덤 소환물에 들어가게 되어 생존력을 올려준다. 생각보다 소환수에 몰빵한 부모같은 히어로라 몸이 은근히 약하긴 하다. 그렇게 때문에 받는 데미지의 일부를 소환물에게 주어 오래 살기 위함이다.

 

조롱이라는 스킬은 흔히 우리가 말하는 어그로를 의미한다. 소환수 입장에서는 꽤나 꿀인 스킬이라고 할 수 있다. MP 봉인에 의해 어쩔 수 없는 스킬 선택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효율이 좋다고 생각한다.

 

 

마지막은 질주나 재생을 달아놓는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봉인 전환이라고 해서 MP 봉인에서 체력 봉인으로 바뀐다고 하더라도 마나의 총 량이 100%가 넘어가는 아우라 구성이면 사용이 불가능하다. 그렇기 때문에 무조건 재생이나 질주는 저레벨 아우라로 유지해야한다. 안그러면 사용할 수 없게 된다.

 

보통 질주와 재생은 3렙 쯤 구성하여 사용한다. 남는 자리여서 조금이라도 득이되는 아우라를 사용한다는 의미로 접근하면 맘 편하다.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소환수 모토 재능 추천

 

재능은 보통 기계의 신 + 정비공 + 어둠의 술사 조합으로 많이 사용하신다. 거의 95%가 넘기 때문에 현재 메타라고 할 수 있다.

 

기계의 신에서는 소집과 강력한 가드 공격속도와 시전속도를 챙기고 소환 관련 스킬을 올려 조금 더 소환사 위주의 스킬 구성을 진행하게 된다.

 

정비공에서는 보스와 불같은 침략을 통해 소환수의 최대 수량과 공격성을 올려줘 기계의 신과 마찬가지로 공격의 강함을 증명하듯 스킬을 찍는다.

 

 

마지막은 의외로 어둠의 술사를 찍는다. 냉혈과 개척자의 길을 위해서이다. 개척자의 길은 보조 스킬 레벨 3을 해주기 때문에 소환수가 아니더라도 다른 히어로에서도 많이 탐내는 재능이 아닐까 생각이 들긴 한다. 너무 완소 재능인 듯 하다.

 

재능의 테크트리는 소환수나 체력 시전속도 이동속도 등 찍을만한 것들이 한정되어있기 때문에 크리티컬한 이슈 아닌 이상 개인의 취향에 따라 찍어도 무방하다.

 

반응형

 

 

 

토치라이트 인피니트 모토 히어로 특성 추천

 

 

히어로 특성은 아래와 같다. 크게 다를 것이 없다고 생각한다. 마지막 80레벨의 특성만 조금 갈릴 뿐 15부터 62까지의 히어로 특성은 크게 고민할 여지가 없는 듯 하다.

 

 

80에서는 전략적 기다림과 사생결단의 각오 둘 중에 하나를 고민하여 찍으시면 된다. 지속력이나 혹은 강력한 한방이냐 싸움인데 히어로 특성 자체가 별도의 리소스 없이 변경 가능하기 때문에 DPS 확인하여 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린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