론니 서바이버, 스킬 조합표 및 초반 스킬 추천 Top 5 (성역, 부메랑, 퇴치, 운석술, 관통화살)

반응형

 

 

 

 

론니 서바이버, 
스킬 조합표 및 초반 스킬 추천 Top 5
(성역, 부메랑, 퇴치, 운석술, 관통화살)

 

 


 

 

한 때 아내랑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엄청 했던 적이 있다. 꽤나 단순한 게임 조작법에 조합도 간단하고 매 판 새롭게 시작할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매일 밤 같이 뱀파이어 서바이벌을 즐겨했다. 모바일로 했으면 좋겠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나 많은 게임사들이 뱀파이어 서바이벌 느낌의 모바일 게임을 많이 내주었다.

 

탕탕특공대를 하려다가 광고를 보고 론니 서바이버를 시작하게 되었고 내가 게임하면서 볼 용도로 스킬 조합표와 초반 스킬 추천을 좀 해보려 한다. 물론 이 조합표는 아이템에 따라서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며, 추천하지 않은 스킬 조합표라고 하더라도 강화하면 언제가 강하기 때문에 참고 용도로만 보시고 개인의 취향을 더 믿으시면 좋을 듯 하다.

 

 

론니 서바이버 스킬: 성역 + 치유 마법

 

뱀파이어 서바이벌의 마늘과 같은 역할을 하는 스킬로 자신 주위에 피해를 입히는 스킬이다. 사실 극 후반이나 혹은 보스전에서는 광역 스킬이 그렇게 좋은 효율을 발휘하지 못한다. 하지만 적군이 단체로 몰려오는 구간이나 혹은 몬스터가 드랍하는 경험치 보석이 주위에 떨어진다는 장점 때문에 성역은 꼭 찍는 편이다.

 

성역을 상위 스킬로 조합하기 위해서는 치유 마법을 선택하여야 한다. HP 회복의 능력치를 가진 보조 스킬트리로 충분히 탱킹한 역할까지 진행할 수 있다. 극 후반에야 단일 타켓이 유리하지만 초반에는 성역이 꽤나 그럴듯한 동반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모든 스킬이 그렇지만 공격 메인 스킬을 5개 모두 업그레이드하고 조합 보조 스킬트리를 한 개라도 업그레이드 하였다면 상위 스킬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 보라색으로 선택할 수 있으며 인게임의 모양 뿐 아니라 데미지도 훨씬 강해진다. 최대한 빠르게 메인 스킬의 업그레이드가 된다면 충분히 초중반을 수월하게 넘길 수 있다.

 

 

 

 

론니 서바이버 스킬: 부메랑 + 범위 확대

 

단일 딜은 분명히 필요하다. 그 중에서 제일 많이 선택하는 스킬을 택하라면 분명 부메랑을 택할 것이다. 부메랑의 상위 스킬은 가공할만한 파괴력을 가지고 있으며, 이런 딜은 보스전에도 충분히 편하다고 할 수 있다. 다른 단일 딜과는 다르게 내가 바라보는 대상과는 별개로 공격이 나가기 때문에 컨트롤에 힘을 더 실을 수 있다.

 

부메랑을 고른 이유가 딜만 존재하는 것은 아니다. 범위 확대라는 서프 스킬트리는 상기 성역 스킬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에 공격 반원이 넓어진다. 서로 상호작용기 가능하기 때문에 부메랑을 단일 딜로 추천하고 싶다.

 

 

 

 

론니 서바이버 스킬: 퇴치 + 공격 상승

 

범위랑 단일 딜 스킬도 챙겼다면 내가 나아가는 방향에서의 적들을 쓸어버리는 스킬이 하나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바로 퇴치가 조금 쓸만하다. 다른 원거리 스킬을 사용하면 더욱 보스전에 좋지만 일단 근접 몬스터를 잡을 수 있는 것에 치중을 두었다.

 

사실 퇴치를 선택한 이유는 퇴치 자체의 스킬도 좋긴 하지만 공격 상승이라는 보조 스킬트리가 좋아서라고 할 수 있다. 뱀파이어 서바이벌에서 공격력을 올려주는 스킬인 시금치가 사랑받았던 것처럼 동일한 효과를 가져올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든다.

 

 

 

론니 서바이버 스킬: 운석술 + 다중 시전

 

운석술은 랜덤 대상에게 운석을 떨어트려 데미지를 부과한다. 물론 내 근처로 오는 적들을 막기에는 매우 불리한 스킬 메커니즘이다. 다만 운석술은 보스전에서 꽤나 강력한 데미지를 가져올 수 있다. 전 맵에 몬스터가 한 마리 뿐이니 강한 데미지를 보스에게 그대로 넣을 수 있다.

 

또한 다중 시전, 탄도 수량의 증가는 성역을 제외한 모든 무기에게 적용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시너지로 활용할 수 있다고 생각을 한다. 운석술 자체도 좋지만 다중 시전도 꽤나 매력적인 보조 스킬이라고 생각한다.

 

 

 

론니 서바이버 스킬: 관통 화살 + 다중 시전

 

관통화살도 운석술과 동일한 보조 스킬트리로 조합을 하기 때문에 효과가 좋다. 그리고 관통 화살은 말 그대로 관통을 하기 때문에 멀리 있는 적까지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다만 보석을 먹으러 가는 길이 조금 어려워서 그렇지 충분히 매력적인 스킬이다.

 

관통화살은 다중시전 말고도 경험치 뛰어난 지혜라는 경험치 보조 스킬트리도 사용하는데 그것 보다는 다중 시전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멀리 떠나는게 귀찮아서 관통 화살보다는 번개볼 같은 범위 공격을 사용하곤 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