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요리 전문기술 승급의뢰 골드 비용 얼마나 들까?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요리 전문기술 승급의뢰 
골드 비용 얼마나 들까?

 

 


 

 

 

요리 전문기술을 먼저 깨고 싶었다. 요리 전문기술을 먼저 하는 것은 채굴이나 수집은 나중에 자동화 될 것인데 요리의 메인 재료인 낚시는 자동으로 되긴 해서 요리부터 한다고 보면 된다. 근데 문제는 골드가 너무 부족하다. 도대체 왜 몇 번 하다보면 돈이 홀라당 없어지는지 모르겠다.

 

요리 Lv 6 승급 의뢰를 아직 반 밖에 못했는데 돈이 없어서 그만 두었다. 다만 이벤트로 주는 골드와 반복 퀘스트 골드가 상향되어 조금 여유가 생겼다. 그러면 도대체 얼마나 많은 돈이 필요할까. 다른 것들은 뭐 크게 돈 드는 것은 아니고 요리 Lv6 기준으로 작성해보려 한다.

 

 

일단 요리 LV6 기준 승급 의뢰는 줄무늬 잉어 생선요리를 제외하고는 모두 30개씩 만들어야한다. 한 개에 5000골드씩 들어가며 하나의 요리를 30개 만드는데 15만 골드가 든다고 생각하면 된다. 15만 골드를 투자하여 하나의 요리를 완료해도 총 13개의 요리를 만들어야하니 이것만 약 200만 골드가 소요된다.

 

이건 재료와 상관없이 만드는 비용만 계산한 것이니 아직 놀라기는 이르다. 돈은 그렇다고 쳐도 재료를 모으는 것은 시간소요가 많이 들기 때문에 힘든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손으로만 채집하여 돈이 안든다면 얼마나 좋을까. 하지만 그렇지 않다. 요리마다 고급 소금, 고급 설탕, 고급 밀가루 등 상점에서 구매하여 감당해야하는 재료들도 엄청 많이 존재한다. 그렇기 때문에 골드가 좀 더 소요된다고 볼 수 있다. 그것을 계산해보도록 하자.

 

 

아래 표는 내가 수집하는 재료 외에 잡화 상점에서 구입이 필요한 목록들을 나타낸 것이다. 줄무늬잉어 생선요리는 소금 1개. 상점에서 100원에 파는 것이고 무지개 고등어 구이는 일반 소금 3개에 하나 만드는데 250골드가 소요된다. 소금과 후추, 설탕, 천연수, 밀가루는 무조건적으로 구매가 필요한 내역이며, 고급은 또 고급을 만드는데 필요한 골드를 정리해야한다.

 

 

13개 종류의 음식을 하나씩 만든다고 가정하였을 때 드는 비용이다. 일반 만능 식재료는 잡화상점에서 살 재료는 없지만 만드는데 2000골드가 필요하기 때문에 가격만 작성해두었으며, 후추와 올리브오일, 소금과 설탕은 잡화상점 가격 그대로를 적용하였다.

 

고급 설탕과 고급 소금, 고급 밀가루와 고급 천연수는 하나를 만들 때 필요한 가격을 작성하였다. 잡화상점에서 파는 재료의 가격과 재료를 만드는 가격을 합산하여 계산했다. 모든 재료를 하나씩 만드는데 필요한 순수 재료 골드는 약 26000 골드가 필요하다.

 

 

줄무늬 잉어 생선요리를 제외하면 모두 30개의 승급 재료가 필요하다. 계산상 조금 빠진 부분이 있다고 하더라도 레벨 6을 가기 위한 요리의 승급재료를 모두 완료하기 위해서 수집 / 채집할 수 있는 재료를 모두 빼도 순수 260만 골드가 필요한 셈이다. 느낌상 더 들 것 같은데 일단 뭐 그렇다고 하니 인정할 수 밖에 없는 듯 하다.

 

정확하진 않더라도 실제 근사치와 비슷할 것 같은데, 이정도면 이제 7레벨 가는 요리 전문기술 승급재료는 진짜 욕나올 정도로 비싸지 않을까 싶다. 이번에 이벤트 하는 것으로 좀 빨리빨리 치고 나가야할 것 같다. 미리 해두는게 좋지 않을까?

 

 

 

[연관 게시글]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아레나 3,4성 랭커 추천 소환수 티어 (불사제, 풍픽시, 빛가루다, 풍미스틱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아레나 3,4성 랭커 추천 소환수 티어 (불사제, 풍픽시, 빛가루다, 풍미스틱위치, 암헬하운드) 예전에 미틱 히어로즈라는 게임을 하면서 고수분들의 덱을 따라하면서 나

jinoki.tistory.com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문기술 요리 1~4레벨 제작 레시피 정리 ( + 주먹고기 수급처, 자동 낚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전문기술 요리 1~3레벨 제작 레시피 정리 ( + 주먹고기 수급처, 자동 낚시) 메인 스토리를 다 밀고 나서는 이제 도감과 전문 기술을 쌓는 재미로 해야하지 않을까 싶다.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