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바람 풍덱 소환수 조합 티어표 (여왕 거미의 둥지, 광기의 실험실, 천공의 탑)

반응형

 

 

 

 

 

서머너즈워 크로니클, 
바람 풍덱 소환수 조합 티어표
(여왕 거미의 둥지, 광기의 실험실, 천공의 탑)

 

 


 

 

 

게임을 매일 한다. 그것도 열심히 한다. 근데 남들보다 전투력도 늦고 꽤나 더딘 진행을 하고 있다. 그 이유는 간단하다. 루델린 도감이 비어있는게 마음에 안들고 전문기술하려고 이것 저것 주우러 다니느라 조금 늦게 되었다. 루델린은 도감 다 채웠고 이제 테스카를 채울 차례이다.

 

여튼, 이제는 조금 컨텐츠를 즐겨보려고 했는데 뭐부터 해야할 지 모르겠다. 어떤 것부터 할까 하다가 일단 못 밀었던 탑을 좀 밀어야하지 않을까 싶어서 속성별로 어떤 소환수를 키워야 좋을지 몰라 조사를 좀 해보려고 한다.

 

 

사실 속성별로 키우려고 하는 이유가 여러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 이유는 천공의 탑 때문이다. 불,물,바람,빛,어둠의 탑을 돌기 위해서는 3개의 소환수를 같은 속성으로 맞춰야 입장이 가능했다. 그렇기 때문에 결국에는 각 속성별로 3마리의 소환수. 총 15개의 소환수를 키워야한다.

 

문제는 경험치 물약도 부족하고 룬도 부족하고 천공석도 부족해서 다 키울 여력이 없어서 심사숙고해서 키워야했다. 또한 4성 스킬은 뭐 조금 올릴 수 있다고 쳐도 5성은 진짜 심사숙고해야한다.

 

두 번째 이유는 모험의 길의 컨텐츠를 깨야하기 때문이다. 물론 다른 소환수를 데려다가 깨면 되겠지만 상성의 소환수를 사용하면 전투력 뻥튀기가 되기 때문에 추가 전투력을 얻을 수 있어서 15단계 최종 컨텐츠를 깰 수 있다는 생각이다. 빛이나 암 엄청 강력한 친구를 데려고 다니면 속성별로 상관없이 깨겠지만 최종 컨텐츠는 그렇게 호락호락하진 않다고 생각한다.

 

뭐 여찌저찌한 이유를 통해서 바람 풍덱의 소환수 중에 고수분들이 어떤 것들을 사용하는지보면 나도 나아갈 방향을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든다.

 

 

알아볼 자료는 천공의 탑 바람 풍덱 중 가장 높은 고수분들이 사용하는 덱 중 가장 많이 사용한 친구들을 조사해보려한다. 사실 어느정도 예상은 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덱은 풍 손오공과 풍 픽시 그리고 풍 마샬캣을 사용한다. 워낙 강하다고 소문났으며, 5성 / 4성 / 3성 각각 하나씩 사용하기 때문에 부담도 좀 적다고 볼 수 있다.

 

물론 내가 가지고 있는 손오공과 고수분들이 가지고 있는 손오공은 전투력 차이가 다르기 때문에 뭐, 결과는 다르겠지만 그래도 발 뒷꿈치라도 따라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

 

 

여왕 거미의 둥지 공략 정보에서 최종 단계인 15단계를 본다면 천공의 탑 바람 속성과 별로 다르지 않다. 역시 전투력 뻥튀기를 위해 풍 바람덱 소환수를 사용했으며 동일하게 손오공과 마샬캣 그리고 픽시를 사용한다. 그러면 내가 갈 길은 정해져있다고 볼 수 있다.

 

 

 

 

바람 풍덱 1티어: 풍 손오공

 

풍 손오공은 당연히 포럼에서도 자주 언급이 되며, 4.7 평점에 아주 준수한 평점을 가지고 있다. 또한,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오픈하자마자 이벤트로 한 캐릭터로 약할수가 없다. 이벤트까지 하는데 약하면 민심이 크게 흔들릴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성능으로 나왔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PVP에서 불 만나면 많이 아프다는 단점이 있지만 나같이 욕심 없고 저 투력에게는 키워야하는 소환수라고 이야기를 하고 계신다. 고수분들이.

 

 

운이 좋게 풍 오공이 있기는 하지만 아직 꼬꼬마라 사용을 한 번도 해보지는 못했다. 하지만 이제 키워봐야하지 않겠는가. 혹시 너프를 당할 수 있기 때문에. 룬 같은 경우에는 치명타 피해량과 치명타 적중률 증가를 통해 치명타 위주의 세팅을 하셨다. 물론 룬 상황에 따라서 변화하면서 할 수 있으니 너무 걱정 안해도 된다고 생각한다.

 

 

 

바람 풍덱 1티어: 풍 마샬캣

 

풍 마샬캣은 포럼이나 고수분들이 말씀하시는 것만 들었는데 이제 패치로 능력치가 너프를 먹었다는 소환수 중 하나이다. 댓글 중에서는 랭커들은 안다고 하는데 랭커가 아니어서 잘 모른다. 그래도 당장 뭐 쓸 캐릭터도 없어서 사용해보긴 할텐데 아직은 긴가민가한 정도이다.

 

우리가 보고 있는 탑 랭커들의 마샬캣은 너프 전에 올려놓은 것일 수도 있다. 그건 뭐 알 수가 없지만 그래도 한 번은 키워보고 싶다. 아직까지는 그래도 활발하게 사용하고 있는 친구 중 하나인데 마샬캣 안 쓰는 경우에는 미스틱 위치를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신다.

 

 

 

바람 풍덱 1티어: 풍 픽시

 

풍 픽시는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시작할 때부터 좋은 소환수라고 정말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키운 친구이다. 덕분에 전투력이 높지 않더라도 메인 퀘스트를 밀 수 있게 된 역할을 수행했다고 할 수 있다. 3성 0티어라는 의견에 동의하며 특히 보스전에서 가장 중요한 역할을 하는 친구이다.

 

더 좋은 것은 무엇이냐? 태생 3성이라 스킬작 하기가 매우 좋다는 장점이 있고 초반부터 키울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한다. 무소과금인 나에게는 참 고마운 친구인데 최종 컨텐츠까지 도와준다니, 몸 둘 바를 모르겠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