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인] 더 스니커즈 The SNKRZ NFT 거래소 알아보기 (오픈씨 Opensea)

반응형

 

 

 

 

 

 

[더스니커즈] 
The SNKRZ NFT 코인 거래소 
(오픈씨 Opensea)

 

 

 


 

 

 

* 코인 공부를 위해 작성된 포스팅이며,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요즘 동료한테 영업당해서 더스니커즈에 대해서 알아보고 있다. 코인에 대해서는 1도 모르는 내가 그래도 괜찮겠다 싶어서 알아보고 있는데 바로 이 스니커즈이다. 스니커즈는 불가대체코인 (Non Fungible Token) 흔히 말하는 NFT의 신발을 구매해서 걷거나 뛰거나 저전거를 타는 만큼 코인을 채굴하는 방식이다.

 

물론 NFT를 사야만 가능하다면 난 하지 않아겠지만 렌탈도 가능하여 초기 투자없이 할 수 있어서 아마 관심이 가지 않았을까 싶다. 난 돈이 없는 유부남이니까. 여튼 그렇게 하여 이것 저것 알아보고 있다. 오늘은 더스니커즈 NFT 코인을 살 수 있는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려 한다.

 

 

공식 사이트를 이용해야 하는 이유?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아닌 교환을 하는 경우가 존재한다. 아마 수수료를 아끼기 위함이 아닐까 싶다. 내가 원하는 것을 가지기 위해 기존 것을 팔고 새로운 것을 사야한다는 것은 수수료를 내야하는데, 그걸 아끼기 위해 물물교환을 하는 경우다.

 

회사 동료도 가끔 스니커즈 신발을 교환하는데, 그 때 스캠때문이라도 공식 홈페이지인지 확인을 꼭 해야한다고 이야기 한다. 비공식 사이트에서 동일한 그림을 올려두고 마치 진짜 원본인 것처럼 사기를 치는 스캠이 존재한다고 한다. 그래서 꼭 NFT를 거래하고 나서 클릭 후 공식 사이트인지 확인을 한 후 교환을 해야한다고 한다.

 

참, 속이기도 속기도 쉬운 방법이라 사실은 공식 사이트에서만 거래하는 것이 제일 좋긴 하겠다. 그래서 오늘은 스니커즈를 판매하는 (현재기준) 두 곳을 알려드리려고 한다. 신발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스니커즈 NTF 오픈씨 (OpenSea)

 

오픈씨는 2017년 12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한 회사이며, NFT를 거래할 수 있는 주요 거래소 중 하나이다. 다양한 아이템들을 P2P로 거래할 수 있는 마켓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마켓으로 굉장히 다양한 아이템들이 존재한다. 위키에 따르면 200개 이상의 카테고리와 400만개 이상의 아이템이 존재한다고 한다. 물론 이 시장이 더 커지면 더 많아지겠다.

 

 

 

THE SNKRZ NFT - Collection | OpenSea

**SNKRZ is a Web3 move-to-earn 👟 social fitness app that allows users to exercise with their NFTs and own Land 🌏 in the metaverse** 스니커즈는 국내 최초의 무브 투 언 서비스로 나만의 SNKRZ를 신고 걷거나 달릴 때마다 토

opensea.io

 

 

오픈씨는 바다의 이름을 가진 회사답게 로고가 배다. 참으로 귀엽다. SNKRZ-OFFICIAL 을 가지고 있으며 현재 1만개 이상의 아이템을 가지고 있다. NFT 마켓을 생전 처음 들어와봐서 신기하긴 하다. 해당 NFT의 로고와 설명이 들어가 있다. NFT 특성상 그림으로 되어있기 때문에 보는 재미도 있어 보인다.

 

 

더 스니커즈 답게 다양한 옵션이 있다. 진짜 RPG 게임의 아이템처럼 능력치나 등급을 분류해서 검색할 수 있다. 경험치나 레벨, 행운, 퍼포먼스 등 본인이 원하는 옵션에 맞춰 신발을 살 수 있다. 어차피 사지도 못할 거 구경이나 좀 해보려 한다. 지금 현재 클레이튼으로 거래가 되며, 최소가는 약 50만원 정도 하는 듯 하다. 물론 등급이 높아질 수록 더 비쌀 것이다.

 

 

 

 

레어 신발의 경우에는 훨씬 더 비싼 가격을 유지하고 있다. 스니커즈의 레벨이나 등급에 따라 채굴하는 코인 양이 다르기 때문에 레어가 일반보다 비싼 것은 당연하다는 생각이 든다. 신발별 능력치는 따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으니 해당 내용을 보면 조금 도움이 될 듯 하다. 한 80만원짜리 하는 레어 신발이라니... 가지고 싶지만 참도록 하자.

 

 

[코인] NFT 더 스니커즈 신발 종류 / 능력치 / 레벨 정보 (bolt 자전거 모드)

[코인] NFT 더 스니커즈 신발 종류 / 능력치 / 레벨 정보 (bolt 자전거 모드) * 본 포스팅은 클로즈 베타 테스트 내용입니다. * 정식 오픈 시 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회사 동료의 도움으로 더

jinoki.tistory.com

 

 

 

원래 NTF가 이렇게 많은 정보를 포함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현재 스탯도 한 눈에 볼 수 있고 지금까지 주문을 했던 내역도 확일할 수 있어서 초보자인 나 역시도 이해하는데 큰 무리가 없이 가시적으로 잘 되어있는 듯 하다. 왜 단톡방에서 오픈씨 오픈씨 하는지 알 것 같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