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내는 벌써 다 클리어 했다
아내는 게임이 재미있었나보다. 5일만에 모든 게임을 완료했다. 이제 뭐 새만 타면 끝이 난다고 하는데 아직 그 새를 못타고 있다. 못깬 그림일기나 퀘스트까지 모두 깨고 싶어해서 세계를 여행중이다. 게임이 너무 재미있다고 한다. 결말을 이렇게 빨리 볼 줄 몰랐는데, 언젠가는 아기 오구 모드 말고 진짜 오구 모드를 도전해보지 않을까.
나는 이제 오구와 비밀의 숲의 3번째 맵을 진행하고 있다. 사막지역으로, 이곳에는 퍼즐보다는 지하굴에서 보내는 시간이 더 많아서 그렇게 긴 포스팅이 될 것 같지는 않다. 컨텐츠도 많고 소소한 미니게임도 많이서 지루할 틈이 없다. 오늘 사막 포함해서 3개의 맵을 더 깨보려고 한다. 시작해보자.
오구와 비밀의 숲 사막지역 스토리 / 퀘스트 공략
사실 퀘스트나 퍼즐의 공략은 누구나 다 다를 수 있다. 내 기준으로는 내가 조금 헤맸거나 어려웠던 것 위주로 작성을 하고 있어서 빠진 것들도 많이 있다. 게임하면서 포스팅 쓰는게 여간 쉬운 것이 아니다. 궁금한 사항이나 빠진 부분 알려주시면 다시 한 번 추가하도록 하겠으니, 언제나 좋은 의견 주시면 감사하게 받겠습니다.
앞서 이야기 드렸듯 퍼즐때문에 고생하는 경우는 많이 없어서 그냥 지하굴 지도만 하나 있으면 편하게 게임이 가능하다는 점 말씀드리면서 시작하겠습니다.
- 사막으로 가는 길
불의 징표가 떨어진 곳으로 가기, 그곳은 바로 사막이다. 불이라고 하여 용임 이런 계열일 줄 알았는데 사막이더라. 처음에는 길을 잘못들어서 헤맸는데 세계의 심장부터 동쪽길, 모험가 캠프 라인으로 가면 사막으로 가는 길이 나온다. 반대편 길도 있기는 하지만 아주 많이 돌아가기 때문에 이 길이 단거리 루트라고 생각된다.
퀘스트는 불의 징표가 떨어진 곳으로 가기 퀘스트이며, 우리는 불의 신전으로 가야한다.
- 땃지 위치와 지하굴 지도
아마 사막 지역에서 제일 오래 머무는 곳이 바로 이 지하굴이 아닐까 생각이 된다. 분명 큰 입구를 막고 있는 하마를 밀어내야지만 다음 컨텐츠로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그 여정이 만만치 않다. 지하굴에 숨어있는 땃쥐들을 먼저 찾아주고 그 땃쥐에게서 메카 땃쥐 퀘스트를 진행해야 문을 열어준다.
메카 땃쥐를 깨기 위해서는 정말 많은 시간이 필요하고 굉장히 많이 돌아다니는 내 자신을 볼 수 있다. 처음에는 땃쥐를 찾아서 혼내주라는 이야기 같았는데, 땃쥐를 도와 보스를 처리하라는 의미인 듯 하다.
당연히 지하굴에는 맵이 존재한다. 땃쥐 마을을 찾으면 땃쥐들이 표시해놓은 지도가 있는데 그 지도를 가져와보았다. 처음 불의 신청 입구 12시 방향에서 출발을 하며, 땃쥐 마을을 찾는데까지 꽤나 많은 굴을 내려가야한다. 컨텐츠를 깨면서 입구나 땃쥐들의 위치를 표시해두었다.
그냥 블로그용으로 캡쳐를 해둔거였는데 실제로 사막의 지하굴을 다니면서 꽤나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사막 맵은 퀴즈 문제가 많이 없어서 이 지도가 거의 80%는 해준다고 보면 된다. 메카 땃쥐로 모든 것을 깬 다음에는 달리기 대회나 소소한 이벤트 뿐이라 퀴즈 문제는 많이 없다고 보면 된다.
* 땃쥐마을 가는 방법은 아래 다우징 모자 설명란에 있습니다.
* 지하굴 약도는 그림일기 - 힌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땃쥐 마을에서 그림일기 확보 가능)
- 쓰레기 괴물들이 불의 징표에 접근하지 못하게 막기
불의 신전 마지막 컨텐츠는 쓰레기 괴물들이 총 6라운드까지 쳐들어오는데 타워랑 함께 괴물들을 막아주는 컨텐츠이다. 그냥 피지컬로 막아보려고 했으나 양이 제법 상당하다. 시간적 여유도 없어서 하마터면 실패할 뻔 했다. 3방향에서 오는 쓰레기 괴물들을 막기 위해서는 타워도 계속 쳐가면서 관리를 해야하고 돌로 입구를 막아 최대한 지연시켜야 한다.
화약통을 터트리면 타워가 부숴지는게 아니라 에너지를 풀로 채우기 때문에 활용하면 좋다. 매 라운드마다 돌이 나오기 때문에 하나씩 모아서 아래 라인처럼 입구를 막아두면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다.
- 사막 유물 위치 (고요한 사막)
다우징 머신, 고대 유물에 가까이 가면 반응하는 모자를 얻게되면 유물을 찾을 수 있다. 머리에 돌아가는 레이더가 빨간색으로 바뀌면 그 주위에 유물이 있다고 판단하면 된다. 처음은 보통 아기 오구로 진행하실텐데, 유물 근처에서 춤(Q)을 추는 단축키를 누르면 유물이 나온다. 처음은 보통 아기 오구로 진행하실텐데, 더러운 몸상태인 경우에는 춤을 못추기 때문에 아이템중에서 '깨끗 방울'로 씻고 춤추면 된다. (온천 가도 된다)
모든 유물을 찾아본 것은 아니지만 돌아다니다보면서 나오는 유물을 캡쳐해두었다. 고요한 사막에는 스핑크스를 닮은 쥐모양 유물을 찾을 수 있다. 머리만 박혀있는 모양이라 눈에 띈다.
- 땃쥐 마을 (불의 신전 입구 지하굴)
불의 신전 입구에 지하굴에도 유물이 있다. 지하굴 지도 기준으로 땃쥐마을 전 맵에 존재하며, 까마귀가 안내를 해줘서 뭔가 이상하다고 느낄 수 있다. 여튼, 해당 위치에서 춤을 추면 유물을 줘야하는데 벽이 부숴지면서 땃지마을로 안내를 해준다. 그래서 사막에서는 다우징 머신 모자를 쓰고 다녀야할 것 같다.
- 사막 유물 위치 (불타는 사막)
불타는 사막에도 유물이 존재한다. 누가봐도 신기하게 생긴 원이 있고 해당 지역에서 춤추면 유물을 발견할 수 있다. 유물이 있기는 하나 어디에 컬렉션이 수집되는지 알 수 없다. 이래서는 유물을 왜 열어야하는지에 대한 목적이 없어져서 시무룩할 뿐이다. 여튼, 뭐 사막은 이정도로 마무리하고 빨리 땅의 징표를 찾아서 떠나야겠다. 주말 시간이 너무 짧다.
[퀘스트] 선인장 삼형제 처치
- 선인장 괴물 껍질 (스토리에서 밀고 오느라 명확한 위치는 모르겠네요)
- 선인장 괴물 가시 (지하굴에 가시 선인장 동굴에 보스가 있습니다)
- 선인장 괴물 심장 (지하굴에서 불타는 사막으로 이동하면 보스가 있습니다)
* 사막 지역 진행도 100% 공략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 설원 지역 퀘스트 공략은 아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유부남의 게임생활 > PC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구와 비밀의 숲 Ep5, 소라게 마을(물의 징표) 바다 지역 스토리 / 퀘스트 / 퍼즐 정답 공략 (엔키의 신전, 물의 신전, 갯가재 형제) (0) | 2024.08.04 |
---|---|
오구와 비밀의 숲 Ep4, 설원 지역 스토리 / 퀘스트 / 퀴즈 문제 공략 (눈사람, 잃어버린 장식) (0) | 2024.08.04 |
스톰게이트 블록케이드 만렙(15레벨) 공략 / 후기 ! (경험치 빨리 올리기 팁) (0) | 2024.08.04 |
오구와 비밀의 숲 Ep2, 달숲(달빛마을) 지역 스토리 / 퀘스트 / 퍼즐 공략 ! (해 뜨는 곳, 거울의 동굴, 기와 모으기) (0) | 2024.08.03 |
오구와 비밀의 숲 Ep1, 동부 정글 협곡 / 태양의 마을 퀴즈 정답 공략 (원숭이, 돌옮기기, 퀘스트) (2) | 2024.08.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