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구와 비밀의 숲 Ep5, 소라게 마을(물의 징표) 바다 지역 스토리 / 퀘스트 / 퍼즐 정답 공략 (엔키의 신전, 물의 신전, 갯가재 형제)

반응형

 

 

소라게 마을(물의 징표) 바다 지역 스토리 / 퀘스트 / 퍼즐 정답 공략 (엔키의 신전, 물의 신전, 갯가재 형제)

 

 

 

 

오구와 비밀의 숲 소라게 마을 (물의 징표) 공략

 

게임을 하면서 의식의 흐름대로 게임을 해버리니까 공략이 뒤죽박죽이다. 다만, 아마 게임하시는 분들도 거의 대부분 제가 했던 순서 그대로 진행할 것 같아서 별도로 순서를 옮기지는 않았다. 메인 퀘스트를 다 밀어도 놓치고 있는 서브 퀘스트들도 많고 도감도 많이 못채우는 느낌이라 아마 다시 한 번 게임을 플레이 하지 않을까 싶다.

 

다시 게임을 시작한다면 아기 오구 말고 그냥 오구로 느긋하게 아주 천천히 하고 싶다. 하나씩 도감 위치도 적어두고 하면 언젠가는 모든 퀘스트와 업적 등을 완료할 수 있지 않을까. 일단은 메인 퀘스트와 퀴즈 풀이 공략 위주로 풀어가고 먼 훗날 다시 게임을 시작하면 꼼꼼하게 작성해보고 싶다. 이제 하나 남았다. 오늘 마무리 하고 내일 기쁜 마음으로 출근해볼 예정이다.

 

이번 포스팅은 바다 지역, 소라게 마을로부터 물의 징표를 얻는 스토리이다. 부족한 퀘스트 혹은 잘못된 방식이 작성되어 있다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퀘스트] 양식장을 거쳐 서쪽 바다로 가기

양식장을 통해 서쪽 바다로 가는데, 수영하는 법을 알아야한다. 수영하는 법이 필요한 이유는 이전 맵에서도 가지 못했던 지역들이 있기 때문에 소라게 마을 스토리 진행도 해야하지만 이전 맵들을 살펴볼 수 있는 주요한 스킬인 듯 하다.

 

 

  • [퀘스트] 아서 주니어 아빠의 행방 찾기

바다 어딘가에 있는 아서 주니어의 아빠를 찾는 메인 마을에서 주는 퀘스트이다. 이미 깨져있다. 바다 어딘가에 있기는 하지만 분명 우리가 가는 길목에 있다는 뜻 아닐까. 어차피 아기 오구 말고 그냥 오구로 게임 한 판 더 해야하는데 그때 추가하겠습니다.

 

  • [퀘스트] 형의 소식 알아오기

한 수달 주민의 형이 사라졌고 양식장 어딘가에 있는 형을 찾아보면 된다. 양식장에 어딘가에 있는 NPC일텐데 이것도 이미 깨버렸다. 분명 보기 편한 곳에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 [퀘스트] 거대 따개비 괴물 처치하기

토비의 팔을 앗아간 거대 따개비 처치하는 퀘스트로 해저 터널 안에 존재하는 거대 따개비를 잡으면 퀘스트는 클리어가 된다. 클리어 보상으로는 오징어 모자를 받을 수 있다. 먹물을 뿌려 적에게 몸을 숨기는 모자이지만, 모자는 컬렉션만 하더라도 마음이 안정된다.

 

 

  • 소라게 마을 나무 판자 옮기기

소라게 마을에는 아래 그림가 같이 나무 판자를 옮기는 퍼즐이 존재한다. 이 퍼즐을 진행하고 나면 수영을 배울 수 있는 아주 중요한 곳이다. 사실 튜토리얼 격 퍼즐들은 생각보다 쉬운 경우가 많은데 이 경우는 조금 복잡하긴 하다. 하지만 충분히 할 수 있으니 잘 따라오시면 된다. 이제 수영도 배웠겠다 소라게 마을 퀘스트 다 깨고 나면 이전 맵들 한 번 순찰 돌아야겠다.

 

* 원래 gif로 올리려 했는데 용량때매 올리지 못했습니다. 보기 불편하신 분들인 이야기해주시면 좀 더 편한 방법으로 올려보겠습니다.

 

소라게 마을 첫 퍼즐 나무판자 옮기기

 

  • 양식장 소용돌이 퍼즐

사실 퍼즐이라고 할 것은 없지만 리셋하기 뜨는 모든 맵은 다 작성해놓는거라 필요 이상으로 캡쳐하는 부분이 있는 것은 사실이다. 그래도 뭐 전체 퀘스트나 퍼즐을 다 리뷰를 하고 싶어서 작성을 해 두는 것이도 단 한 분이라도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께 도움이 된다면 너무 기쁠 것 같다.

 

해당 기믹을 사용하는 퀴즈가 하나 더 존재하니 방법만 알면 어렵지 않다. 부표라고 해야하나? 맵 중간에 있는 저것을 소용돌이에 넣으면 소용돌이가 잠잠해져 길을 건널 수 있는 방식이다. 위에 석상은 때리면 바리게이트가 움직이며 길을 만들어 낸다. 지금까지 봤던 리셋하기 맵 중에서 제일 쉬운 듯 하다. 

 

소용돌이를 막는 부표

 

 

  • 버려진 신전 퀴즈

남쪽 바다로 가기 위해서는 버려진 신전을 통해서 가야하는데, 내부에도 퀴즈가 두 가지 존재한다. 어렵지는 않아서 첫 기믹들만 설명을 하면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하다. 첫 번째 퍼즐은 빛이 나오는 구조물을 활용하여 동상에다가 빛을 쏘면 된다. 구조물을 때리면 방향이 바뀌는데 그걸로 이어가면 된다. 어렵지 않다.

 

두 번째 퀴즈는 수로관을 연결하는건데 이전 맵들과는 다르게 회전이 가능하다. 들기(D) 이후에 반시계방향 (Q) 혹은 시계방향 (E)로 맞추면 된다. 아래 그림처럼 맞춰주면 통로가 오픈이 된다.

 

버려진 신전에 있는 두 가지 퀴즈

 

 

  • 엔키의 신전 퀴즈

엔키의 신전은 두 개의 퀴즈가 존재한다. 다 앞서 튜토리얼로 진행했던 퀴즈들이다. 좌우로 하나씩 퍼즐이 존재한다. 좌측은 수로 배관을 연결하는 퀴즈다. 하나 다른점은 수로 배관을 연결하는 것은 모든 부품을 다 써야한다. 좀 남겨도 되는데 그걸 굳이 다 필요로해야 클리어가 된다. 생각보다 시간을 좀 잡아먹는 곳이다. 

우측은 빛을 사용해서 동상을 비추는 맵으로 맵이 넓기는 하지만 어려워보이지는 않는다. 이전 튜토리얼에서 모두 진행했던 것이고 바리게이트로 하나 막혀있기는 하지만 동상을 쳐서 방향만 바꿔주면 된다. 하는 방법을 모를때는 어렵지 알고나면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엔키의 신전 퍼즐

 

 

엔키의 신전 퍼즐 중에서 빛을 쏘는 퍼즐이 하나 더 존재하는데, 아래와 같이 되어있다. 맵이 크기는 하지만 우리가 또 알고 있는 방식을 클리어하는것 시간이 오래걸릴 뿐 못깨는 것은 아니다. 바리게이트는 중앙에 있는 동상을 움직이면 되는데 아마 잘 하실거라 생각해서 별로도 표시는 안해두었다.

 

엔키의 신전 마지막 퍼즐 퀴즈 정답

 

 

  • 엔키의 신전 보스 갯가재 형제

갯가재 형재를 부술 수 있는 것은 뭐가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었는데 놓치고 보스를 맞이했다. 보스는 갯가재 형제인데 우리가 가지고 있는 어떤 무기로도 데미지를 줄 수 없다. 갯가재 형제는 서로를 공격하게 만들어야하는데 그때 나는 무조건 맞아야하는 운명이다. 하지만 방울을 통해서 데미지를 막아주는 방식으로 깨면 된다.

 

개기일식처럼 그냥 객가재 형제 바로 중앙에 서있으면 되고 공격 범위를 표시해주니 어렵지 않을 것 같다. 방식만 알면 못깨는 맵이 어디있겠는가. 엔키의 모자를 얻고 균열에서 춤을 추면 컨텐츠를 진행할 수 있다.

 

* 아기 오구의 경우에는 그냥 맞으셔도 됩니다. 

 

서로가 서로에게 약점인 갯가재 형제, 싸우지말고 평화롭게 살어

 

  • [퀘스트] 외로운 바다의 제단 청소하기 (물의 제사장)

간단하다, 외로운 바다의 맵에는 3개의 제단이 있다. 돌 석상같은 친구인데 거기에 있는 몬스터들을 잡고 풀을 치워주면 환하게 밝아진다. 간단한 퀘스트이다. 클리어 시 토템을 해금할 수 있다.

 

 

  • [퀘스트] 드넓은 바다 북서쪽에 있는 물의 신전 가기

북서쪽으로 가는 물의 신전으로 가는 방법은 '고요한 바다'를 통해 가야하는데 물살 방향 때문에 북서쪽으로 가기가 힘들었다. 하지만 하나의 구조물을 통해서 가는 방법을 알게 되었다. 아래 그림처럼 물의 흐름을 바꿀 수 있는 구조물이 있는데 이 구조물을 통해 물의 방향을 바꿔주면 된다.

 

별다른 문제는 아니고 그냥 한 번 누르면 북서쪽까지 가는 물의 신전 물길이 다 바뀌게 된다. 그렇게 어렵지는 않다. 이거 몰라서 한동안 헤매었다.

 

물의 길을 바꿀 수 있는 구조물 (고요한 바다)

 

 

  • 물의 신전 신수 옮기기

아무 물의 신전 퍼즐 중에서 제일 먼저 진행하게 될 퍼즐이다. 신수를 각 요청사항에 맞게 넣어두는 것으로 힌트는 중앙 돌판에 쓰여있다. 쓰여있는 내용은 아래과 같으며, 어떤 것이 지혜의 신수이고 대지의 신수인지 잘 모를때는 맵 11시, 1시,5시,7시 방향에 큰 버전으로 동상이 세워져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다.

 

- 신과 가장 가까운 곳 서쪽과 동쪽에 각각 바다의 신수와 지혜의 신수

- 신과 가장 가까운 곳 북쪽과 남쪽에 각각 하늘의 신수와 대지의 신수

- 분리해낸 신의 부정한 생각은 땅 아래 가장 깊은 곳

- 신 주변에 다른 생명체가 있을 경우 방해가 되어 멀리 둔다

 

이렇게 매치하면 다음 맵이 열린다.

 

  • 물의 신전 빛 반사

솔직히 빛 반사의 경우에는 경우의수가 다양하지 않아서 그냥 물 흐르는 듯이 가면 클리어가 가능하다. 두 군데에서 쏘는 빛으로 심장을 활성화 시키면 된다. 그냥 시간이 남아서 작성해보았다. 없으면 또 허전하니까.

 

물의 신전 두번째 퀴즈 문제 풀이

 

 

  • 물의 신전 '신의 잡념' 보스 클리어

물의 신전 하단으로 내려가면 신의 잡념이라는 보스급 몬스터가 나온다. 이 친구는 사실 아기 오구의 경우에는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잡는 방법은 '엔키의 모자' 를 쓰고 Q를 눌러 춤을 추면 데미지가 들어간다. 근처에 붙어서 장판 안에 있을 경우만 데미지가 들어가기 때문에 보스 패턴 때 장판을 써주면 된다. 멈추는 패턴이 많이 존재하기에 잡기 편하다 (아기 오구 한정)

 

* 클리어시 생기의 토템을 얻을 수 있다. (신남 상태에 치명타 확률 10% 증가)

 

아기 오구는 편하다. 빨리 마무리 하고 진짜 오구로 플레이 해보고 싶다.

 

 

  • 물의 신전 나머지 퀘스트 (수로 연결, 물방울 떨어트리기)

나머지 퀘스트 수로연결이나 처음 보는 물빵을 떨어트리기와 같은 퀴즈가 존재한다. 수로 연결이야 뭐 우리가 워낙 자주 해봤으니 어렵지는 않을 것 같고 물방을 떨어트리는 것은 처음 보는 패턴이다. 아래 그림처럼 동상을 순서대로 때리면 불이 들어오고 모든 불이 들어오면 문이 열린다.

 

물의 신전 메인 지역의 돌상에다가 불을 모두 비추면 메인 길이 열린다. 모든 퀴즈를 풀면 메인이 열리기에 하나도 빠짐없이 진행해야한다. 엔키를 만나 보스까지 잡으면 

 

물의 신전 나머지 퀴즈 공략

 

  • 물의 신전 '악신의 힘' 보스 클리어

오구와 비밀의 숲을 하다보면서 느끼는 것은 아기 오구 아니었으면 어떻게 클리어를 할 수 있을까이다. 아마 아기 오구 시리즈를 다 깨고 나서 그냥 오구로 플레이해볼 것 같은데 그때는 조금 천천히 플레이를 해보고 싶다. 너무 앞만 보고 달려왔다. 악신의 힘 또한 원 안에서 Q로 춤을 추면 미사일이 발사되는 메커니즘이다.

 

중앙에 있는 기둥들은 계속 맞으면 부숴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자리를 옮겨주며 때려야한다. (사실 아기 오구는 그냥 맞으면서 춤 추면 되긴 하다.) 꼭 그냥 오구로 다시 깨보고 싶은 곳이다. 여튼 클리어하면 엔키가 징표를 주며 마무리가 된다. 클리어 시 토템 하나도 준다.

* 희생의 토템: 피해를 받았을 때 25%확률로 3등급 물고기 하나를 소모하고 피해량만큼 회복한다.

 

물의 신전 물의 징표 마지막 보스

 

 

 

[연관 게시글]

 

 

 

 

 

오구와 비밀의 숲 컨텐츠 총정리 (퀘스트 / 요리 / 박물관 / 유물 / 모자 / 도전과제)

History 2024.08.12, 18:00 - 최초 작성 2024.08.13, 00:15 - 채집도감 100% 컨텐츠 추가  1. 지역 스토리 퀴즈 문제풀이 (메인 퀘스트 위주) 맨 처음 문제풀이가 주 컨텐츠인 줄 알고 혼신의 힘을 다해 작성한

jinoki.tistory.com

 

 

 

하트사과, 친구, 그림일기 전체 정리 (바다)

 

 

오구와 비밀의 숲, 바다 지역 메인/서브 퀘스트 / 친구 / 그림일기 / 하트사과 위치 (전체 지도)

정리하는게 생각보다 어렵다 하루에 하나씩 오구와 비밀의 숲 지역을 다시 클리어하고 있는데, 생각보다 쉽지는 않다. 써보고 나니 이렇게 정리하는 것이 맞는가 싶기도 하고, 다른 분들께 도

jinoki.tistory.com

 

 

 

다음 스테이지 공략 (항구 마을)

 

오구와 비밀의 숲 Ep6, 항구 마을(나무의 징표) 퀘스트 / 퍼즐 공략 (바트의 모자, 라노의 모자, 크

마지막 에피소드, 나무의 징표 공략 마지막 에피소드다. 아쉽기도 하고 너무 빠르게 달려오느라 듬성듬성 비어있는 곳들이 많아 마음이 아프다. 어차피 이겨 아기 오구를 마무리 하고 진짜 오

jinoki.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