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톰게이트, 뱅가드 블록케이드 1~15레벨 만렙 '잠금 해제' 전체 기술 / 후기

반응형

 

 

스톰게이트, 뱅가드 블록케이드 1~15레벨 '잠금 해제' 전체 기술 / 후기

 

 

그래도 끝은 봐야겠다.

 

 

지금 스톰게이트에서 11이상 잠금해제된 기술을 볼 수가 없다. 쓰고 싶어도 쓸 수가 없는 상황이어서 8월 14일에 정발하면 그때 알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되는데, 이거 참 씁쓸하다. 11렙부터는 장비 선택을 할 수 있다. 장비 장착은 아군 체력 증가, 등급 상승 등 게임에 도움이 되는 능력치를 부여한다. 여튼, 오늘까지 해서 15까지 찍을 것 같은데 설명을 쓰지 못하는 상황이 진행되고 있다.

 

여튼, 뱅가드 블록케이드를 하면서 나름 손에 익고 있다. 보통 난이도 20분 컷을 하면서 경험치를 올리고 있는데, 너무 하던것만 하면 재미가 없으니 이것 저것 섞고 있다. 

 

반응형

 

스타1 컴까기는 진짜 안되는 1인 플레이를 24시간 붙잡고 클리어한 근성이기에 노가다는 자신이 있다. 회사 가느라 달리지 못했지만 오늘 안에 15를 찍어보려고 한다. 근데 문제는 스킬설명이 없어서 이 포스팅은 반쪼가리가 되겠지. 그냥 컴까기라고 생각하면 마음 편하게 할 수 있다. 빨리 15 찍고 다른 영웅도 키워보고 싶다.

 

이번 포스팅은 15까지 찍으면서 (아직 못찍었지만 찍어도 스킬 설명을 볼 수 없음) 느꼈던 후기를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레벨 16 이상의 새로운 컨텐츠 오픈해주지 않을까?

 

오늘 안에 15레벨은 찍을 수 있을 듯 하다.

 

 

 

뱅가트 블록케이드 능력 잠금해제 후기

 

끝을 보고 싶다. 아무리 평가가 안좋아도 한 명 정도는 블로그를 써야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한다. 물론 지금 다른 게임 포스팅을 쓰면 충분히 조회수가 많이 나오겠지만 그래도 낭만 하나 정도는 다들 주머니에 챙기고 있지 않나 생각이 든다. 집중포화로 끌어올린 조회수를 지금 다 깎아먹고 있다. (이렇게 생각해야 마음이 편하다)

 

캡쳐본은 11이지만 지금 쓰는 시점에는 레벨이 13이다. 레벨 15까지 얼마 남지는 않았다. 빨리 15 찍어놓고 다른 영웅도 해봐야겠다. 하나만 계속하니 장인이 되어가는 느낌이다. 그냥 잠금해제 별로 능력 및 후기를 간략하게 적어보겠다. 영어 이름은 아무리해도 너무 어려운 듯 하다.

 

 

  • 1레벨 (기본 부여): 뱅가드 포로텍토레이트 
    • 블록케이드 영웅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신규 궤도 호출: 이머전시 센트리, 포티파이
    • 블록테이드가 S.C.O.U.T이 아닌 크루세이더와 함께 시작합니다.
    • 엑소가 가즈맨으로 대체됩니다.
    • S.C.O.U.T에 센트럴 커맨드가 필요합니다.

뱅가드의 영웅 블록케이드의 경우에는 신규 궤도 호출을 사용할 수 있다. 이머전시 센트리, 우리가 말하는 벙커 그리고 건물 쉴드를 올려주는 포티파이가 초반을 버틸 수 있는 아주 주요한 역할을 한다. 초반에 주어지는 크루세이더의 경우에는 굉장히 유용하고 4레벨에 랜서를 크루세이더로 뽑을 수 있어서 굉장히 중요한 앞라인을 구성할 수 있다. 

 

가즈맨은 사실 너무 몸이 약해서 잘 안쓰고 SCOUT도 협동전에서는 그닥 필요하지 않아서 잘 안쓰게 된다.

 

 

  • 2레벨: 트렌치 택틱스
    • 바이오키네틱스 랩에서 디그 인 업그레이드를 잠금해제 합니다. 가즈맨을 디플로이해서 공격 속도와 사거리, 장갑을 증가시킵니다.

앞서 말씀드렸 듯 가즈맨을 중후반에 잘 안쓰게 되어서 사실상 무의미한 업그레이드라고 생각한다. 아직 내가 잘 해보지는 않아서 그런지 그냥저냥 돈 남으면 올려주기는 한다.

 

 

  • 3레벨: 스프레딩 더 헬스
    • 리바이탈라이즈를 강화하여 블록케이드의 생명력도 100 치유합니다.
    • 스크랩야드에서 리바이탈라이제이션 대리언스 업그레이드를 잠금해제 합니다.
    • 스크랩야드에서 릴렌트리스 힐러 업그레이드를 잠금해제 합니다.

어후, 영어를 번역좀 해주지. 너무 어렵기는 하다. 여튼 영웅인 블록케이트의 스킬을 강화해주는데 이게 쏠쏠하다. 힐의 경우에는 아군만 치료를 해주는데 이걸 찍음으로써 영웅까지 같이 체력이 오른다. 3레벨부터는 조금 할만해진다.

 

 

  • 4레벨: 신규 유닛 크루세이더 (중요)
    • 랜서를 대체합니다. (강인한 근접 보명으로, 원거리 공격을 피하는 능력이 뛰어납니다.)
    • 바이오키넥틱스 랩에서 크루세이더의 생명력을 소모하여 공격 및 이동속도를 증가시키는 배틀 프렌지 업그레이드를 잠금해제 합니다.

초반 크루세이더를 얼마나 빨리 뽑을 수 있냐에 차이가 협동전 클리어에 도움이 된다. 추후에 적응이 되면 보통 난이도 솔플은 크루세이더 뽑지도 않고 딜찍누를 하지만 크로세이더가 지독한 탱커라는 것은 자명한 사실이다. 그래서 빠르게 센트럴 커맨드를 올려 초반에 뽑아주면 훨씬 편하다.

 

 

  • 5레벨: 히어 컴즈 더 카발리
    • 블록케이드의 궁극기 디렘션 리프르를 잠금 해제합니다.
    • 블록케이드가 자신과 아군을 대상 아군 또는 구조물로 텔레포트 시킵니다.

텔레포트? 굳이 필요할까 싶지만 솔플만 하는 나에게는 동에 번쩍 서에 번쩍 해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 솔플시 많이 필요할 뿐 3인 파티할 경우에는 사실상 그렇게 활용도는 높지 않아보인다. 그래도 한 번쯤은 빠르게 헬프가 필요한 상황이 있고 고 난이도의 경우에는 병력 집중이 필요하기에 배워두면 좋다. 없다고 못깨는 보통 난이도 없고 있다고 깨는 보통 난이도 없으니 부담은 가지지 말자.

 

 

  • 6레벨: 신규 유닛: 컴뱃 메딕 (중요)
    • 지원 보병이며, 메드텍을 대체하는 유닛. 리스토레이션 빔을 사용하고 적 유닛을 감소시킨다.
    • 아군 유닛의 장급을 증가시키거나 적 유닛의 장갑을 감소시킨다.

내가 협동전에서 호넷을 쓰지 않게되는 이유기 바로 이 능력이다. 메드텍은 기술 업그레이드를 하면 기계 유닛도 치료가 되었는데 컴뱃 메딕을 소환하고 부터는 힐이 안된다. 그래서 호넷을 포기하고 다른 유닛을 찾고 있는 중이다. 호넷 자체가 물몸이라서 그런지 후반에 꽤나 애를 먹는다. 흠. 그래도 지상 생명체 유닛 치료는 기가 막힌다.

 

 

  • 7레벨: 팀 전체 지속 효과 - 가디언 베리어
    • 모든 아군 유닛이 공격 또는 주문 1회의 피해를 차단하는 방볍을 얻는다.
    • 이 방벽은 유닛 생성 시 부여되고, 60초에 한 번씩 갱신됩니다.

그렇다고 한다. 사실 크게 의미는 없기는 하지만 장거리 범위 공격을 하는 친구들 공격을 막아준다는 것은 참으로 매력적인 기능이다. 한 두마리야 뭐 의미가 없겠지만 유닛이 100마리면 총 100번의 공격을 막을 수 있다는 것. 있으면 좋고 없어도 망하거나 하지 않는다.

 

 

  • 8레벨: 팀워크 업그레이드 보관
    • 스크랩야드에서 리커버리 가드를 잠금 해제하여 아군 유닛이 치유 또는 수리될 때 장갑을 증가시킨다.
    • 머신 랩에서 나나이트 리컨스트럭션을 잠금해제하여 아군 기계유닛의 생명력 재생 및 이동속도를 증가시킨다.
    • 컴뱃 메딕 마스터리를 잠금해제하여 컴뱃 메딕이 아군 유닛의 에너지를 복원시키게 한다. 

이미 8레벨 찍는동안 기계 유닛을 쓰는 걸 포기한 상태여서 그런지 몰라도 손이 잘 안가기는 한다. 일단 머실랩에서 기계유닛의 생명력 재생이 되는데 초당 2씩 회복을 한다. 생각보다 괜찮아서 이거 찍고나서는 다시 호넷빌드로 가고 있다. 이동속도까지 증가시키기 때문에 쏠쏠하다. 협동에서 호넷은 진짜 최고다. (보통난이도 한정, 그 이상은 녹을 것 같음)

 

 

  • 9레벨: 해머 오브 더 갓즈
    • 블록케이드의 히어로익 립 능력을 강화하여 영향을 받은 아군에게 100 쉴드 부여한다.
    • 해머 타입 능력의 공력력이 120에서 240으로 증가한다.

사실상 영웅은 초반에 버티는 용도일 뿐 후반에는 그냥 본진에 두고 고코스트 유닛들로만 협동전 하기 때문에 그냥 계륵인 능력이라고 생각된다. 하지만 초반에는 진짜 필요한 능력치들로만 꽉꽉 채워져 있기 때문에 초반에 루미나이트를 위해 캠프 밀때는 좋다. 있으면 좋다.

 

 

  • 10레벨: 신규 퀘도 호출: 라스트 스탠드
    • 20초 동안 대상 지역 내 아군 유닛의 공격력이 25% 증가합니다.
    • 유닛이 죽음에 이르는 피해를 받으면 20초 동안 무적 효과를 얻습니다.

30초 쿨타임에 50에너지를 사용해서 너무나 넘사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보통 난이도에서는 쓸 일이 없기는 하겠지만 그래도 마지막 목표를 해결하기 위해 불나방처럼 건물에 뛰어들 때 사용하기도 편하고 웨이브에서 조금 힘 달릴때 써도 되겠지만 거의 마지막 숨통을 끊을 때 사용하지 않을까 싶다. 극후반 유닛 많을때 제외하고는 딱히 쓸 일은 없다.

 

 

  • 11레벨: 이거 볼런티어 (첫 번째 장비칸)
    • 생체 유닛의 자원 소모량 30% 감소

사실 11레벨에는 착용할 수 있는 장비가 이거 하나뿐이어서 그냥 쓰면 되기는 하지만 12레벨에 열리는 어드밴스드 트레이닝이 워낙 좋아서 소외받을 것 같은 장비이다. 자원 소모량이 감소되긴 해도 협동에서 중후반 넘어가면 루미나이트가 남아 돌기 때문에 미래를 위해서라도 12레벨 장비를 끼자.

 

 

  • 12레벨: 어드밴스드 트레이닝 (첫 번째 장비칸)
    • 생체 유닛이 티워 3숙련도로 시작한다.

솔직히 엄청 좋다. 초반에 진짜 사기급이다. 12레벨부터는 보통 난이도 깨는 것이 이 어드샌스드 트레이닝(이름도 진짜 어렵다) 덕분에 빠르게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다. 부끄럽지만 장비가 있는 것을 14레벨때 알아버려서 손해가 이만저만이 아니다. 여튼, 좋다. 첫 번째 장비칸은 무조건 이 장비를 끼는 것을 추천한다.

 

 

  • 13레벨: 헤비 컨스트럭션 (두 번째 장비칸)
    • 구조물의 최대 생명력 100% 증가

이 장비는 좋아보일 수 있다. 건물 체력이 100% 증가하면 방어타워에서도 이득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근데 진짜 웃긴건 건물들 2단계 업그레이드하면 건물 체력이 반만 남는다. 예를 들어 2단계 건물 최대 체력이 1000이면, 남은 체력이 500만 남은체 업그레이가 된다. 버그인지 의도한건지 모르겠는데 그냥 14레벨 찍을때까지는 안쓰는게 나아보인다. (정발때는 어떨지 모르지요)

 

 

  • 14레벨: 래피드 리크루트먼트 (두 번째 장비칸)
    • 생체 유닛의 훈련 속도 30% 증가

뭐 이거 말고 딱히 쓸 것이 없다. 13레벨 장비를 쓸 바에는 차라리 이걸 쓰는게 좋지 않을까. 생체 유닛 훈련속도 30% 증가면 그래도 빠르게 병력이 충원되지 않을까. 14레벨에서 15레벨 가는 구간은 굉장히 빠를 것 같다. 이것만 봐서는 그냥 생체유닛을 쓰라고 강요하는 것 같다. 오히려 좋아.

 

 

  • 15레벨: 부밍 이코노미 (첫 번쨰 장비칸)
    • 왕복당 루미나이트와 디어리엄 채취량 +2증가

앞서 말씀 드린 것 같이 솔로 플레이할때는 자원이 남아 돌아서 사실상 크게 자원에 투자하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는다. 다만 3인 협동을 할때는 멀티 1개로만 운영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좋은 능력치일 수 있다. 또한, 생체를 쓰지 않는 뱅가드인 경우에는 추천하는 어드밴스드 빼고 부밍을 착용해도 될 듯 하다.

 

* 장비 추천: 블록케이드 12레벨 어드밴스드 트레이닝 / 14레벨 래피드 리크루트먼트

 

 

 

 

[연관 게시글]

 

스톰게이트 Stormgate, 협동전 극초반 공략/단축키 추천 모음 ! (1일차 후기)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