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르M] 견문록 안내 - 은행골 마을 신물 등록 퀘스트 및 획득 방법 (사냥 및 낚시)

반응형

 

 

[미르M] 견문록 안내 - 
은행골 마을 신물 등록 
퀘스트 및 획득 방법 (사냥 및 낚시)

 

 


 

 

 

미르M의 대부분의 퀘스트는 꽤나 편의성이 있는 편인데 몇 가지 퀘스트는 알 수 없는 것들로 이루어져 있다. 특히 견문록 안내 퀘스트는 은행골 마을 신물을 등록해야하는데 도대체 클릭을 해도 자동으로 할 수 없다는 말만 하면서 이 친구 아주 나쁜 편의성을 가지고 있다.

 

사실 퀘스트나 튜토리얼 하면서 알려주긴 했는데 나 뿐 아니라 한국사람은 그런거 안본다. 장비를 사도 사용 메뉴얼 보는 것은 이게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는 것처럼 말이다.

 

 

 

 

 

은행골 마을 신물 얻는 방법 1

(물의 수호자 / 부패한 배고픈 사귀)

 

 

'메뉴 - 모험 - 은행골' 탭에는 수집품이 있다. 이 수집품에 은행골 마을 신물이라는 아이템이 존재한다. 아래 그림에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 두었다. 저 친구를 얻으면 견물록 등록이 가능하다. 사실 별거 아닌데 꽤나 꽁꽁 숨겨있는 것처럼 보인다.

 

 

은행골 마을 신물은 은행 지역의 일반 상자, 희귀 몬스터, 낚시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획득처를 확인해보면 은행골 야외에 물의 수호자를 잡거나, 은행골 폐광 2층의 부패의 배고픈 시귀를 잡으면 일정 확률로 드랍된다.

 

문제는 희귀 몬스터이기 때문에 자주 등장하진 않는다. 그래서 잠 자기 전 해당 근방의 지역에 자동 사냥을 돌려놓으면 될 것 같다. 오늘 밤에는 은행골 폐광 2층에 돌려놓을 예정이다. 사실 자동 사냥이라 템이 그렇게 잘 드랍이 되지는 않는다. 이해하자 우리가.

 

 

 

 

은행골 마을 신물 얻는 방법 2

(낚시)

 

 

신물을 낚시를 통해서도 얻을 수 있다. 그렇다면 낚시터를 가서 채집한다고 보면 된다. 낚시를 하는 것들. 참으로 좋아하는데 이 참에 한 번 해보는 것이 좋을 것 같다. 은행골 마을 신물이니 당연히 은행골에서 찾을 수 있지 않을까? 낚시를 하려면 낚시대가 필요하지 않을까? 

 

낚시대는 튜토리얼 같은걸 에쁘게 잘 한다면 당연히 존재할 것이다. 자흔 낚시대이며, 내구도가 존재하기 때문에 낚시를 하다보면 내구도가 줄어든다. 수리하면 되니까.

 

 

 

 

만약 혹시나 해서 낚시대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잡화 상인에서 살 수 있다. 그래도 수리하는게 더 싸게 먹히니 당연히 수리를 하는 것이 좋지만 원래 한 자리에서 오래 낚시하기위해 몇 개씩 사서 한 번에 수리하는 방식도 사용하긴 한다.

 

 

 

은행골의 낚시터는 맵 기준으로 좌측에 존쟇나다. 은행골 마을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기 때문에 쉽게 접근 가능하다.

 

 

낚시를 하기 전 하나의 퀘스트를 깰 수 있는데 '퀘스트 - 의뢰 - 장인 - 낚시 입문' 퀘스트이다. 다만 보상이 그렇게 좋은 것은 아니다 그냥 하는 김에 깨는 편이다. 저런 퀘스트 모두 깨는걸 좋아해서 하는 김에 퀘스트도 받아서 깨주기로 하자.

 

 

낚시터에 가면 낚시를 할 수 있는 버튼이 활성화되며, 해당 버튼 클릭 시 자동으로 낚시를 진행한다. 솔직히 낚시는 한 번 활성화 시켜놓으면 낚시대 다 부서질때까지 하기 때문에 바쁠때 돌려놓으면 좋을 듯 하다.

 

낚시를 하면 활력 또한 증가하니 사냥을 하지 못하더라도 약간은 상쇄되는 느낌이 있다. 이렇게 하루종일 돌려놓으면 된다. 낚시를 통해 얻은 결과물은 옆에 낚시바늘 모양을 클릭하면 현재 낚시에서 얼마나 많은 고기를 잡았는 지 알 수 있다. 여기서 나온다니 도대체 어떻게 건져 올린건지 모르겠다.

 

 

 

사실 퀘스트가 신경쓰이지 않거나 시간이 엄청 남아돌지 않는다면 일단 레벨업을 하는 것이 나은 듯 하다. 나중에 시간이 남아돌고 컨텐츠가 없을 때 진행하는게 도감작이라고 생각한다. 일단은 쭉쭉 치고나가보자. 사실 저도 못얻...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