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집중포화, 전문가 극한 브라이어 공략 / 무기 구성 (대장정 - 제일 쉬움) | 동물특공대 롤뱀서

반응형

 

롤 집중포화, 전문가 극한 브라이어 공략 / 무기 구성 (대장정 - 제일 쉬움) ❘ 동물특공대 롤뱀서

 

제일 쉬웠던 브라이어, 유미 보상만 잘 받자

 

아마 모든 챔피언 중에서 제일 쉽게 클리어 하지 않았을까 생각이 된다. 이유야 후술되겠지만 브라이어 자체가 초반에도 엄청 정감이 가는 챔피언이어서 자주 하곤 했는데, 이렇게 극한 퀘스트까지 쉽게 해주리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다. 처음에는 상륙지 맵의 아토록스 처치가 굉장히 어려웠지만 역시 노가다를 이길 수 있는 게임은 없어보인다.

 

거의 대부분 고정으로 가는 기본지속효과나 스킬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고방식이 갇혀버린게 문제지만, 그래도 본인에게 맞는 무기를 찾아서 재미있게 즐기면 그만인 것이다. 이렇게 깨는 사람도 있구나 생각하면서 읽어주시면 감사할 것 같습니다.

 

너무 쉽게 깨버렸고. 고마워 브라이어 (Feat. 대장정)

 

반응형

 

 

극한 난이도 브라이어 공략? 그런 것은 없다.

 

브라이어 플레이를 하다가 너무 신나서 캡쳐를 거의 못한 상태로 클리어를 해버렸다. 어쩔 수 없겠지만 다시 할 수 있는 체력이 남아있지 않아서 캡쳐해둔 그림으로만 설명을 해야한다. 저번 야스오때는 그림판으로 그렸는데 그정도는 아니니 다행이다.

 

동물 능력도 쌓여가면서 점점 극한 상륙지도 쉬워지는게 보인다. 제일 어려운 오로라를 제일 마지막에 플레이를 해야겠다. 다른 캐릭터도 빨리 해보고 싶은데 내일 출근해야해서 이제 자야한다. 내일 마저 나머지 캐릭터들을 완료하고 오늘은 브라이어를 끝으로 마무리를 지어야겠다. 너무나 쉬웠던 브라이어. 가보자.

 

 

  • 대장정만 먹으면 그냥 게임은 깼다고 봐야한다

 

집중포화 유미 퀘스트 보상에서 '대장정' 찬양한다고 몇번이고 남겼었다. 하지만 브라이어에게 대장정이란 그냥 게임 이기라고 만들어놓은 보상인 듯 하다. 일단 대장정은 2만 거리를 이동하면 영구히 피해량과 최대 체력, 범위 크기를 얻는데 모두 브라이어에게 좋은 스탯이다. 보통 일반적으로는 아트록스까지 20스택 정도를 쌓는것이 보통이다. 하지만 브라이어는 다르다.

 

브라이어는 대장정을 통해 30스택 이상도 쌓을 수 있다. 물론 첫 보상에서 나와야한다는 조건이 따르지만 말이다. 사실 대장정 없이도 깰 수 있다. 하지만 대장정이 있다면 그냥 뒤도 돌아보지말고 선택하라는 의미에서 작성해본다.

 

브라이어의 사랑, 대장정

 

 

브라이어 궁극기 '급강하'는 브라이어가 지정한 위치고 보석을 차내서 도착 후 날아가는 방식이다. 궁극기 클릭 후 화면을 찍는 것이 아닌 아래 그림에서와 같이 미니맵을 클릭하면 끝까지 보낼 수 있다. 날아가는데 걸리는 시간이 있기 때문에 날아갈때까지 또 여기저기 움직이면 된다.

 

테스트를 해보니 급강하고 날아간 거리도 대장정의 스택에 쌓이기 때문에 궁극기 쌓이는 즉시 계속 날아다니면 된다. 그렇게 해서 스택을 쌓으면 다른 캐릭터보다 훨씬 더 많이 쌓을 수 있다. 기본지속효과로 이동속도까지 찍어놓으면 뭐 30스택 이상은 그냥 쌓을 수 있다는 소리이다.

 

가라 브라이어, 내 스택이 되어라

 

 

이동속도를 찍지 않았음에도 보스를 만날 때 32스택이 증가했다. 단순 수치적으로만 따져도 피해량과 최대 체력, 그리고 범위가 128%나 증가함을 알 수 있다. 어떤 유미 보상이 이보다 더 짜릿한 것을 제공할까 싶다. 그래서 대장정만 먹으면 브라이어는 그냥 클리어했다고 이야기 드렸던게 바로 이 이유다. 한 번 해보시면 진짜 짜릿하다.

 

* 대장정을 못드셨다고 못깨는 것 아닙니다. 그래도 강한 챔피언입니다.

 

스택 32, 최대체력 5421. 와우

 

 

  • 역시나 딜은 충분하니 탱으로 승부본다

 

브라이어는 체력 비례 데미지를 가지고 있으며, 기본 스킬 또한 힐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그 힐을 믿고 까불다가 끔살 당하는 경우가 많아서 체력 회복을 통해 조금이나마 생존력을 높이는 방식을 택했으며, 범위 또한 무기 진화시 충분하다고 생각하여 넣지 않았다. 거진 모든 탱커들은 아래와 같은 형식을 따를 것 같다.

 

초중반 보스를 잡기 위해 부족한 딜을 담당하는 '귀여운 발사기'와 '스택틱의 검'은 거의 대부분 고정이라고 보여진다. 그 외 무기 한 자리가 비어 석궁을 채워넣음으로 딜은 매우 충분해보인다. 범위 공격인 친구들한테 단일 딜을 넣는 것이 사실상 웃기긴 하지만, 거의 대부분의 범위 데미지 공격은 단일 공격에 취약하기에 보완하기 위해 넣었고, 그 밥값을 톡톡히 한다.

 

동물 능력에는 체력이나 방어가 없기 때문에 기본 지속 효과로 탱킹을 담당해야 한다. 방어력과 최대체력은 거의 고정으로 들어가며 이동속도냐 체력 재생이냐인데, 어차피 탱커로 가기로 한거 체력 재생을 추가했다. 얼음작렬갑옷 또한 항상 고정으로 들어가는 친구이다.

 

 - [고정 무기] 귀여운 발사기 / 스택틱의 검 / 얼음작렬 갑옷

 - [고정 패기브] 최대 체력 / 스킬 가속 / 방어력 / 치명타 확률

 

 

브라이어 전공자 난이도 클리어 조합

 

 

[연관 게시글]

 

롤 집중포화, 무기 / 기본지속효과 챔피언 1티어 추천 (조합법 공략 추가)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