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집중포화 어려움/전문가(극한) 상륙지 아트록스, 리븐 무기조합 클리어 공략 | 동물특공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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롤 집중포화 어려움/전문가(극한) 상륙지 아트록스, 리븐 무기조합 클리어 공략 ❘ 동물특공대

 

 

 

탱킹력의 지상 최강 챔피언, 리븐

 

리븐, 사실 리븐이 탱킹력으로는 지상 최강(?)이라는 소문을 듣고 달려와보았다. 리븐의 극후반의 쉴드와 탱킹력을 바탕으로 버텨나가는 것이 나에게는 정말로 멋지게 다가왔다. 원래 모든 게임을 하더라도 탱커아니면 서포터를 선호하기 때문에 리븐이 구미가 당기는 것은 어쩔 수 없다.

 

집중포화는 사실 유미 퀘스트의 보상이 어떤지에 따라서 달라지기 때문에 운적인 요소는 분명 존재한다. 하지만 꼭 그 운이 아니더라도 클리어할 요소는 매우 많다. 그러니 이런 방식으로도 클리어가 가능하다 정도면 아시면 될 듯 하고 자신에게 맞는 방식을 찾아 클리어해보는게 어떨까?

 

아직 리븐으로 클리어를 못한 상태에서 글을 쓰고 있지만 아마 이 글을 보고 계신다면 분명 리븐으로 상륙지 전문가 난이도 아트록스를 클리어했을 것 같다. 얼마나 걸릴지 모르겠지만, 리븐의 무기조합, 패시브 등 클리어했던 조합 공략법을 알아보자. 사실 별다른 공략이 없다. 다들 비슷비슷하기 때문에. (동물 능력 31레벨에 클리어 했습니다)

 

리븐으로 극한 아트록스 처치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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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보다 너무 좋은 리븐, 죽지를 않는다

 

리븐이 사기라는 이야기를 저번 포스팅에서 댓글로 남겨주셔서 해보았는데, 그냥 사기다. 너무나 편안한 캐릭터이고 초반만 진짜 죽을만큼 힘들지 스킬 2~3개, 10렙 정도 되면 그냥 등 긁으면서 플레이해도 되는 상황이다. 리븐이 왜 든든하게 인기가 많은지 알 수 있는 챔피언이다. 징크스보다는 조금 더 쉽게 클리어 했다고 생각한다.

 

  • 처음은 너무 약하다. 미스포츈과 같이 놀자

사실 리븐이 손이 많이 타기는 한 챔피언이다. 일단 말뚝딜 자체가 없다. 움직여야지만 스택이 쌓여서 공격을 하는 메커니즘인데 그 또한 근접 딜이다. 그래서 초반에 진짜 많이 힘들기는 하지만 그래도 미스포츈과 같이 싸우면 그래도 초반은 버티기가 굉장히 좋기는 하다.

 

리븐의 기본 무기인 '토끼뜀'은 거리 조절이 진짜 힘든데 저 같은 경우에는 그냥 범위를 늘려버려서 내 부족한 손 스킬을 커버하려고 한다. 어차피 초반에 안죽기만 해도 후반에 밥값을 하는 친구라고 생각했다. 참, 비거리가 너무 아쉽지만 근접 딜러인걸 어쩌겠나. 미포와 함께 커보자.

 

미포와 함께 6렙까지만 함께 커보자

 

 

  • 리븐 역시도 초반에 패시브 보다는 스킬 위주로

 

솔직히 초반에 진짜 패시브만 나오면 암담하기 짝이 없다. 리븐 또한 스킬 먼저 습득하는 것이 초반을 넘기기 매우 좋아보이긴 하다. 리븐의 경우에는 진짜 많이 빌드가 갈린다. 범위로 혼내주는 빌드와 단일 딜을 섞는 빌드. 특이하게 저는 범위 크기를 찍지 않은 빌드를 선택했다. 어차피 스킬 만렙 찍으면 충분한 범위가 된다는 생각 때문인 것 같다. 그리고 딜과 방어력을 올려 쉴드로 버틴다는 마인드이다. (범위크기도 좋기는 하다)

 

여튼, 내가 추후에 가려는 스킬에 맞춰서 패시브 보다는 스킬 위주로 가져가면 조금 더 편하게 초반을 넘길 수 있다. 근접 딜러는 초반 넘기기가 어려울 뿐이지 그 부분만 넘기면 한손으로 머리 긁으면서 플레이 할 수 있다. 그래도 징크스보다는 패시브만 떠도 할만하긴 하다.

 

억까와 억빠는 항상 있는 법이지

 

 

 

  • 스킬? 아니, 그냥 유미 퀘스트 빨이다

 

징크스때도 그랬지만 사실상 유미 퀘스트 보상이 뭐가 나오냐에 따라서 클리어 할 수 있는 상태인지 불가능인지가 나오는 수준인 것 같다. 사기 보상을 먹으면 진짜 편하게 클리어할 수 있고 아니라면 조금 고생을 해야하는 편이다. 패시브에 피해량 비례 쉴드량은 최대량이 정해져있는데, 그 양은 최대 체력과 비례한다.

 

최대 체력을 살리고 싶어서 필수라고 여겨지는 신진대사폭주는 안가려고 했다. 신진대사 폭주가 최대 체력이 60%감소가 되기 때문에 다른 보상을 택하였다. 일단 제일 사기는 바로 대장정이 아닐까 싶은데, 아마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해금이 안되었을거고 전문가 난이도에서 해금이 되기에 꼭 챙기면 좋다.

 

이동을 할 때마다 영구히 피해량과 체력 그리고 범위 크기를 얻으니 리븐에게 하나도 버릴 능력치가 없어보인다. 거기다 부분적 채식주의로 체력 아이템을 주위에 깔아놓고 방어력 상승으로 방어력까지 챙기면 진짜 좀비가 탄생한다. 해보니 대장정만 먹으면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사실 안먹은 판도 클리어 가능하지만 조금 힘들긴 하다.

 

대장정 + 방어력 상승은 어려움 난이도에서는 해금이 안된다.

 

 

 

  • 스킬? 아니, 그냥 유미 퀘스트 빨이다

 

일반적으로 범위를 넣지 않고 빌드업을 진행했는데, 솔직히 범위 기본지속효과는 잡몹을 잡을 때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했다. 체력 재생 또한 어차피 쉴드가 있다면 굳이 체력 재생까지 갈 필요가 있을까라는 생각으로 짠 빌드이다.

 

다 비슷하긴 하지만, 초중반 보스를 잡기 위해서 귀여운 발사기를 넣었으며, 피해량과 치명타 확률을 넣어서 조금 더 딜에 치중했다. 리븐은 피해량 비례하여 쉴드가 차기 때문에 그 쉴드량으로 더 생존력을 살리기 위함이다. 일정 레벨 수준으로 넘어가면 사실상 범위 데미지는 의미가 없어보여 아트록스와의 싸움만을 위한 빌드업이다.

 

결론적으로 피가 거의 닳지 않을 정도로 강함을 자랑했으며, 생존력도 우수하고 딜링도 괜찮은 리븐이 탄생했다고 생각한다. 범위를 넣어도 체력재생을 넣어도 어차피 모든 빌드가 장단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편한걸로 진행하시면 된다.

 

 * 필수 패시브: 이동속도, 스킬가속, 최대 체력, 방어력

 * 필수 스킬, 토끼뜀, 스태틱의 검

 

전문가 극한 아트록스 상륙지 클리어 무기조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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